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우먼동아 스타 패션] 드라마<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신민아 원피스 코디 노하우

더우먼 입력 2010-09-13 14:14수정 2010-09-13 17:0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민아 담당 스타일리스트 강윤주씨가 일러주는~한 벌로 스타일 살리기

SBS 수목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 사랑스러운 구미호 역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신민아. 그동안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화이트 원피스로 현대판 구미호를 사랑스럽게 재현했던 신민아는 극이 전개됨에 따라 다양한 구미호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신민아의 담당 스타일리스트 강윤주씨는 “현대판 구미호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기 청순함과 여성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는 화이트 원피스를 주로 코디해요. 500년된 구미호이기 때문에 빈티지 숍에서 원피스를 구입해 극중 미호(신민아) 스타일에 맞게 리폼해요. 구미호하면 흰 여우털이 떠올라 앞으로도 파스텔이나 누드 톤의 원피스로 스타일링 할 예정이에요. 액세서리는 최대한 배제하고 튀지 않는 누드 톤의 플랫 슈즈로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더해요.”라고 말한다.

극중 신민아는 바람에 살랑거리는 시폰 소재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로 로맨틱한 매력을 뽐냈으며, 동주 선생과 서점에 가는 장면에서는 은은한 블루 톤의 A라인 원피스로 청순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했다.

아기자기한 꽃 자수가 놓인 화이트 원피스도 사랑스러운 구미호를 연출해 주는 아이템. 카디건이나 화려한 액세서리 등 다른 소품 없이도 화이트 원피스 하나만으로 캐릭터의 이미지를 톡톡히 부각시켰다.
드라마 속 신민아 원피스 스타일링 따라잡기

주요기사
Style 1 사랑스러운 화이트 원피스

화이트 원피스에 골드나 실버, 누드 컬러 슈즈를 신으면 특별한 액세서리를 하지 않아도 세련되고 여성스러워 보인다. A라인으로 허리를 잘록해 보이게 하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
Style 2 로맨틱한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

아기자기한 플라워 프린트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원피스는 하나만으로도 로맨틱한 느낌을 선사한다. 여기에 업스타일 헤어를 더하면 신민아표 로맨틱 원피스 코디 완성. 잔머리가 내추럴하게 남도록 위로 높게 올려 묶은 뒤 손으로 부스스하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다. 신민아가 입은 원피스는 에린 브리니에 제품.
Style 3 여성스러운 파스텔 톤 원피스

은은한 파스텔 블루가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하는 A라인 원피스. 풍성하게 주름 잡힌 풀 스커트의 A라인 디자인을 고르면 단점을 커버하면서 여성미를 더할 수 있다.
Style 4 발랄한 화이트 벌룬 소매 원피스

화이트 원피스도 디자인에 따라 성숙하거나 발랄한 느낌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어깨에 풍성하게 셔링이 잡힌 벌룬 소매 화이트 원피스는 귀여운 느낌을 준다. 여기에 A라인으로 퍼지는 아코디언 주름 스커트가 발랄함을 더한다. 신민아가 입은 원피스는 제이미앤벨 제품.
글·박미현<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aammy1@naver.com>
사진 및 제품협찬 SBS 에린 브리니에 02-545-5134 제이미앤벨 070-8247-7834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