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소식]김영진 부동산아카데미는… 外

  • 입력 2007년 4월 14일 02시 50분


코멘트
■ 부동산 전문 교육기관인 김영진 부동산아카데미는 24일부터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교육장에서 부동산 재테크, 경매, 재개발 실전투자 강의를 진행한다. 김영진 내집마련정보사 대표, 곽창석 부동산퍼스트 이사, 김학권 세중코리아 대표, 김종필 세무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상세한 내용은 전화(02-567-3736)로 문의하면 된다.

■ 롯데건설은 프리미엄 웹진 ‘IN CASTLE’ 발행을 기념해 롯데캐슬 인터넷 홈페이지(www.lotteapt.net)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등 1명에게 제주도 여행권 2장, 2등 3명에게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을 준다. 3등(8명), 4등(20명)에게는 뮤지컬 ‘라이온 킹’ 예매권,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을 2장씩 지급. 15일까지 진행되며 20일 홈페이지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 벽산건설은 최근 저작권 등록을 마친 경남 마산시 교방동의 아파트를 포함해 ‘벽산 블루밍’ 아파트의 평면 저작권 등록이 200건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이 회사는 2000년 경기 파주시 교하 벽산 블루밍을 시작으로 8년 만에 평면 저작권 등록을 202건으로 늘렸다. 벽산건설은 ‘셀프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입주자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아파트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한국리모델링협회는 25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대림주택문화관에서 ‘2007 리모델링 구조기술 정례포럼’을 연다. 세진구조이앤씨, 동양구조안전기술, 삼성물산 건설부문 관계자들이 참석해 리모델링 절차, 일본의 리모델링 기술 사례, 공동주택 리모델링 사업 추진 현황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 건설 사업관리(CM) 업체인 한미파슨스는 건물 신축, 재건축, 리모델링 사업관리 등 자사가 제공하는 모든 건설 용역서비스에 ‘마에스트로(Maestro)’라는 통합 브랜드를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건설 용역서비스에 통합브랜드를 적용한 것은 한미파슨스가 처음이다.

■ 해외건설협회는 16일부터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해외 철도사업 진출 세미나’를 연다. 건설교통부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선 해외 철도공사 수주 현황과 전망, 철도 관련 업체들의 협력체계 등을 논의한다. 해외건설협회, 현대건설, 두산중공업, 청석엔지니어링 관계자가 주제발표에 나선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