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콧 vs 바이콧’…불매·구매 대결로 번진 ‘멸공’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소셜미디어(SNS)에서 시작된 ‘멸공’ 논란이 신게계그룹 이마트와 스타벅스 등에 대한 ‘보이콧(불매)’ 대 ‘바이콧(구매)’ 대결로 번지는 모양새다. 정 부회장은 11일 본인과 계열사를 겨냥해 온라인에서 공유되고 있는 불매운동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 2022-01-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소셜미디어(SNS)에서 시작된 ‘멸공’ 논란이 신게계그룹 이마트와 스타벅스 등에 대한 ‘보이콧(불매)’ 대 ‘바이콧(구매)’ 대결로 번지는 모양새다. 정 부회장은 11일 본인과 계열사를 겨냥해 온라인에서 공유되고 있는 불매운동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방역패스’(접종 완료 및 음성 확인제)를 둘러싼 논란이 거세지자 정부는 10일 “기본권 제한은 불가피하지만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른 국가보다 폭넓게 방역패스를 인정해주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손영래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
차량이 다가오자 다리를 뻗어 운전자를 놀라게 한 남성의 모습이 포착됐다. 그는 항의하는 운전자에게 되레 “무슨 잘못이 있냐”면서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1일 ‘차가 오자 다리 뻗고선 거짓말’이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이 …
2021년 마지막 날, 커뮤니티 게시판과 SNS 등에는 “오늘이 31일이라는 게 믿겨지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이어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두 번째로 맞이한 연말이지만, 올해는 더욱 새해 분위기를 느낄 수 없다는 반응이다. 김해의 한 맘카페 회원은 이…
한해의 마지막날인 31일 장애인단체가 또다시 기습 시위를 진행하면서 지하철 운행이 30분 가량 지연됐다. 불편을 겪은 탑승객들은 “이번 달에만 도대체 몇 번째냐”면서 분통을 떠트렸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5호선 공덕역 상선 승강장에서 장애인단체 ‘지하철 타기 선전전’이 진행되고 있…
내년 1월 10일부터 백화점과 대형 마트 등에서도 ‘방역패스’(접종 완료 및 음성 확인제)가 의무화된다. 방역 위험성 및 타 시설과의 형평성을 고려했다는 게 정부의 설명이지만, 교회 등 종교시설은 이번에도 방역패스 적용 대상에서 제외되면서 미접종자 사이에서 “대체 기준이 뭐냐”는 불만…
엘리베이터 내에서 흡연한 남성들의 모습이 아파트 공지문을 통해 공개됐다. 이들은 금연구역인 승강기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담배를 피워 “이기적인 행동”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30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승강기 내 흡연과 마스크 미착용’이라는 제목의 아파트 안내문이 올라왔다…
웨딩홀에서 단기 아르바이트를 하다 실수로 손님에게 음식을 엎어 800만 원을 물어줬다는 사연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웨딩홀 단기 알바 갔다가 800만 원 잃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알바를 한 직원의 형제라고 밝힌 작성자 A…
고속도로에서 예상치 못한 곳에서 끼어든 견인차로 인해 큰 사고를 당할 뻔 운전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견인차 운전자는 피해차주의 항의에 되레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 26일 ‘렉카(견인차)의 위협운전으로 나들이가는 중 죽을 뻔 …
“아빠, 문자 확인하면 답장 줘” 3년 전 세상을 떠난 아이에게서 문자가 왔다는 사연에 누리꾼들이 안타까움과 분노를 표하고 있다. 27일 온라인커뮤니티 ‘뽐뿌’에는 ‘하늘나라 아이에게서 온 문자’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끌쓴이 A 씨는 “아이를 떠나보낸지 3년이 되어 간다”고 자신을…
내달 3일부터 ‘방역패스’에 유효기간 6개월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와 접종 증명 유효기간이 지난 사용자들은 QR코드 인식 시 ‘딩동’ 소리가 나온다. 다만 이같은 ‘방역패스’ 제도에 여전히 차별 논란이 거세다. 중앙방역대책본부(…
수억 원대 고급 스포츠카 운전자가 주차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주차장 출구 차단봉 아래로 통과하는 모습이 비난받고 있다.이 차종의 차고(車高)가 차단봉보다 낮다는 점을 이용해 정산소를 그냥 통과한 것이다.유튜브 채널 ‘몇대몇? 블랙박스’는 최근 “람보르기니 타면서 창피하지 않아요?”, “…
JTBC 드라마 ‘설강화’가 방영 2회 만에 위기를 맞았다. 민주화운동 폄훼와 안기부 미화 등의 내용으로 논란에 휩싸이자 광고와 협찬사들이 잇따라 손절에 나선 것이다. 드라마 폐지를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은 하루 만에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치킨 브랜드 푸라닭은 20일 …
식당과 카페 등 16종 다중이용시설에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서)가 의무화되자 접종 완료자의 포털 사이트 아이디 등을 빌리거나 거래하려는 시도가 있어 논란이다. 자영업자는 이같은 허점에 “일일히 신분증을 확인하기 힘들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지난 16일 중고거래 플랫폼인 ‘당…
20일 오전 서울지하철 5호선 역 곳곳에서 장애인 단체의 ‘이동권 보장 요구’ 시위가 벌어져 열차 운행이 지연되면서 출근하는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12분부터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5호선 왕십리역에서 휠체어 바퀴를 전동차와 승강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은 미접종자가 매장 내 취식을 거부 당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 정부의 방역 강화에 따라 지난 18일부터 식당과 카페 등에서 미접종자는 ‘혼밥’(혼자 식사)만 가능하다는 지침이 내려졌으나, 이마저도 일부 식당에서 거절하고 있는 것이…
가수 성시경이 최근 불거진 층간소음 가해 논란에 “이웃분께 제일 죄송하고, 팬들께도 미안하다”고 전했다. 당초 실명 언급 대신 ‘가수 S 씨’라고 보도됐으나, 성시경이 직접 자신이 맞다고 인정하며 사과한 것이다. 성시경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웃에 직접 가서 죄송하다고…
버스기사가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자 ‘과자 테러’를 벌인 승객의 행동을 두고 공분이 일었다. 버스기사는 관련 내용을 직접 공개하면서 “누가봐도 먹다 흘린 게 아닌 부어버린 것”이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 16일 오후 ‘버스에서 마스크 쓰라고 했다가 …
부산의 한 도로에서 차선 변경 시비가 붙자 달리는 상대방 차량에 아이스 커피를 투척하는 외제차 운전자의 모습이 포착됐다. 제보자는 당시 상황을 떠올리며 “너무 화가 나고 손이 떨렸다. 두렵기도 했다”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14일 ‘람보르기니에 보복운전 당했습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패스가 계도 기간이 끝나고 지난 13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가운데, 미접종자 성인이 어린 자녀를 데리고 식당을 찾았다가 출입을 거부 당하거나 예약이 불가했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일산의 한 맘카페에는 “미접종자 (성인) 1명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