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지도사, 경비지도사 등 취업 및 자격증 대비 과정 개강

  • 입력 2009년 7월 27일 18시 26분


- 영어뮤지컬, 보컬트레이닝/안무/영어교육까지 폭넓은 실습 경험

- 영어연극, 차별화된 영어 교수법 습득 및 자격증 취득으로 경쟁력 강화

- 경비지도사, 11월 자격시험 대비 문제풀이 집중반 운영

현 정부 출범과 함께 영어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한층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동아사회교육원에서는 『Theatre TESOL(영어뮤지컬 전문가) 인증과정(2기)』, 『영어연극지도사 과정(3기)』을 개설, 9~10월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Theatre TESOL(영어뮤지컬 전문가) 인증과정(2기)』은 기존 영어교육 방식에서 과감하게 탈피해 뮤지컬과 영어교육을 접목하여 학생들이 영어를 더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교사의 지도능력을 배양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학교 교사뿐만 아니라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음악교육을 시행하는 학원, 교습소, 방과 후 학교, 홈 스쿨, 개인교습 등 기존의 영어 교육자들에게 영어연극 및 뮤지컬 공연기획의 능력까지 함께 갖출 수 있도록 한다. 각 교육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연극제 참여 학교측에서는 이와 같은 교육을 받은 전문 강사 초빙에 힘쓰고 있는 실정이라 타 교육자들에 비해 상대적 경쟁력과 창의력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이 과정 수료생들에게는 동아사회교육원의 수료증과 더불어 TESOL 협회 인증서 및 세계교육연극협회(EDTA) 인증서가 동시에 수여되며, 교육은 9월 16일(수) 개강한다.

『영어연극지도사 과정(3기)』은 기존 1급, 2급으로 나누어져 진행하던 교육과정을 이번 10/19(월) 개강부터는 통합과정으로 운영, 15주 동안 진행되며, 현재 연극배우로 활동하면서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외래교수이자 경기대학교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기원 외래교수로 재직 중인 김문희 교수의 직강으로 이론 교육과 연기 및 기획 등 실습 교육의 두 부분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종합 과정이다.

과정 수료 후에는 주말을 이용한 방과후 지도교사로의 활동이 보다 용이하여 two-job의 기회를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매력적인 교육과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이 과정 수료자에게는 영어연극지도사 자격시험(동아자격검정위원회 주관)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합격자는 과정 수료증 외에 자격증까지 획득이 가능하여 특히 학교 교사로 취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에게는 경쟁력 확보에 보다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동아사회교육원에서는 11월 8일(일)에 치러질 경비지도사 자격시험에 대비한 문제풀이반을 9월 16일(수) 개강한다. 경비지도사 자격시험은 민간경비론, 법학개론 등 1차과목과 경비업법, 경호학의 2차 과목으로 구성되며, 이 과정은 1, 2차 시험 과목을 전반적으로 정리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2차 과목 저자 직강으로 이루어지는 현장 강의와 1, 2차 전 과목에 해당되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 무료 수강 및 모의고사 실시 등 합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과정이다.

이 외에도 『영어연극지도사 1급 과정』8/22(토) , 『[어패럴뉴스 공동기획]패션샵매니저(샵마스터) 과정 』9/1(화), 『목조주택건축교실(시공실습 4기) 』9/12(토), 『[어패럴뉴스 공동기획]패션직무능력향상 과정』9/14(월), 『[어패럴뉴스 공동기획]패션유통실무일본어 직무능력향상과정』9/21(월),『목조주택건축 이론/자격증 과정(6기)』9/19(토) 개강한다.

각 과정 등록은 온라인 및 전화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동아사회교육원 홈페이지(www.donga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동아사회교육원 교학팀 (02-312-1960~1)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