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 그거 알아요”…아이유·탕웨이 주고 받은 ‘손편지’

  • 뉴시스
  • 입력 2024년 2월 23일 14시 08분


코멘트

아이유 신곡 ‘쉬…’ 뮤비서 호흡

톱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이지은)와 중화권 톱스타 탕웨이가 아이유의 신곡 ‘쉬(Shh)…’ 뮤직비디오에서 호흡을 맞춘 데 이어 서로 손편지를 주고 받았다.

아이유는 ‘쉬…’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2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촬영을 마치고 얼마 후 탕웨이 선배님께서 보내 주신 편지와 사진이다. 너무 큰 감동을 받아 선배님께 양해를 구하고 저도 선배님의 편지를 공유한다”며 탕웨이가 아이유에게 한글로 직접 쓴 세 장의 손편지를 공개했다.

“지은 그거 알아요”로 시작하는 편지엔 탕웨이가 아이유와 아이유의 작업물에 대해 느낀 감동이 적혀 있었다.

탕웨이는 아이유가 쓴 ‘그녀와 눈동자가 닮은 그녀의 엄마’라는 가사를 들은 순간 “마음속에서 어떤 울림이 있었다. 그동안 스스로 한 번도 생각해 보지 못했던 것이었다”고 감탄했다. 또 “얼굴을 맞붙여 거울 앞에서 천천히 엄마의 얼굴을 들여다보거나 함께 사진을 찍어 오래오래 자세히 보고 싶다는 마음이 너무나도 간절히 들었다”고 했다.
또 탕웨이는 아이유가 자신의 엄마를 연기할 것이라는 걸 알고는 있었지만 촬영 전엔 그 모습을 솔직히 상상하기 어려웠다면서 “그런데 촬영이 시작되고 (…) 초현실적이고 아름다운 촬영을 이어가던 순간 (…) 한 번도 상상해 본 적 없는, 젊은 시절의 엄마가 바로 내 옆에 있다는 느낌, 우리 엄마도 그렇게 호리호리한 몸매와 매끄러운 피부에 활기차고 영민한 눈매였다는 것을”이라고 돌아봤다.

특히 탕웨이는 “지은, 내게 이런 아름다운 기억을 만들어줘서 고맙다. 오늘은 섣달그믐이고 난 비록 지은과 멀리 떨어져 있는 베이징에 있지만 당신의 행복과 건강을 빌겠다. 앞으로도 당신의 좋은 노래를 많이많이 기대할, 저는 당신의 팬”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유는 이 편지를 올린 후 “뮤직비디오 후반부에 선배님께서 저를 안아주신 장면은 선배님의 애드리브였어요. 그 순간 눈물이 핑 돌게 좋았습니다. 온종일 긴장되고 설레는 촬영이었어요. 늘 좋아하겠습니다”라고 썼다.
탕웨이도 이날 아이유에게 전달 받은 편지를 공개했다. 아이유는 “너무 복잡하게 아름다워 쉽게 정형화할 수 없던 저의 ‘암호 같은 그녀’가 돼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작업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선배님께 어울릴 것 같은 선물을 골라 보았어요. 따뜻하게 건강하세요. 늘 좋아하겠습니다. 지은 올림”이라고 썼다.

아이유가 지난 20일 공개한 미니 6집 ‘더 위닝(The Winning)’ 수록곡인 ‘쉬…’는 피처링진이 화려하다.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 혜인과 밴드 ‘롤러코스터’ 조원선이다. ‘영원한 디바’ 패티김이 스페셜 내레이션을 맡았다. 특히 탕웨이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한다고 예고돼 화제가 됐다. 앞서 탕웨이는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이번 뮤직비디오에 기꺼이 출연한 이유에 대해 “아티스트 아이유를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