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10개銀 주총…평화銀 새행장에 박태규씨

  • 입력 1998년 2월 26일 19시 27분


26개 일반은행중 주택 신한 한미 등 10개 은행의 정기주주총회가 26일 개최됐다. 평화은행만 박태규(朴泰圭)전무를 신임 행장으로 선임, 행장이 바뀌었으며 나머지 은행들은 변동이 없었다.

▼주택〓김용록(金勇錄)여신부장 정문학(鄭文學)서부지역본부장이 상무로 승진하고 황수남(黃秀男)상무는 연임됐다. 권인혁(權仁赫) 권오철(權五喆) 윤인학(尹麟學)상무가 퇴진, 임원은 8명에서 7명이 됐다(현금배당 10%).

▼신한〓최영휘(崔永輝) 정해성(鄭海聲)상무가 중임, 박준(朴鐫)이사는 상무로, 전광선(田光宣)서소문지점장 신상훈(申相勳)영업부장 이동걸(李東杰)인사부장은 이사대우로 각각 승진했다(5% 주식배당).

▼한미〓신광철(申光澈)상무 중임. 황정환(黃定煥)이사와 박석원(朴錫遠)이사대우를 상무로 승진시켰다. 중임임기가 끝나는 엄한섭(嚴漢燮)상무는 퇴임했다. 정관을 고쳐 상임이사제를 폐지하고 상임위원회제도를 도입했다.

▼동화〓이인섭(李仁燮)감사의 후임으로 김무길(金茂吉)상무를 선임했다. 임태성(林泰盛) 전수남(全壽男)이사대우와 허홍근(許弘根)고객업무부장 윤종철(尹宗喆)융자부장이 이사로 승진했다. 이동균(李東均)전무 이재황(李在晃) 황웅현(黃雄顯) 이종선(李宗善)상무는 퇴임. 임원수가 5명으로 줄었다.

▼동남〓허한도(許翰道)행장 재선임. 감사에 나길웅(羅吉雄)은행감독원 검사 1국장을 선임했다. 유기언(劉基彦)광화문지점장이 이사로 승진하고 최민환(崔玟煥)전무 강재모(姜宰模)상무 장수철(張秀哲)상무 등 3명이 퇴임했다.

▼하나〓윤교중(尹喬重)전무와 천진석(千振錫)상무가 중임됐다(8% 현금배당).

▼보람〓이철수(李喆壽)상무를 전무로 승진시키고 임용호(林龍鎬)한국은행 감사실장을 신임 감사로 영입했다. 남진(南進)전무는 자회사인 보람증권 사장에 내정했다. 성천경(成千慶)상무 이창희(李昌熙)이사가 퇴임해 은행장과 감사를 제외한 임원이 7명에서 4명으로 줄었다.

▼평화〓노상고(盧尙高)상무를 전무로 승진시키고 이형식(李亨植)감사를 유임시켰다. 황한택(黃漢澤) 남기학(南基學) 최동운(崔棟澐)이사대우가 상무로 승진해 임원이 5명에서 7명으로 늘었다.

▼광주〓장재철(張材哲) 박웅(朴雄)상무를 퇴진시켜 임원을 8명에서 6명으로 줄였다. 장상무는 광주은행 계열회사인 광은리스의 부사장으로 내정됐다.

▼경기〓신정철(申正澈) 이종일(李鍾馹)상무가 퇴임, 임원수가 8명에서 6명으로 줄었다.

한편 27일과 28일 열리는 16개 은행 주총에서는 상업은행의 배찬병(裵贊柄)전무, 국민은행 송달호(宋達鎬)부행장을 행장으로 선임하는데 대한주주들의 의견을 묻는다.

은감원은 26일 주총에 앞서 연임 또는 신임 추천된 행장후보 10명과 감사후보 14명에대해모두자격 승인을 해 이들은 예정대로 주총에서 정식 선임될 전망이다. 주총일정은 △27일〓제일 서울 대동 대구 부산 강원(10시) 전북(10시30분) 충청 제주(11시) 상업 외환(14시) 한일(16시) △28일〓조흥 국민 충북(10시) 경남(10시30분).

〈이용재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