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SBS<그것이 알고싶다>外

  • 입력 2001년 2월 23일 18시 48분


SBS <그것이 알고 싶다>
[24일/토]

▼그것이 알고싶다<다큐·SBS 밤10·50>▼

영재교육진흥법 시행에 따라 벌써부터 영재학원에 자녀를 보내려는 부모들이 몰리기 시작한다. 영재란 지적 능력, 창의력, 과제 집착력이 우수한 아이를 말한다. 영어 영재 A양(6)과 수학 영재 B군(13) 등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영재의 정확한 개념을 알아보고 영재교육의 필요성을 살펴본다.

▼엄마야 누나야<드라마·MBC 오후7·55> ▼

수철은 여경에게 “집에 불려가 저녁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며 그만 만나자고 한다. 여경은 애써 울음을 참으며 “이제 전화도 기다리지 않겠다”며 돌아선다. 복받치는 감정을 주체 못한 수철은 행자에게 “봄 되면 결혼식을 올리자” 고 하고 상심한 여경은 병이 난다.

▼생방송 난상토론<교양·EBS 오후7·20> ▼

이혼의 실태와 양상, 이혼율 증가의 원인, 이혼이 개인 가정 사회에 미치는 영향, 이혼이 가져 올 변화에 대한 대처방안들을 토론한다. 곽대희(한국 가정 법률 상담소 소장), 손봉호(서울대 사회교육학과 교수), 김신명숙(작가·If편집위원), 조성준씨(신경정신과 전문의)등 출연한다.

▼태양은 가득히<드라마·KBS2 오후7·50>▼

지숙은 조평달의 도움을 받아 마담으로 성장한다. 우진건설을 인수해서 민해숙에게 복수하려는 민기는 우진건설의 제2주주 조평달과 담판을 짓기 위한 자리에서 지숙과 조평달을 만난다. 조평달은 끝내 우진건설 주식을 팔기를 거부하고 지숙을 사이에 두고 팽팽히 맞선다.

▼역사스페셜<다큐·KBS1 밤8·00>▼

우암 송시열(1607∼1689)은 흔히 효종과 함께 북벌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다. 조선왕조실록을 살펴보면 우암의 이름이 3000번 이상 언급되어 있고 그 평가가 서로 엇갈리고 있다. 현재까지 뜨거운 논란이 되고 있는 인물 송시열이 조선사회에 미친 역사적 공과는 무엇인지 분석해본다.

▼게임쇼 즐거운 세상<오락·SBS 밤1·00>▼

‘게임 포커스’에서는 비디오게임 천사의 프레젠트, 신작게임 제노에이지 플러스와 제우스를 소개한다. ‘게임을 말한다’는 어드벤처 게임의 종류와 게임을 즐기는 방법을 알려준다. ‘게임 명인전’은 피파 2001 4대 천황전 결승전을 중계한다.

[25일/일]

▼태조 왕건<드라마·KBS1 밤9·45>▼

궁예는 조회를 열어 나라 이름을 ‘태봉’, 연호를 ‘수덕만세’라 고치고 조정을 새롭게 개편한다. 모든 관직은 청주인들과 더불어 내봉성이 그 우위를 점하게 된다. 모든 권력을 잡은 아지태는 서서히 야욕을 불태우기 시작한다.

▼호기심 천국<오락·SBS 오후5·50>▼

남녀의 만남 속에서 오고가는 보이지 않는 신호들을 분석한다. 여자가 남자에게 신호 보내는 방법과 미팅에서 100% 성공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밖에 이를 악물면 평소보다 더 큰 힘을 낼 수 있는지, 기의 실체를 몸으로 느낄 수 있는지 살펴본다.

▼특별기획―길들일 수 없는 자유<교양·MBC 오후2·00> ▼

1월 1일 파리 에펠탑을 출발해 21일 서부 아프리카의 다카르까지 10,825㎞ 자동차 랠리를 동행취재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한국자동차 두 대가 출전해 세계 유수의 자동차들과 함께 사막을 달렸다. 이변의 연속으로 펼쳐진 이번 대회를 자연과 싸우는 인간의 모습 중심으로 그렸다.

▼눈으로 말해요<드라마·MBC 오전9·00> ▼

기웅이 인경을 도와 멸치를 다듬자 용대는 못마땅해서 기웅을 불러 나무란다. 기웅이 요즘 남자들도 부엌일을 도와주고 그래야 된다고 하자 용대는 남자는 권위를 지켜야 한다며 가사 일은 하지 말라고 한다. 그것도 모르는 인경은 기웅에게 집안 일을 안한다고 화를 낸다.

▼시사터치 코미디파일<오락·KBS2 밤10·40> ▼

한 달여간의 기획기간을 거쳐 만든 코너 ‘재난 시뮬레이션 긴급상황’. 엘리베이터 사이에 다리가 끼었을 때 등 엘리베이터 안에서 벌어지는 위급상황시 대처방법을 게임을 통해 풀어나간다. ‘김기자의 취재파일’에서는 사회 각분야에 침투해 있는 ‘선정마케팅’을 파헤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