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6일]

  • 입력 1999년 11월 15일 18시 31분


▼강력추천 고교챔프〈오락·KBS1 오후7·35〉 고교 최강의 프라모델(플라스틱 모형)수집 챔피언인 인천 대건고 3학년 김준영이 출연한다. 그의 손을 거쳐간 모형들만 해도 150여개. 모형 관련 스크랩, 제작 노트 등 그의 방은 프라모델 천국이다. 그가 프라모델 마니아가 되기까지의 우여곡절과 제작 노하우를 전격 공개한다. ‘선생님 제가 누구죠?’코너에서는 전남 담양의 창평 고등학교를 찾아간다.

▼문화센터―이목구비로 알아보는 건강진단법〈교양·EBS 오전8·40〉 4000만 인구 중 한 사람도 똑같이 생긴 사람은 없다. 생긴 모습이 다른 만큼 건강상태도 다르다는 얘기. 얼굴은 인체 내 기와 혈의 통로로 모든 경맥들이 모였다 흩어지는 곳이라 병이 들면 얼굴에 나타난다. 얼굴 눈 코 입 귀 모양에 따라 각각의 건강상태를 진단해 보고 각종 질환과 그 예방법을 알아본다.

▼특별기획 21세기 교통선진국의 조건, 제1편―신 대중교통의 시대〈다큐·KBS1 밤12·00〉

신 대중교통의 교통난과 공해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선진국들의 각종 묘안이 소개된다. 전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을 비롯해 노면전차, 모노레일 등 프랑스 독일 일본 네덜란드의 신대중교통수단 개발사례를 소개하는 시간. 선진국들의 교통해법을 통해 우리가 안고 있는 교통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

▼맛을 보여드립니다〈드라마·S BS 밤9·55〉

무채썰기 교육에 전념한 끝에 기절한 미남은 겨우 정신을 차리더니 재혁에게 헤어지자고 말한다. 미남은 부자라고 해서 호강하며 왕비처럼 사는 줄 알았다며 자신은 재혁네 집안과 맞지 않는 것 같다고 울먹인다. 한편 재혁은 은기가 미남에게 보낸 김밥과 메모지를 보고 화가 수그러들지 않자 은기를 불러내는데….

▼영구보존 스타앨범〈오락·m.net 채널27 밤11·00〉

국내 뮤직비디오 감독계의 1세대인 홍종호와 김세훈의 뮤직비디오 제작기술을 비교 분석하는 시간. 홍종호가 제작한 ‘컴백홈’(서태지와 아이들) ‘아이야’(H.O.T.) 등 사회 비판적인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감상한다. 김세훈의 작품 중에서는 탄탄한 시나리오와 한편의 영화를 방불케하는 화려한 영상의 ‘To Heaven’ ‘슬픈 영혼식’(이상 조성모)을 소개.

▼PD수첩〈시사·MBC 밤11·00〉

21세기에는 인간 생명이 지금의 최고 6배까지 연장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하지만 이것은 의학기술이 문제가 아니라 바로 ‘기증’에 대한 선입견을 불식시켜야 가능하다는 지적. 불치병인 ‘근육병’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아이들과 골수기증을 받지 못해 최근 사망한 한 백혈병환자의 사연을 통해 기증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을 알아본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