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솔루션, 지난해 영업손실 3533억… 전년比 적자 확대
한화솔루션이 석유화학 업황 부진의 직격탄을 맞으며 2년 연속 영업 적자를 기록했다. 미국 태양광 설비 투자가 마무리되면서 올해 공격적 투자 기조도 한풀 꺾였다.한화솔루션은 5일 2025년 연결 기준 매출 13조3544억 원, 영업손실 3533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
- 19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화솔루션이 석유화학 업황 부진의 직격탄을 맞으며 2년 연속 영업 적자를 기록했다. 미국 태양광 설비 투자가 마무리되면서 올해 공격적 투자 기조도 한풀 꺾였다.한화솔루션은 5일 2025년 연결 기준 매출 13조3544억 원, 영업손실 3533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

해외에 진출한 국내 ‘K외식’ 기업의 매장 수가 5년 새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2025년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외식기업들은 56개국에서 464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외식기업 해외 매…

SK텔레콤이 지난해 유심 해킹 사고 여파로 연간 영업이익이 40% 넘게 줄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7조992억원, 영업이익 1조732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각각 전년 대비 4.7%, 41.1%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순이익도 전년 대비 73.0% 줄…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올해 건강보험 재정의 적자 전환을 예고하며 강력한 지출 관리 대책을 내놓았다. 건보 지출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무분별한 의료 행위 단속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것이다.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5일 정책브리핑 및 간담회를 통해 “수가와 행위량을 조절하지 …

삼성물산이 호주 태양광·에너지저장장치(ESS) 발전 사업권을 영국계 기업에 매각했다. 삼성물산이 미국 외 시장에서 발전 사업권 수익화에 성공한 첫 사례다.삼성물산 상사 부문은 호주 퀸즐랜드주 던모어 지역의 태양광·ESS 프로젝트 발전 사업권을 영국 에너지 기업 옥토퍼스 그룹의 호주 자…

CJ제일제당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재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에는 물량을 보다 넉넉하게 준비하고 행운의 ‘골든 티켓’ 당첨 인원도 30명으로 확대했다. 이 제품은 크림에서 이날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판매되고 있다.지난 추석 처음 선…

대우건설은 성수전략정비구역 제4지구 재개발 사업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 입찰보증금 500억 원을 현금으로 납부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보증금 납부가 성수4지구 사업에 대한 강한 추진 의지와 함께 조합과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는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주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5일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를 종료하되 임대 중인 주택 등 국민의 불편은 최소화할 보완 방안을 다음 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구 부총리는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투자 대상이 아닌 거주 중심의 주택시장을 확고히 만들어 …
![이륙 전 배터리 불나면 슬라이드 대신 출입문으로 대피[자동차팀의 비즈워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5/133305053.1.jpg)
미국 연방항공청에 따르면 2020년 39건이었던 보조배터리 관련 사고는 지난해 85건까지 늘었습니다. 이에 따라 각국 정부나 항공사들이 비행기에서 보조배터리로 휴대전화 등 다른 기기를 충전하는 것을 금지하는 규정을 만들고 있습니다. 5일 현재 국토교통부도 국내 모든 항공사에서 기내 보…

바닥재 기업 ㈜녹수(대표 고동환)는 지난 달 27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국제 바닥재 전시회 ‘The International Surface Event 2026 (TISE 2026)’에서 ‘Best of Surfaces’ 최고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메모리 반도체 시장이 전례 없는 ‘슈퍼 사이클’을 맞으며 기록적인 가격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인공지능(AI) 서버 수요 폭증이 기폭제가 된 상황에서 D램과 낸드플래시 등 모든 메모리 제품군이 동반 폭등하며 제조사들의 수익성도 역대 최고치를 갈아치울 전망이다.5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데일리 백팩 컬렉션 ‘리퓨지오 데이팩’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리퓨지오 데이팩은 일상부터 장거리 여행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파타고니아의 대표적인 백팩이다. 이번 시즌에는 대용량 모델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기존 제품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 과정을…

식품제조시설 방제 전문기업 캐처스가 ISO 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기반으로 현장 서비스 운영 표준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품제조시설은 공정 특성상 위생 리스크가 상존하는 환경으로 해충 관리 실패는 생산 중단이나 품질 이슈로 이어질 수 있다. 캐처스는 설비 구조와 공…

삼진어묵이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에 신규 매장을 정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삼진어묵 신세계아울렛 시흥점은 약 22평 규모로, 아울렛 1층 테이스트빌리지에 자리 잡았다. 기존 어묵 매장에서 한층 확장된 식경험을 제안하며 고객의 취향에 따라 육수와 어묵, 토핑…

이억원 금융위원장이 불공정거래 신고 포상금과 관련해 “포상이 부족해 신고를 안 하는 일이 없도록 예비비를 동원해서라도 재원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5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올해 설정된 포상금 예산이 4억4000만원으로 여전히 부족하다는 지적에 대해 이 같이 …

르노코리아가 국내 시장에서의 재도약 의지를 다시 한번 다졌다. 상희정 르노코리아 대내·외전략본부 본부장이 4일 서울 장충동에서 열린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주관 ‘2026 대한민국 올해의 차’ 시상식에 참석해 “르노를 신뢰의 완성차 업체로 봐달라”며 브랜드에 대한 신뢰 회복을 강조했다.…

3월부터 주택연금 신규 가입자의 월 수령액이 늘고 초기보증료 부담은 줄어든다. 정부는 제도 개편으로 고령층 노후소득 보장을 강화할 방침이다.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5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를 종료하되 임대 중인 주택 등 국민의 불편은 최소화할 보완방안을 다음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구윤철 부총리는 이날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투자 대상이 아닌 거주 중심의 주택시장을 확고히 만들어 나가겠다”며 이같…

다음 달부터 주택연금 가입자가 받는 돈이 매달 4만1000원가량씩 오른다. 연간으로 따지면 수령액이 50만 원가량 오른다. 저가 주택 가입자가 받는 우대 금액도 연간 37만 원 상향 조정된다. 가입 시 내는 보증료를 낮추고 실거주 요건을 완화해 주택연금 가입 문턱도 낮춘다.5일 금융위…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이 4주 만에 축소됐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상승폭이 줄어든 것이다. 다만 일부 중저가 아파트 단지가 몰린 곳에서는 상승폭 확대가 지속됐다.5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아파트가격동향에 따르면 이달 첫째 주(2일 기준) 서울 아파트값은 전주(0.31%)보다 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