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배움터를 미래의 일터로 연결… 지역사회 기반 도심형 전문직업교육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9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정화예술대학교

정화예대는 한류의 중심이자 문화, 예술, 관광산업의 핫플레이스 명동이라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도심형 전문 직업교육대학이다.

정화예대는 현재의 배움터가 미래의 일터로 이어지도록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대학이 위치한 명동은 뷰티산업의 요충지 청담, 영화의 메카 충무로, 공연예술의 허브 대학로를 잇는 문화예술의 접점지다. 교통방송 및 케이블 방송국 등을 가까이 두고 있다. 또 명동관광특구를 비롯한 지역 내 6개의 관광특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쇼핑, 관광 중심지로 다양한 유형의 관광 상품 및 특급호텔들이 포진해 있어 취업과 관련된 산업체의 개발과 협력이 용이하다. 학생들이 재학기간 동안 경험하고 체험하는 일상생활 그 자체가 배움과 성장의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정화예대는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통해 1892명을 선발한다. △미용예술학부(미용, 뷰티메디컬스킨케어, 메이크업, 뷰티네일, 뷰티·패션스타일리스트전공) △영상미디어학부(방송영상, 뉴미디어콘텐츠, 미디어크리에이터전공) △공연예술학부(연기, 뮤지컬, 공연기획제작전공) △실용음악학부(보컬, 작편곡, 기악, 뮤지테크놀로지, 싱어송라이터전공) △항공호텔관광학부(항공서비스, 호텔관광서비스전공) △호텔조리·디저트학부(호텔조리, 디저트제과제빵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보육전공)의 7학부 21전공 체제를 갖췄다.

정화예대 신입생 모집은 수시 1, 2차 모집과 정시 모집으로 나눠 진행된다. 수시 1차 모집 원서접수는 9월 23일∼10월 13일, 수시 2차 모집 원서접수는 11월 23일∼12월 7일, 정시모집 원서 접수는 1월 7∼10일 진행된다.

전체 입학정원의 절반인 914명을 모집하는 미용예술학부는 69년 역사를 자랑하는 정화예대의 대표적 특성화 학부다. 수시 모집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하는 미용예술학부는 5개 전공별로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나눠 선발한다. 일반전형은 학생부 50%와 면접고사 50%, 특별전형은 학생부 30%와 면접고사 70%를 합산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면접고사는 인성 및 태도, 전공에 대한 열정과 적성, 성장 가능성 등이 주요 평가요소다.

영상미디어학부는 방송, 영화와 같은 레거시 미디어와 유튜브로 대표되는 다양한 뉴미디어콘텐츠에 통달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과 제작, 영상디자인과 시각특수효과, 모션그래픽에 이르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수시 모집 140명, 정시 모집 15명을 모집하며 수시 모집은 학생부 100%, 정시 모집 학생부중심전형은 학생부 100%, 수능중심전형은 수능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공연예술학부는 수시 모집에서 90명, 정시 모집에서 50명을 모집하며 실기고사 100%로 선발한다. 연기전공은 자유연기, 뮤지컬전공은 자유곡, 공연기획제작전공은 작품 분석발표로 평가한다.

실용음악학부는 보컬, 작·편곡, 기악, 뮤직테크놀로지, 싱어송라이터전공으로 나눠 수시 1차 모집에서 193명, 2차 모집에서 145명, 정시모집에서 145명을 모집하며, 실기고사 100%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보컬전공과 기악전공은 자유곡을, 작·편곡전공, 뮤직테크놀로지전공, 싱어송라이터전공은 자작곡 연주를 통해 대중음악 뮤지션으로서의 재능을 보여주면 된다.

항공서비스와 호텔관광서비스전공으로 구성된 항공호텔관광학부는 수시 모집에서 76명을, 정시 모집에서 4명을 학부 단위로 선발한다. 수시 모집은 학생부 80%와 동영상 평가 20%를 합산하며, 정시 모집은 학생부 40%, 수능 40%, 동영상 평가 20%를 합산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호텔조리·디저트학부는 수시 모집을 통해 80명을 모집하며,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사회복지학부는 수시 1, 2차 모집을 통해 40명을 모집하며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 성적은 출석과 내신 성적으로 산출되며, 내신의 경우 최우수 1개 학기 전 교과 성적을 반영한다. 학부와 전공 특성에 따라 수시 및 정시 모집 비율과 전형 방법의 차이가 있는 만큼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입시 관련 세부 사항을 확인해보고 지원하는 게 좋다.
#에듀플러스#교육#정화예술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