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IT/의학

뛰어난 보안성-안정성의 P2P 거래플랫폼

입력 2022-03-21 03:00업데이트 2022-03-21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비자카네기몰
아멕스지그룹(AMAXG·회장 최정무)의 ‘비자카네기몰(BIZA-CarnegieMall)’은 블록체인 기반에서 커머스와 가상자산 월렛을 탑재하고 소비자, 공급자 등의 빅데이터를 구축한 뒤 이를 인공지능(AI)과 원사이클 체계에서 연동시키는 획기적인 개인 간 거래(P2P) 플랫폼이다.

전 세계 유저가 일상생활에서 실제 손쉽고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탈중앙화 P2P 쇼핑몰 구축·운영 솔루션을 제공하고 가상자산 이코노미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는 비자인앱(BIZA-InApp) 간편결제 서비스 공급이 카네기몰 플랫폼 사업의 양대 축이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자는 누구나 카네기몰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인앱결제는 외부 결제 시스템을 통하지 않고 스마트폰 등의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결제하는 방식으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대표적이다.

아멕스지는 실제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호주, 캐나다, 영국 등 30여 개국 250여만 명의 인적 네트워크가 형성돼 있는 세계의료미용교류협회에 카네기몰의 쌍둥이격인 ‘비자엠파이어몰’을 제공하고 있다. 또 한국형 아마존을 표방하는 채널닷컴도 고객 개인정보 보호와 거래수수료 절감을 위해 뛰어난 보안성과 안정성을 갖춘 아멕스지의 비자인앱 결제서비스를 도입했다.

아멕스지 문화콘텐츠 계열사인 아멕스지애니스타가 오프라인에서 전개하는 샐러드전문점 ‘핑크래빗’의 직영점·가맹점 등 300여 매장 키오스크에도 올해 안에 비자인앱이 추가될 예정이다.

비즈오토플랫폼의 가상화폐인 ‘비자(BIZA)’가 주요 결제수단이며 생태계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개인지갑 ‘비자월렛’과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하는 탈중앙화 신원인증서비스 ‘비자DID’가 뒷받침하고 있다.

특히 가상자산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세계 첫 블록체인 기반 P2P쇼핑몰로, 향후 은행, 증권, 보험 등 글로벌 온라인 전자금융 서비스로 확장할 가능성도 크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