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실로 만든 아이스웨어… “난 한여름에도 쿨∼하지”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5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K2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로 만든 ‘코드10’
공기 중 수분 빨아들여 한여름에도 시원해

올여름, 평년보다 무더운 날씨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여름 의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몇 년간 폭염이 길어지며 시원하고 쾌적한 냉감 의류가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능성 티셔츠 위주로 출시됐던 냉감 의류가 최근에는 일상 속에서 착용하기 편한 스타일과 디자인으로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 입을 수 있도록 기획된 냉감 라이프스타일웨어 ‘코드10(CODE10)’ 아이스웨어와 더욱 강력해진 냉감 기능으로 어디서나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오싹(OSSAK)’ 티셔츠를 선보였다.

업계 최초의 혁신적인 초냉감 기술로 더 시원하게


K2 코드10 우븐 반팔 라운드&아이스 조거
K2 코드10 우븐 반팔 라운드&아이스 조거
K2는 혁신적인 초냉감 기술을 업계 최초로 적용한 ‘코드10’ 아이스웨어를 출시했다. ‘코드10’은 일명 ‘얼음실’로 일컫는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적용해 별도의 후가공 없이 원사 자체의 기능만으로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냉감 기능을 제공한다.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는 온도·습도 조절 능력이 우수한 기능성 신소재로 원사의 수분 함량을 스스로 조절해 냉감성과 쾌적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원사 내에 함유된 특수 물질을 통해 공기 중의 수분을 빨아들이는 원사의 흡습율이 기존 나일론 원사 대비 2배 가까이 높아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도 더욱 시원하고 뛰어난 냉감 효과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땀을 많이 흘리면 축축해지는 일반 면소재와 달리 수분 배출 후 수분율은 3% 수준으로 면 대비 수분율이 적은 뛰어난 수분 조절 기능으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코드10’ 시리즈는 편안하고 트렌디한 아이스 슬랙스, 아이스 폴로, 아이스 조거, 아이스 라운드 티셔츠 등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들로 구성돼 다양한 데일리룩 코디가 가능하다.

‘코드10 우븐 반팔 라운드’는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적용해 우수한 냉감 기능으로 시원한 터치감을 제공한다.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움직임이 많은 활동에도 편안하고 쾌적하다. 또한, 티셔츠의 밑단 부분에는 사이즈 또는 핏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스트링을 적용해 베이직 핏부터 루즈 핏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심플하면서도 여유로운 실루엣의 디자인으로 데일리룩부터 여행 등 전천후 활용이 가능하다. 색상은 블랙, 샌드 등 2가지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7만9000원.

‘코드10 아이스 조거’는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사용해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냉감 기능으로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쾌적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소재와 허리 밴드형의 스트링 구조로 설계돼 가볍고 편안하다. 바지 밑단은 제원단 시보리를 적용한 조거 팬츠 형태로 편안한 착용감과 트렌디한 핏감을 강조했으며, 컨실 지퍼와 메시 안감이 적용된 포켓을 적용해 통기성과 수납력을 높였다. 색상은 다크 그레이, 베이지, 블랙, 카키, 베이지 핑크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0만4000원.

‘코드10 아이스 슬랙스’는 가볍고 시원한 소재가 적용된 10부 팬츠로 허리 뒷부분에 밴드와 스트링을 적용해 편안하게 착장이 가능하다. 주머니 안쪽에 내부 포켓을 설계해 카드 등 작은 소지품 휴대가 가능하고, 메시 안감을 사용해 통기성을 높였다. 가격은 11만9000원.

더욱 강력해진 냉감 효과… K2 오싹 티셔츠


K2 오싹 아이스큐브 티셔츠
K2 오싹 아이스큐브 티셔츠
K2의 ‘오싹 시리즈’가 더욱 강력해진 이중 냉감 효과에 체내에서 발생한 땀을 빠르게 배출시키는 수분 전이 기능을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돼 돌아왔다.

오싹 시리즈의 대표 제품인 K2 ‘오싹 아이스큐브 티셔츠’는 냉감 소재와 냉감 공법을 적용한 이중 냉감 시스템에 수분 전이 기능을 더해 극강의 시원함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 냉감 효과에 삼투압 원리를 활용,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발산시키는 수분 전이 기능으로 수분 증발 효과를 극대화해 무더운 여름철 쾌적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 얇고 시원한 터치감의 하이게이지(High Gauge) 냉감 소재와 냉감 물질인 PCM(Phase Change Material)을 프린트로 적용해 즉각적인 시원함과 쾌적함을 선사한다. 기하학 패턴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상생활부터 스포츠,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하기 좋다. 색상은 스틸 블루, 실버 그레이,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7만5000원.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enjoylife#레저#k2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