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 온라인 쇼핑몰 운영 개선 세가지 서비스 기능 업데이트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0-10-13 09:00수정 2020-10-13 09: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리마 리뷰 ‘동영상 리뷰’ 예시
온라인커머스 사업자들의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백엔드(Backend)/프론트엔드(Frontend) 솔루션 제공 업체 크리마는 1600여개 고객사에 제공 중인 세 가지 서비스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리마에 따르면 현재 리뷰 올인원 솔루션인 ‘크리마 리뷰’,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인 ‘크리마 타겟’, 사이즈 추천 솔루션인 ‘크리마 핏’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먼저, 크리마 리뷰 솔루션은 ‘동영상 리뷰’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다. 동영상 리뷰는 상품의 크기나 상태, 이용방법 등이 직관적으로 보이고, 구매자의 상품 경험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의 빠른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꾸몄다. 기존의 텍스트 리뷰, 포토 리뷰 외에 동영상 리뷰가 더해지면서 소비자는 정보가 더욱 풍부한 리뷰를 제공받아 온라인 쇼핑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판매자는 상품 판매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크리마 타겟 솔루션은 ‘리뷰 작성 리마인딩’ 캠페인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다. 상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회원을 대상으로 리뷰 적립금 지급 기한 만료 전에 다시 한번 리뷰 작성을 리마인딩 해주는 기능이다. DM 발송 시 적립금 지급 기한 안내와 리뷰 작성 시 수령 가능한 적립 금액이 함께 안내되어 리뷰 작성을 더욱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했다. 판매자는 이를 통해 해당 온라인 쇼핑몰을 미방문 중인 구매 회원에게 리뷰를 작성하게 하고, 적립금을 지급함으로써 지속적인 자사몰 이용을 유도할 수 있다는 설명.

주요기사
또한, 크리마 핏 솔루션은 ‘통합 위젯’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다. 해당 기능은 크리마 핏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이즈 추천, 사이즈 피드백, 사이즈 비교 기능을 모두 한 페이지 내에서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사이즈 표 영역에 크리마 핏의 모든 기능이 함께 노출되면서 소비자는 보다 빠르게 사이즈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전망. 뿐만 아니라 머신러닝의 고도화로 다양한 의류 상품에서 더욱 정확한 사이즈 추천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사이즈 피드백 유사 핏’ 기능을 추가했다. 소비자는 이를 통해 해당 상품과 비슷한 핏감/사이즈를 가진 유사 상품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신상품처럼 사이즈 피드백이 전혀 없는 상품에서도 사이즈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어 소비자의 사이즈 고민을 더욱 줄여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크리마 이성철 COO(최고 운영책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상품 추천 고도화와 자연어 분석 및 이미지 분석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고급 기능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크리마는 온라인 쇼핑 시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 향상과 동시에 판매자의 관리 효율성을 증대 시켜 나갈 수 있게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