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똑똑한 인공지능 쓰레기통 네프론, 자원순환·환경보존에 이바지
서울 사물인터넷 실증사업 참여기업 ‘수퍼빈’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는 빈병 보증금이 한 해 600억을 육박하고 있다. 이는 재활용 쓰레기의 가치를 되새기고 자원순환을 위한 효율적인 방식의 필요성을 보여준다. 독일과 미국, 핀란드, 노르웨이의 경우 재활용 자판기를 통해 재활용 쓰레기의…
- 2017-11-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사물인터넷 실증사업 참여기업 ‘수퍼빈’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는 빈병 보증금이 한 해 600억을 육박하고 있다. 이는 재활용 쓰레기의 가치를 되새기고 자원순환을 위한 효율적인 방식의 필요성을 보여준다. 독일과 미국, 핀란드, 노르웨이의 경우 재활용 자판기를 통해 재활용 쓰레기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방한 중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8일 문재인 대통령 내외의 환대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날 멜라니아 여사의 공식 소셜미디어에는 “Thank you for wonderful welcome President Moon & First Lady Ki…

바른정당과의 연대·통합 논의를 주도해온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 대한 책임론이 당내에서 들끓고 있는 가운데, 친안(親安·친안철수)계 최고위원들은 “사기를 떨어뜨리지 말라”며 반발했다. 이상돈 의원은 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안 대표를 겨냥해 “애초 되지도 않는…
현대자동차그룹 ‘해커로드’ 본선 대회가 막을 올랐다. 이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오는 9일 오전 11시까지 총 24시간으로, 시간 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미래 커넥티드카에서 구현될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를 완수해야 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

서울대병원은 15일 서울대암병원 2층 서성환홀에서 ‘간이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간이식과 최근 우수한 성적을 보이는 혈액형불일치 간이식’ 등에 대해 장기이식센터 윤경철 교수가 강의할 예정이다. 강좌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시간은 오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환영 행사 전반에 묻어있는 청와대의 숨은 전략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특히 환영 만찬에 독도새우가 오르고, 위안부 피해 할머니가 초대된 것이 8일 크게 화제되고 있다. 25년 만에 맞는 미국 대통령 국빈 의전에 하나하나 의미를 담아 심혈을 기울인 모습이 곳…

일본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청와대 환영 만찬에 ‘독도 새우’가 오르고,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를 초대한 것과 관련 한국 정부에 대한 불만을 드러냄과 동시에 향후 한일관계의 악화를 우려했다. 7일 청와대는 이날 방한한 트럼프 대통령을 위한 국빈 만찬 메뉴로 ‘독도새우…

PC온라인 게임은 예전에는 게임 산업의 지표였지만, 모바일 게임의 급부상으로 인해 이제는 게이머들의 관심에 완전히 멀어졌다. 어차피 선두 그룹은 외산 게임이 독차지하고 있고, 그 이하는 한게임 로우 바둑이가 흥행 게임의 기준점이 될 정도로 존재감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그동안에 새로운 …

노회찬 “코리아패싱, 文정부 공격위한 보수야당 주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 청와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한국은 굉장히 중요한 국가다. 한국을 건너뛰는 일은 없을 것(there will be no skipping South Korea)"이라고 말하며 '코리아패싱' 논란을 …

KTH가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를 진행했다. KTH에 따르면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는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아동들에게 방송국 견학과 함께 미디어 교육을 하는 체험학습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T커머스 K쇼핑을 운영하는 KTH는 홈쇼핑이라…

‘신서유기 외전-꽃보다 청춘 위너’ 나영석 PD의 치밀한 ‘위너 납치 작전’이 드디어 공개됐다. 7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외전-꽃보다 청춘 위너’(연출 나영석, 신효정, 이하 ‘꽃청춘’)에서는 위너가 제작진의 ‘블록버스터급’ 몰래카메라에 속아 죄수복을 입은 …

종합쇼핑몰 G9가 최고 품질의 농축수산물을 엄선한 코너 ‘신선지구'에 과일과 채소 카테고리를 추가로 오픈했다. 앞서 문을 연 정육·수산·양곡과 마찬가지로 ‘신선지구’만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만을 선보인다. 신선지구 과일 코너에서는 귤, 단감, 대추방울토마토, 자몽, 사과 등을…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했던 로이 할러데이가 비행기 추락 사고로 사망한 가운데, 동료들의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7일(현지시간) 로이 할러데이는 자신의 경비행기를 타고 멕시코만을 지나다 바다로 추락해 향년 40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경비행기에는 할러데이 혼자 타고 있었…

최근 국내외에서 이어지고 있는 영화계 성추문과 관련해 배우 김혜수가 입을 열었다. 최근 국내외에서 영화인들의 성추문이 잇따라 논란이 되고 있다. 배우 조덕제는 지난 2015년 영화 촬영 도중 상대 여배우와 협의하지 않은 상황에서 성추행을 했다는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항소심에서 징역…

한국을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환영 만찬에 독도새우가 오르고, 위안부 피해 할머니가 초대된 것에 대해 소설가 이외수가 “기발한 외교”라고 감탄했다. 이외수는 8일 트위터에 “트럼프 식탁에 오른 독도 새우. 위안부를 안아 주는 트럼프. 깜짝 놀란 일본. 이토록 기발하면서도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8일 방한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국회 연설을 관련, “북핵 문제 관련 대국민 메시지를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초선의원 연석회의에서 “어제 청와대 만찬을 갔다 왔는데 트럼프 대통령이 한미동…

영화 '사랑은 없다'에 출연한 배우 조덕제와 여배우 A 씨의 성추행 논란과 관련해 공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해당 영화의 콘티가 공개됐다. 6일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사랑은 없다' 촬영 콘티를 입수해 대사와 지문을 공개했다. A 씨가 성추행이라고 주장한 콘…

“조두순이 실제로 보복을 해 올 거다. 우리는 조두순을 찾기 어렵지만 조두순은 우리를 금방 찾아낼 거다. 정말 공포스럽다.” 2008년 12월 발생한 ‘조두순 사건’의 피해아동 김나영(가명·당시 8세)의 아버지는 가해자 조두순이 3년 후면 만기 출소하는 것에 대해 상당한 두려움을 토…
대한체육회가 3~5일 경상남도 사천에서 제2회 전국스포츠클럽 교류대회를 개최했다. 스포츠클럽은 다양한 연령·계층의 지역주민이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한 공공체육시설 중심의 지역기반 공공스포츠클럽을 말한다. 2013년부터 운영되기 시작한 스포츠클럽에서는 유아부터 청…

쌍용자동차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트차량(SUV) G4 렉스턴을 해외시장에 잇달아 선보이면서 글로벌 판매 확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9월 G4 렉스턴 유라시아 대륙횡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해외시장에 처음으로 G4 렉스턴을 선보였다.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