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무너진 오승환… 삼성, 후반기 첫 경기도 져 12연패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7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키움 이지영, 친정팀에 끝내기안타
허삼영 감독, 연패 끊으려 총력전
원태인 1실점하자 수아레즈 투입
상대 투수 보크 항의하다 퇴장도

삼성 허삼영 감독(오른쪽)이 22일 고척 키움전에서 0-1로 뒤지던 7회 1루 주자 박승규가 키움 투수 양현의 견제구에 아웃당하자
 상대 투수가 견제 전 어깨를 움직이며 보크를 저질렀다고 항의하고 있다. 4분 넘게 항의를 이어간 허 감독은 규정에 따라 퇴장 
명령을 받았다. 뉴시스
삼성 허삼영 감독(오른쪽)이 22일 고척 키움전에서 0-1로 뒤지던 7회 1루 주자 박승규가 키움 투수 양현의 견제구에 아웃당하자 상대 투수가 견제 전 어깨를 움직이며 보크를 저질렀다고 항의하고 있다. 4분 넘게 항의를 이어간 허 감독은 규정에 따라 퇴장 명령을 받았다. 뉴시스

프로야구 삼성이 총력전을 벌인 후반기 첫 경기에서도 연패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다.

삼성의 구단 최다 연패 기록은 12연패까지 늘었다. 삼성은 후반기 첫 경기였던 22일 고척 방문경기에서 연장 11회 접전 끝에 키움에 2-3으로 패했다.

전반기를 구단 최다연패(11연패)로 마무리한 삼성 허삼영 감독은 이날 일찌감치 “총력전”을 선언했다. 선발투수 수아레즈를 처음부터 불펜에 대기시켰고 5회 이날 선발 원태인이 1실점한 뒤 2사 주자 1, 2루 상황이 이어지자 곧바로 교체 카드를 꺼내들었다. 허 감독은 0-1로 뒤지고 있던 7회 강민호 타석 때 1루에 있던 대주자 박승규가 견제사를 당하자 상대 투수 양현의 보크를 주장하다 퇴장까지 당했다.

경기 전 “운이 없었든 상황이 좋지 않았든 결국 이기지 못한 건 선수들 잘못이고, 변명하지 말고 꼭 이기자”라는 각오를 다짐했던 최고참 강민호의 비장함도 소용없었다. 강민호는 9회초에 2-1로 앞서가는 역전 적시타를 치면서 자기 말을 책임지려고 했다.

그러나 9회말 마무리 오승환이 올라오자마자 선두타자 송성문에게 홈런을 허용하며 승부는 2-2 원점이 됐다.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서 연속 타자 홈런을 허용하며 끝내기 패배를 허용했던 오승환이 세 경기 연속 블론세이브를 기록하는 순간이었다.

행운의 여신까지 키움의 편이었다. 연장 11회말 1사 주자 1, 2루에서 타석에 선 이지영이 친 공이 2루를 맞고 빠져나가며 데뷔 첫 끝내기안타로 승리를 확정지었다. 공교롭게도 이지영은 2009년 삼성에서 데뷔한 선수다.


반면 최하위 한화는 후반기에 맞춰 돌아온 4번 타자 노시환의 활약을 앞세워 KT에 8-0 완승을 거두고 6연패에서 탈출했다. 허벅지 부상으로 지난달 10일 1군 엔트리에서 빠졌던 노시환은 이날 대전 안방경기에서 4회말 1점 홈런(시즌 4호)을 날린 것을 포함해 4타수 4안타 4타점을 기록했다. KT는 한화전 6연패에 빠졌다. 롯데 4번 타자 이대호도 이날 KIA와의 사직 안방경기에서 후반기 첫 홈런(시즌 12호)을 신고했지만 팀의 2-5 패배를 막지는 못했다.

1위 SSG는 잠실에서 연장 12회 끝에 안방 팀 두산에 1-0으로 승리하고 7연승을 달렸다. 이날이 생일이었던 SSG 선발 김광현은 시즌 최다인 8이닝을 소화하며 무실점 피칭을 펼쳤다. 다만 8회까지 팀 타선이 한 점도 뽑지 못하며 승리투수가 되지는 못했다. 이날 승리로 SSG는 올해 김광현이 선발 등판한 16경기에서 14승 1무 1패(승률 0.933)를 기록하게 됐다.


임보미 기자 bom@donga.com
#총력전#프로야구#삼성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