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50년 연구 기술로 탄생한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5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Cover Story]마다가스카르 청정 원료 ‘센텔라아시아티카’를 그대로 담다!

항산화, 보습, 피부장벽 보호를 돕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의 추출 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동국제약의 고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항산화, 보습, 피부장벽 보호를 돕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의 추출 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동국제약의 고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센텔리안24’는 50여 년간 식물성 원료의 연구개발에 주력해온 동국제약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탄생한 고기능성 더마코스메틱(cosmetic+dermatology) 브랜드다. 항산화, 보습, 피부장벽 보호에 도움을 주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의 추출 기술을 바탕으로 24시간 그 효능·효과를 유지하는 강력한 피부 과학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2015년 출시 후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국내 더마코스메틱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마다가스카르 섬의 청정 원료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담아
‘센텔라아시아티카’는 청정지역이라 불리는 아프리카 남동쪽 마다가스카르 섬에 자생하는 식물이다. 이곳 토착민들의 각종 피부질환 치료제로 사용되면서 그 효능이 널리 알려졌다. 호랑이가 다쳐 상처가 나면 이 풀에 상처 부위를 비벼 치유한다고 해 일명 ‘호랑이풀’, 그리고 각종 병을 치유한다는 뜻으로 ‘병풀’이라고도 불린다.

‘센텔리안24’는 마다가스카르 지역의 천연 센텔라아시아티카를 엄선해 사용하며, 동국제약의 피부과학으로 완성한 핵심성분인 TECA(Titrated Extract of Centella Asiatica,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를 화장품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 ‘마데카 크림’, 누적 판매량 1700만개 기록
피부장벽을 개선하며 늘어진 피부패턴 밀도를 조밀하게 가꿔주는 동국제약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크림 액티비 스킨 포뮬러`.
피부장벽을 개선하며 늘어진 피부패턴 밀도를 조밀하게 가꿔주는 동국제약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크림 액티비 스킨 포뮬러`.


‘센텔리안24’ 대표 제품 ‘마데카 크림’은 2015년 4월 시즌1이 출시된 후, 매년 효능을 업그레이드하며 리뉴얼 제품을 출시해왔다. ‘마데카 크림’은 홈쇼핑 140여회 매진 기록을 세웠고, 누적 판매량 1700만개(2020년 3월 기준)를 기록하며 브랜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 2월, ‘센텔리안24’는 강력한 피부패턴 밀도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능성 크림이자 마데카 크림 시즌5인 ‘마데카 크림 액티브 스킨 포뮬러’를 선보였다. ‘피부패턴 밀도’란 ‘센텔리안24’가 제안하는 안티에이징 케어의 새로운 지표다. 피부패턴의 밀도가 촘촘할수록 젊고 탄력 있는 피부이며, 손상되고 노화된 피부일수록 피부 표면의 다각형 패턴이 넓게 늘어난다.

‘마데카 크림 액티브 스킨 포뮬러’는 동국제약의 피부과학으로 완성한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성분을 고함량으로 담아 피부장벽을 개선하며 늘어진 피부패턴 밀도를 조밀하게 가꿔준다. 정제수 대신 병풀추출물을 사용해 외부자극에 대한 진정 효과와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 광채 효과 ‘마데카광’, 주름 개선 안티에이징 기능 강화
특히 ‘마데카 크림’ 시즌 최초로 동국제약의 독자 기술 성분이자 독점 성분인 병풀 단백질TM과 병풀오일을 더했다.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일명 ‘마데카광’으로 불리는 피부 광채 효과는 물론 주름과 탄력을 개선하는 안티에이징 기능을 강화했다. 기존 제품 대비 유효성분의 흡수력을 높이는 바이오 액티브 공법을 적용해 보다 깊은 주름, 깊은 탄력, 깊은 보습 개선에 도움을 준다.
마스크 착용 시간이 늘어나는 요즘 민감해진 피부보호, 피부장벽 개선
‘센텔리안24’ 관계자는 “50여 년간 병풀 성분을 연구해온 동국제약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은 ‘마데카 크림’은 외부 자극으로 민감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말하며 “요즘 같이 마스크 착용 시간이 늘고 자외선과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요인으로 인한 피부 자극이 심해지는 시기에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데카 크림 액티브 스킨 포뮬러’는 TV홈쇼핑, 백화점, 자사몰, 각종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기획/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글/박미현(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뷰티#goldengirl#마데카크림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