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나왔네]'네가 무당벌레니?'外

  • 입력 2000년 6월 16일 18시 50분


▼유아▼

▽네가 무당벌레니?(주디 앨런 글,튜더 햄프리스 그림)〓작은 애벌레에서 시작해 네 번의 허물 벗기를 거쳐 완전한 무당벌레가 되어가는 전과정을 소개한 그림 동화. 일종의 과학 동화로, 아이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키워준다. 다섯수레 7000원.

▽가장 멋진 뽀뽀(히아원 오람 글, 프레데딕 조 그림)〓아기 곰이 아프거나 슬플 때, 늘 뽀뽀를 하며 달래주던 엄마곰. 그런데 어느날 엄마 곰에게 속상한 일이 생겼다. 아기곰은 과연 어떻게 엄마곰을 달래줄까. 다정하고 위트 넘치는 그림 동화. 웅진닷컴 6500원.

▽행복한 이야기, 우리 아기 말 배우기 그림책(지그리드 호이크 지음)〓조랑말과 친구 곰돌이가 여행하며 겪는 모험과 사랑. 문장 사이 사이에 내용에 맞는 그림을 넣어 자연스럽게 말을 익힐 수 있다. 세상모든책 7000원.

▽하늘을 나는 물고기(최상규 글, 그림)〓어느 날, 비좁고 탁한 수족관에 살던 물고기의 지느러미가 날개로 변한다. 어떻게 이런 일이…. 유아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환경 그림동화. 우진출판 7500원.

▼초등학생▼

▽이중섭(최석태 지음)〓요절했던 천재화가 이중섭의 일생과 그림 세계를 알기 쉽게 소개. 황소 그림, 은박지 그림 등 이중섭의 대표작을 보여주고 그것과 똑같은 그림 찾아 보기 놀이 등을 통해 그림과 친근해질 수 있도록 해준다. 길벗어린이 7000원.

▽꼬마 우주 조종사 누리(김형태 글, 양은순 그림)〓안드로메다에서 온 우주 친구 ‘롱롱이’와 함께 지구를 출발해 태양계의 끝으로 여행을 떠나는 누리. 누리와 함께 하는 태양계 여행. 자연사랑 9000원.

▽어린이 팔만대장경(송명호 엮음)〓어린이를 위해 부처님이 들려주는 이야기. 임금님의 말이 된 망아지, 하얗게 변해버린 황금 깃털 이야기, 동물의 말을 알아듣는 스님 이야기 등 아이들이 지혜를 배우고 꿈을 키울 수 있다. 은하수 1만2000원.

▽남북한 비교(아연미디어 엮음)〓남북한의 자연환경,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서로 비교. 컬러 사진과 표를 통해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다. 한국어린이교육연구원5000원.

▼부모▼

▽임산부를 위한 첫 그림태교(권정생 외 지음)〓정감있는 동시와 명화를 감상하면서 할 수 있는 그림태교 안내서. 자연의 아름다움, 가족애, 부부애, 동심 등을 담은 동시, 민화와 박수근 장욱진 등의 그림을 통해 정서적이고 효과적인 태교를 일러준다. 파랑새어린이 9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