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김경재 자유총연맹 총재 비위 의혹 수사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총재가 연맹 돈을 부적절하게 사용한 정황을 포착해 수사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김 총재는 지난달 26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자유총연맹 국정감사에서 월 900만 원활동비를 사적으로 썼다는 의혹을 받았다. 연맹 공적자금을 피부 관리와 성…
- 2017-11-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총재가 연맹 돈을 부적절하게 사용한 정황을 포착해 수사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김 총재는 지난달 26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자유총연맹 국정감사에서 월 900만 원활동비를 사적으로 썼다는 의혹을 받았다. 연맹 공적자금을 피부 관리와 성…
기존의 수직적 구조를 벗어나 분권형 노동조합을 지향하는 ‘교사노조연맹’이 다음달 출범한다. 교사노조연맹에는 지역, 학교, 교과별 교사노조들이 가맹하게 된다. 교사노동조합연맹추진위원회(교사노조추진위)는 18일 서울교사노동조합 사무실에서 ‘전국중등교사노동조합(중등교사노조)’을 출범시…
17일 서울지역에 올해 첫 눈이 내렸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5시 40분경 서울 종로구 송월동 기상관측소에서 눈이 관측돼 공식적으로 서울에 첫 눈이 내렸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11월 26일)보다 9일 빠르고, 평년(11월 21일)보다는 나흘 앞선 것이다. 다만 눈이 쌓이지는 …
프로배구 남자부 2위 KB손해보험이 17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2017~2018시즌 도드람 V리그에서 대한항공을 3-2로 꺾고 2연승을 달렸다. 1,2세트를 따내며 승기를 잡았지만 3,4세트를 내주며 풀세트까지 경기가 이어졌다. KB손해보험의 외국인 선수 알렉스가 21득점, 이강…

1년 전· 비극적인 항공기 추락 사고를 겪었던 샤페코엔시(브라질)가 내년 시즌 1부리그 잔류를 확정했다. 샤페코엔시는 17일(한국시간) 브라질 샤페코에서 열린 브라질 1부리그 세리에A 35라운드 홈경기에서 비토리아를 2-1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10위(승점 47)를 기록하고 남은…

가수 개리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아빠가 된 것을 알렸다. 개리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개리 주니어(gary junior)”라는 설명과 함께 아들 발바닥을 촬영해 올렸다. 중국 웨이보에는 “아들을 낳았다”고 글을 올려 구체적인 성별을 알렸다. 개리는 지난 4월 “오늘 사랑하는…
지난해 전국 유·초·중·고교 건물 4개 중 1개만이 내진성능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15일과 지난해 9월 잇달아 큰 지진이 난 경북 지역은 더 취약해 학교 건물 18%만이 지진에 대비돼 있었다. 17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교육부로부터…

손석희 JTBC보도담당 사장이 차기 MBC사장 후보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17일 미디어오늘에 따르면, 손석희 사장은 JTBC 보도국 간부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미 편집회의 등에서 한두 차례 밝힌 바 있지만 MBC사장 공모가 시작되면 또 추측 기사들이 나올 테니 미리 명…

우리나라가 역대 최단기간 연간 수출액 5000억 달러를 달성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관세청은 17일 오후 2시 기준으로 잠정 집계한 결과 연간 수출액 누계가 5012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1956년 무역통계 작성 이래 최단기간 5000억 달러 돌파다. 연간 수출액이 최단…

지난 14일 고(故) 김광석씨의 아내 서해순씨(52)가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와 김광석씨의 형 김광복씨, 고발뉴스를 무고·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발한 가운데 고발장을 접수한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서울청으로부터 전날(16일) 오후 사건을 배당받고 사건…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17일 논란이 된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의 포항 지진 관련 발언에 대해 “사랑해요 김정숙 이벤트 보단 이성적이다”고 거들었다. 신 총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류여해 '포항 지진, 문재인 정부에 하늘이 주는 경고' 논란, 문재인 대통령 잡는 선무당 등장한…

저의 오늘 최고위원 발언을 왜곡하여 정치적으로 악용하거나 저를 비난하는 분들이 많네요. 특히 누군가가 마치 제가 포항지진을 “천벌을 받는다는 것으로 표현”한 것처럼 왜곡하여 그렇지않아도 지진으로 힘들어하시는 포항주민의 민심을 자극하고 왜곡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당 내부에 마치 제가 그…

그룹 보이프렌드 멤버 동현이 부상 투혼을 발휘 ‘뮤직뱅크’ 무대를 무사히 마쳤다. 동현은 17일 오후 5시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 ‘더 유닛’ 우승팀 멤버로 올랐다. 동현은 앞서 이날 사전 녹화 도중 지미집 카메라에 머리를 부딪히는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했다. 지미집은 크…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열애설을 언급해 17일 화제된 쇼핑호스트 이민웅이 우스꽝스러운 본인의 자료사진을 사용한 기사를 캡처해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며 코멘트를 달아 웃음을 자아냈다. 이민웅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한 언론 기사 첫머리를 캡처해 올리면서 “기자님...사진 이럴일?...O…
![[지스타 2017] KOG의 비밀 병기 '커츠펠', 화려한 액션에 '흠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11/17/87317005.1.jpg)
오는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의 게임쇼 '지스타 2017' B2C 전시관에 액션 게임의 명가 KOG가 부스를 마련했다. KOG의 B2C 전시 참여는 올해가 처음으로, KOG는 비밀 병기인 PC용 액션 게임 '커츠펠'과 모바일게임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지스타2017] 관람객들 시선 사로잡은 VR 게임, 비중은 줄었지만 여전한 존재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11/17/87316985.1.jpg)
VR 게임쇼라고 불러도 불러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VR 게임 열풍이었던 작년 지스타와 달리 올해 지스타에는 VR 게임의 비중이 대폭 줄어들었지만, 관람객들의 인기만큼은 작년 못지 않게 뜨겁다. 올해 지스타에는 바이브로 고성능 VR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HTC VIVE와 엠게임, …
설립자의 교비 횡령 등으로 장기간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는 서남대가 결국 폐교된다. 교육부는 17일 서남대 폐쇄 방침을 확정하고 20일간 행정예고에 들어갔다. 교육부는 2012년 감사와 2017년 특별조사에서 서남대 설립자 이홍하 씨가 교비 333억 원을 횡령하고 교직원 …

싸늘한 기운이 몸 구석구석을 스치던 11월 13일, 기자는 경기 수원시 영통구로 향하는 차량에 몸을 실었다. 개업한지 얼마 되지 않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한 PC방을 방문하기 위해서다. 그곳은 바로 브리즈(VRIZ) PC카페 수원영통점. 주변에는 아파트 단지가 많지만 그래도 경희…
대형 지진 등 자연재해가 일어난 지역의 주민은 골절과 같은 외상 뿐 아니라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만성질환 악화에 주의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서울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은 “일본에서 발표한 기존 연구를 중심으로 재난 후 지역 주민의 건강을 분석한 결과 지진이나 허리케인 등 …

1976년에 탄생해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국산 로봇 만화의 대명사 로보트 태권V가 VR 게임으로 되살아난다. 네오라마(공동대표 김낙일, 박정호)는 금일(17일) 지스타2017 행사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사가 로보트 태권V IP를 활용해 만든 4D VR 게임 '태권V'를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