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머니, 고액자산가 위주 신탁 문턱 낮추고 보험 상품 활성화”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광명-서울고속도로 공사 감전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이 ㈜포스코이앤씨 상대로 고발장을 제출한 경기 광명시에 대해 고발인 조사를 진행했다.8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경기 광명경찰서는 물환경보전법 위반 혐의로 고발장을 제출한 광명시청 소속 공무원 1명을 지난 11월27일 고발 대리인 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8일 오전 10시 ‘제2차 상생소비복권’의 당첨 결과를 상생페이백 누리집에 공개했다.상생소비복권은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매장 카드결제액을 기준으로 자동 응모되는 소비 촉진 이벤트다.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당첨금(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이 다시 지역상권에서 사…

공정거래위원회는 중고 아이폰을 판매하는 유앤아이폰과 리올드에서 상품 공급이 이뤄지지 않는 상황에서도 상품 광고를 내고 대금을 받은 사업자 ‘제이비인터내셔널’과 ‘올댓’에 대해 상품 판매 중지 조치를 내렸다고 8일 밝혔다. 제이비인터내셔널은 자신의 사이버몰인 유앤아이폰에서 해외 구매대행…

현대렌탈서비스는 글로벌 가전 브랜드 다이슨(Dyson)과 렌탈 공급 제휴를 맺고 다이슨 인기 제품 5종을 공식 렌탈 방식으로 유통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렌탈서비스는 소비자가 초기 구매 부담 없이 정해진 기간 동안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36개월·60개월 계약 구조를 마련했고 제휴카…

LG에너지솔루션은 8일 메르세데스-벤츠 AG와 2조601억 원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체 매출 25조6196억 원의 8%에 해당하는 규모다. 판매 공급 지역은 유럽과 북미로, 계약기간은 2028년 3월 1일부터 2035년 6월 30일까지다.…

서울에서 아파트·오피스텔·빌라 등 집합건물의 증여 등기 신청이 1년 사이 2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 규제 강화와 집값 강세 속에서 매매 대신 증여를 선택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특히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와 양천·마포 등 선호 지역에 증여가 집중된 것으로 분석된…

수능 수험생 2명 중 1명은 수능 이후 가장 하고 싶은 일로 ‘아르바이트’를 꼽았다.8일 알바천국이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 218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55.1%에 해당하는 1202명은 수능 이후 가장 하고 싶은 일로 아르바이트를 택했…

카니발 하이리무진 특장 브랜드 ‘보가9’을 운영하는 보가는 8일 경찰청과 AI 패트롤카 제작·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AI·드론 장비를 차량 기반에서 운용할 수 있는 구조를 구축하는 것으로 보가는 순찰차 플랫폼 제작과 장비 통합 설계를 맡는다.패트롤카에 적용되는 A…

코스모진 여행사 R&D센터는 2025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바운드 설문조사 결과를 5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실제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26개국 135명을 대상으로 총 11개 문항에 대해 응답을 수집해 한국 여행의 매력도와 만족 요인, 방문 후 인식 변…

지난달 전국 아파트 시장의 상승거래가 줄며 거래 소강상태를 보이는 가운데 서울만 상승거래 비중이 확대했다. 8일 직방이 국토교통부 매매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11월 전국 아파트 매매 거래 중 상승거래 비중은 45.3%로, 전월(46.6%) 대비 낮아졌다. 보합거래는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