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문희준 강타 "SM 잔류"…H.O.T.재결합 사실상 무산

  • 입력 2001년 6월 27일 18시 33분


인기 댄스그룹 ‘H.O.T.’의 재결합이 사실상 무산됐다. ‘H.O.T.’의 두 멤버 문희준과 강타는 27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6월5일 솔로 2장씩을 포함해 각기 6장씩의 음반을 내기로 하고 SM 엔터테인먼트 측과 재계약했다”며 ‘SM 잔류’를 선언했다.

장우혁 이재원 토니 안 등 ‘H.O.T.’의 멤버 3명이 지난달 SM 측과 결별한 이후 문희준과 강타가 이날 SM 잔류를 밝힘으로써 이들은 서로 다른 길을 가게 됐다. 이에 따라 ‘H.O.T.’멤버들은 당분간 재결합이 불가능해진 것.

문희준과 강타의 음반은 SM이 설립하는 ‘H.O.T.’레이블로 발매되며 계약 기간은 명시하지 않았으나 6장의 음반을 내려면 5년 이상 걸린다.

문희준과 강타는 그러나 “다른 세 멤버와 소속사가 다르지만 언제든지 ‘H.O.T.’이름으로 음반을 내고 싶다”며 재결합의 가능성을 일단 열어 두었다.

이날 기자회견은 ‘H.O.T.’해체를 반대하는 팬들을 우려해 전격적으로 열렸으나 회견장에는 50여명의 팬들이 몰려왔다. 팬인 김은아씨(19·회사원)는 “‘H.O.T.’가 재결합하기를 바랬는데 회견 내용을 들어보니 아쉽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재계약 내용은?

“솔로 음반 2장씩과 프로젝트 음반 1장씩, 그리고 작곡가나 프로듀서로 참가하는 음반 3장씩을 내기로 했다. 계약금은 경제적인 면에 신경 쓰지 않고 음악에만 전념할 수 있는 수준이다. 그동안 우리는 부당하게 대우받은 적이 없다.”

-SM과 재계약하게 된 동기는?

“SM은 우리가 음악적으로 성장한 둥지다. SM 측은 우리의 재능을 가장 잘 이해한다. 그러므로 장래를 위해 SM 측과 계속 활동하는 게 좋다고 판단했다.”

-세 멤버가 1월에 ‘H.O.T.’해체를 통보 받았다고 했는데 함께 들었는가?

“들은 적 없다. 세 멤버와 회사와의 일에 대해서는 아는 바 없다. 세 명이 재계약했다면 ‘H.O.T.’는 계속 활동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탈퇴 기자 회견도 처음에는 몰랐다가 나중에 매니저로부터 듣고 몹시 당황스러웠다.”

-‘H.O.T.’는 완전 해체된 것인가?

“언젠가 다섯 명이 다시 뭉쳐 활동하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이들은 재계약과 별도로 8월(강타), 10월(문희준)에 각각 솔로 음반을 낸다. 또 강타는 7월 개봉하는 월트디즈니 애니매이션 ‘아틀란티스’의 한국판 사운드트랙 녹음에 참가하며, 문희준은 SM이 투자할 예정인 영화에 주연급으로 출연할 계획이다.

<허엽기자>he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