상설특검,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풀필먼트 압수수색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전자와 SK그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추진 중인 ‘미국산 인공지능(AI) 수출 프로그램’에 참여 의사를 밝히는 의견서를 제출했다. 두 회사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 한미 간 반도체 등 AI 산업 협력이 한층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21일(현지 시간) 미국 연방관보에…

농협은 사단법인 한베미래세대교류본부가 지난 19일 전국 한·베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며 미래세대 육성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장학금 지원은 농협의 후원과 협력을 바탕으로 추진됐으며 전국 한·베 다문화가정 자녀 100명에게 총 5000만 원 규모의 장학금이 전…

금융당국이 ‘치매머니’와 관련, 금융권과 관계기관이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고령층에 대한 금융교육을 통해 치매로 인지 기능이 저하되기 전에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예방책도 모색한다. 금융위원회는 2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권대영 금융위 부위원장 주재로…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가 개점 4년 만에 연 매출 1조 원을 넘어섰다. 중부권에서 백화점이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백화점은 2021년 문을 연 대전신세계가 이달 21일 기준으로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매출 성장은 명품 카테…

효성중공업이 이달 들어 영국, 스웨덴,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2300억 원이 넘는 초고압 전력기기 수주를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효성중공업은 최근 영국 스코틀랜드 전력망 운영사와 1200억 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스웨덴(500억 원), 스페인(600억 원)과도…

공정거래위원회가 합병을 앞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 통합방안을 보완하라며 제동을 걸었다.공정위는 이달 10일 전원회의 심의 결과 대한항공 측에 마일리지를 이용한 보너스 좌석 및 좌석 승급 서비스 공급 관리방안 등을 보완해 1개월 이내 마일리지 통합방안을 재보고할 것을 요구했…

이랜드리테일은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주관한 ‘2025년도 CP등급평가’에서 AA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CP등급평가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자율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도입·운영하는 내부 준법 감시 체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이랜드리테일은 이번 CP…

금융감독원이 불법사금융 등 민생금융범죄를 조사할 수 있는 특별사법경찰(특사경) 도입 태스크포스(TF)도 설치한다. 인지조사권을 확보해 금융 범죄 관련 전방위 조사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금감원은 또 이찬진 원장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총괄’ 부문을 배치한다. 22일 금감원은 민생금융범죄 …

GS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일원에 공급하는 ‘수지자이 에디시온’ 견본주택에 개관 첫 주말부터 방문객이 몰렸다.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19일 견본주택 개관 이후 주말까지 3일간 내방객의 발길이 이어지며 대기 줄이 건물 밖까지 길게 늘어섰다고 한다. 오픈 첫날부터 입장을 기다…

우리은행이 중저신용자, 금융 취약계층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개인신용대출 금리를 연 7% 이하로 제한하는 대출금리 상한제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우리은행은 내년 1월 2일부터 신용대출 1년 이상 거래 고객의 기간 연장(재약정) 시점에 맞춰 상한제를 적용한다. 내년 1분기(1~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