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 “비싸다” 지적에…공정위, 생리대 업체 3곳 현장조사
이재명 대통령이 “국내 생리대 가격이 다른 나라에 비해 비싸다”고 지적한지 5일만에 공정거래위원회가 현장 조사에 착수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전날부터 생리대 주요 제작 업체인 유한킴벌리, LG유니참, 깨끗한 나라 등에 조사관을 보내 현장 조사를 실시 중이다. 공정위는 이들…
- 2025-12-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대통령이 “국내 생리대 가격이 다른 나라에 비해 비싸다”고 지적한지 5일만에 공정거래위원회가 현장 조사에 착수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전날부터 생리대 주요 제작 업체인 유한킴벌리, LG유니참, 깨끗한 나라 등에 조사관을 보내 현장 조사를 실시 중이다. 공정위는 이들…

정부가 환율 방어를 위해 주요 대기업들에 ‘보유 달러 매도’를 강력히 주문하고 있는 것에 대해 재계의 속앓이가 커지고 있다. 24일 재계에 따르면 기업들이 당장 보유한 달러를 원화로 바꾸기 쉽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대규모 대미(對美) 투자 때문이다. 반도체, 자동차, 배터리 등 한국…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가 연이은 완판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를 시작으로 경기, 인천, 대구, 그리고 지난달 11월 분양한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까지 잇따른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단순한 판매 실적을 넘어, 소비자들이 아이파크 브랜드에 갖는 높은 신뢰도…

K-베이커리 업체들이 K-푸드 인기에 힘입어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유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소비자 취향을 정교하게 반영한 전략이 유효하게 작용하면서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뚜레쥬르 매디슨 스퀘어 파크점’을…

LG는 국내 1호 교육부 공식 인가 사내 대학원인 ‘LG AI대학원’이 박사 과정 인가를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올 8월 석사 과정 인가를 받은 이후 4개월만이다. LG AI대학원은 내년 3월 석·박사 개원식을 열고 매년 석사 과정 25명, 박사 과정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석사 …

정부가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휘발유와 경유에 붙는 유류세 인하 조치를 내년 2월 말까지 추가로 연장한다.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기간도 6개월 연장돼 낮은 세율이 적용된다.24일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 …

2026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가 역대 최대 규모인 대회당 평균 11억 2000만 원의 상금으로 열린다. KLPGA투어 사무국은 24일 내년 시즌 일정을 발표했다. 2026시즌 KLPGA투어는 3월 태국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31개 대회가 열릴 예정이…

더불어민주당 천준호 의원이 7월 22일부터 시행된 법정금리의 3배 이상인 연이율 60% 초과 대부계약은 ‘반사회적 불법계약’으로 규정해 원금과 이자를 모두 무효화하고, 불법대부업자의 계약은 이자를 전부 무효화하는 내용의 개정 대부업법을 점검하는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자들은 ‘반…

샘표가 전통 장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되살리기 위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샘표는 24일 장류 전문 소상공인 죽향콩영농조합법인과 함께 개발한 ‘담북장 찌개용’과 ‘담북장 쌈장용’ 두 가지 제품을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업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추진하는 ‘2025 상…

㈜아이풀(대표 백성욱)은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한 ‘2025년 안전안심 체육시설 선정 사업’에서 경기도와 인천 지역 전 지점이 동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업체측은 “전사적으로 운영해 온 표준화·체계화된 안전 관리 시스템이 국가 기준을 충족했음을 공식적으로 확인받았다는 점…

한진이 유럽에 진출한 한국 상품의 물류 지원을 위해 네덜란드에 전략 거점을 구축했다. 미국 시장 포화와 규제 강화로 유럽으로 눈을 돌리는 국내 기업들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반영한 결과다.한진은 15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조현민 사장과 노삼석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럽…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의 고령화에 대응해 인수합병(M&A)을 통한 중소기업 승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특별법 제정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한성숙 중기부 장관은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중소기업 CEO 연령은 지속해서 높아져 60세 이상 비중이 전체의 3분의 1에…

CJ제일제당은 24일 새로운 건강 스낵 브랜드 ‘바삭(BASAK)’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첫 제품으로는 ‘바삭칩’ 신제품 2종과 ‘바삭팝콘’ 2종이 출시된다.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바삭칩 허브솔트맛’, ‘바삭칩 스팸맛’, ‘바삭팝콘 허브솔트맛’, ‘바삭팝콘 스팸맛’ 등 총 4종이다. …

포스코퓨처엠이 급성장하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최대 배터리 소재 기업 CNGR 및 그 한국 자회사 피노(FINO)와 손잡았다. 양측은 23일 경기 안양시 피노 사옥에서 리튬인산철(LFP) 양극재 합작투자계약(JVA)을 체결했다.이번 계약으로 포스코퓨처엠은 포항…

원-달러 환율 상승(원화 가치는 하락)으로 고물가 우려가 커지자 소비자 심리가 지난해 12월 비상계엄 사태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악화했다.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는 정부의 강력한 규제에도 반등했다.한국은행이 24일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에 따르면 12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9…

IT 인프라 전문 기업 링네트(대표 이정민)는 부산에서 열린 ‘BWB 2025(Blockchain Week in Busan 2025)’에서 도시형 Web3 금융 인프라 솔루션 ‘CPG(Crypto Payment Gateway)’를 공개하고,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시장을 겨냥…

K-아이웨어 브랜드 블루엘리펀트가 연말을 맞아 성동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성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 기탁은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진행되는 겨울철 집중모금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마련됐다. 기탁된 성금은 성동…

교육지대가 운영하는 전과목 내신 대비 문제은행 플랫폼 족보닷컴이 ‘2025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중·고등 내신교육앱’ 부문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모바일 기반 학습 환경에서의 학습 효율성, 콘텐츠 신뢰도, 사용자 편의성 등이 종합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

지난해 프랜차이즈 가맹점 매출액이 117조원을 넘어서면서 통계 집계 이래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다만 증가율로는 2020년 코로나19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보였다. 특히 매출액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편의점이 2% 성장에 그치는 등 주요 업종 전반에서 성장세가 둔화하는 모습이 나타…

‘인공지능(AI)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AI기본법)’ 시행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지만 정부와 업계간 의견 차이가 좁혀지지 않고 있다. 시민단체들은 산업계와 정반대 의견을 내놓으며 정부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정부는 각계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내년 1월 고시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