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군 “하마스, 이스라엘에 인질 시신 1구 추가 송환”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인질 시신 1구를 추가로 송환했다.이스라엘군(IDF)은 18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엘리야후 마르갈리트의 유해가 귀환돼 가족에게 통보됐다”고 밝혔다.이스라엘군에 따르면 마르갈리트는 2023년 10월 7일 하마스의 공격 당시 니르오즈 키부츠의 …
- 2025-10-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인질 시신 1구를 추가로 송환했다.이스라엘군(IDF)은 18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엘리야후 마르갈리트의 유해가 귀환돼 가족에게 통보됐다”고 밝혔다.이스라엘군에 따르면 마르갈리트는 2023년 10월 7일 하마스의 공격 당시 니르오즈 키부츠의 …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 강화에 미국이 대중국 100% 추가 관세를 예고해 미중 간 무역 갈등이 재점화한 가운데 양국의 경제 수장이 접촉에 나섰다.17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과 허리펑 중국 국무원 부총리는 이날 미중 무역에 대해 전화로 논의하고 …

캄보디아에 ‘웬치(범죄단지)’를 차려놓고 외국인을 불법 감금해 온라인 사기(스캠)를 강요한 중국계 범죄조직 프린스그룹의 천즈(陳志·38) 회장이 자취를 감춘 것으로 파악됐다.17일(현지 시간) 캄보디아데일리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과 영국 정부가 지난 14일 프린스그룹에 대한 제재를 발…

2028년부터 일본에 입국하는 무비자 여행객은 입국심사 수수료를 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한국인은 관광 등 단기 체류를 목적으로 일본을 방문할 때 무비자 입국으로 비자 수수료를 낼 필요가 없지만 일본이 수수료를 신설하기로 했다. 18일 일본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1월1일부터 수입 중·대형 트럭과 버스에 각각 25%, 10%의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미 백악관은 17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중·대형 트럭과 버스에 관세 부과를 지시하는 포고문에 서명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포고문에서 “…

외교 경험이 전무한 가운데 주 유엔 대사로 임명돼 ‘낙하산 인사’ 논란이 불거진 차지훈 대사가 17일(현지 시간) 열린 국정감사에서 대표적 외교 상식에 대해 제대로 답하지 못하는 곤혹을 치렀다.차 대사는 이날 미국 뉴욕 맨해튼 주유엔 한국대표부에서 열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인근에 대규모 해군 병력을 배치하고 공격을 위협하는 것에 맞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수백만 민병대’를 동원하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마두로 정권은 국영 TV와 라디오, 소셜 미디어를 동원해…

독일 ‘국민마트’로 불리는 알디(ALDI)에서 자사 홈페이지에 ‘김치’를 ‘일본 김치’로 소개해 또다시 논란이 되고 있다.최근 이 업체는 ‘김치’를 ‘중국 김치’로 표기해 판매 중인 것이 드러나 큰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서 교수는 17일 “최근 독일에 거주하는 많은 한인이 제보를 해…

강경화 주미한국대사는 17일(현지시간) 대(對)북한 정책과 관련, “미국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및 국무부와 수시로 소통해 북한과의 대화를 통한 한반도 문제 해결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강경화 주미대사는 이날 뉴욕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 청사에서 열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

15살에 실종됐던 한 폴란드 여성이 부모에 의해 27년간 방에 갇혀 지냈다는 사실이 드러나며 충격을 주고 있다.15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폴란드에 사는 미렐라(42·여)는 지난 7월 시끄러운 소리가 난다는 이웃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구조됐다.경찰에 따르…

말레이시아에서 관광객들이 희귀 바다거북을 학대하는 영상이 확산되면서, 무책임한 관광이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14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최근 말레이시아 테렝가누 주의 인기 해양공원 레당 섬 근처에서 스노클링을 하는 한 남성이 거…

40년 전 미국 롱아일랜드에서 발생한 미제 살인사건의 진범이 마침내 붙잡혔다.15일(현지시)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뉴욕 나소 카운티 지방검사 앤 도넬리는 1984년 발생한 10대 소녀 테레사 푸스코(당시 16세) 살해 사건의 범인으로 리처드 빌로도(63)를 지목하고 살인·강간 혐의로 …

태국 정글에서 길을 잃은 영국인 10대 청년이 14일 만에 구조됐다. 그는 개미와 나무껍질 등을 먹으며 버틴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영국 더선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인 로렌스 스탈라드 허너(19)는 지난 9월 27일 태국 칸차나부리 한 호텔을 떠난 후 연락이 두절됐다. 허너는 국경…

전후 50주년인 1995년 ‘무라야마 담화’를 통해 일본 총리로서는 처음으로 식민 지배와 침략에 대해 반성과 사죄를 밝힌 무라야마 도미이치(村山富市·사진) 전 총리가 17일 별세했다. 향년 101세. 이날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고인은 고향인 오이타현 오이타시의 병원에서 가족이 지켜보…

최근 중국이 한화오션의 미국 내 자회사를 제재한 것과 관련해 미국 국무부가 “중국이 한화를 표적으로 삼은 것은 민간 기업의 운영에 개입하고, 미국의 조선·제조업 부흥을 위한 한미 협력을 훼손(interfere)하려는 무책임한 시도”라고 비판했다. 16일(현지 시간) 미 국무부는 동아일…

부부가 함께 불륜녀를 살해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치정이 불러온 극단적이고 최악의 결과다.17일(현지시각) 타임즈오브인디아에 따르면 인도 마하라슈트라주 암라바티에서 28세 남성 슈바움 하트와르와 그의 아내 푸자 하트가 불륜녀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됐다.피해자는 슈바움과 불륜 관계…

오스트리아의 한 신경외과 의사가 수술 중 자신의 12살 딸에게 환자의 두개골에 구멍을 뚫게 한 혐의로 체포돼 충격을 주고 있다. 14일(현지시간) 더미러에 따르면 지난해 1월 13일 오스트리아 그라츠 지역 병원에서 한 신경외과 의사가 자신의 딸을 수술실로 데려와 수술에 참여하게 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2주 안에 만날 것이라고 밝히며, 최근 부과한 중국산 제품에 대한 100% 고율 관세가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인정했다. 17일(현지시간) 공개된 폭스비즈니스네트워크(FBN)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고율 관세의 지속 가능성을…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별세한 무라야마 도미이치 전 일본 총리에 대해 애도의 뜻을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오늘, 무라야마 도미이치 전 일본 총리께서 향년 101세로 별세하셨다는 소식을 접했다”며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해 깊은 애도와 추모의 뜻을 표한다”고 했다.이어 …

17일 101세의 나이로 별세한 무라야마 도미이치(村山富市) 전 총리는 역대 총리 가운데 일본의 식민 지배와 침략 전쟁에 대한 사죄와 반성에 가장 적극적이었던 인물로 평가받는다. 그는 특히 전후 50주년 패전일인 1995년 8월 15일 일본의 식민 지배와 침략을 두고 “역사적 사실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