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할인쿠폰 사이트 인기 "아직도 제값 다 내십니까?"

  • 입력 2001년 3월 21일 18시 43분


벤처기업 홍보대행사에 다니는 이모씨(25·여)는 친구들과 저녁 약속을 할 때마다 외식(外食) 정보사이트인 메뉴판닷컴(www.menupan.com)에 들른다. 맛있고 분위기 좋은 음식점에 관한 정보를 얻고 덤으로 할인쿠폰이나 무료식음료권을 얻을 수 있어서다.

▼할인쿠폰 사이트▼

사이트사이트 주소
쿠폰투유www.coupon2you.co.kr
라이코스 쿠폰couponticket.lycos.co.kr
/ticketmall/tickethost/
lycosticket/main.asp
쿠폰세상www.cuse.co.kr
쿠폰 114www.coupon114.com
쿠폰조아www.couponjoa.co.kr
웹브로 쿠폰세상coupon.webro.net
홈쿠폰www.homecoupon.co.kr
시티넷coupon.citynet.co.kr
좋은만남 GMwww.wedcenter.co.kr

‘알뜰파’ 네티즌을 겨냥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가 크게 늘고 있다. 쿠폰 종류도 음식점을 비롯해 화장품 생활필수품 미용서비스 공연 레저 등 다양하다.

생활필수품 쿠폰사이트인 홈쿠폰은 한화스토아 해태슈퍼마켓 등 중대형 슈퍼마켓 체인점과 제휴해 식음료품 화장품 생활필수품을 10∼15% 할인받는 쿠폰을 발행하고 있다.

지역정보 제공사이트인 시티넷은 할인쿠폰에 관한 정보를 등에 지역별 업종별로 검색할 수 있게 하고 있으며 좋은만남GM 사이트는 결혼 관련 상품의 할인쿠폰을 전문적으로 제공한다.

포털사이트인 라이코스의 쿠폰코너는 음식과 문화공연 분야의 할인쿠폰이 풍성하다. 음식 부문에서는 패밀리레스토랑 퓨전레스토랑 한식 일식 패스트푸드 등을 10∼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승마장과 수영장, 렌터카서비스 등 레저 관련 쿠폰은 할인율이 30%에 이르는 사례가 많다.

쿠폰에 다양한 부가기능을 추가하는 사이트도 적지 않다.

쿠폰투유 사이트는 쿠폰에 복권의 성격을 가미해 인기를 끌고 있다. 쿠폰은 인쇄해 사용하도록 하고 인쇄할 때 고유번호를 부여,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쿠폰투유는 또 매달 쿠폰책자를 발행해 월드북센터 알파문고 롯데리아 등에서 무료로 배포중이다. 이 사이트에서는 음식점과 미용실 할인쿠폰이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할인율은 5∼20%선.

쿠폰세상은 할인쿠폰을 인터넷뿐만 아니라 휴대전화를 통해서도 받을 수 있게 했다. 지역별 업종별 쿠폰검색이 가능하고 업소위치와 영업시간 등을 상세히 알아볼 수 있다. 쿠폰조아는 전국 인터넷 할인쿠폰 전문 검색사이트로 2600개가 넘는 할인쿠폰 정보가 올라와 있다. 가장 많은 방문수를 기록하는 쿠폰은 놀이공원인 에버랜드이고 같은 놀이공원인 롯데월드도 인기가 높다.

<천광암기자>ia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