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886
구독 0
전북도교육청은 대학 진학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석·관리하고 일선 학교에 대학별 진학정보를 제공하는 ‘컨트롤타워’인 ‘대입진학지도지원실’을 도교육청에 개설했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진학지원실에 장학관과 장학사, 진학 담당 교사, 일반직 공무원 등 5명을 배치하고 진학지도지…
118일째 이어지고 있는 전북 전주 시내버스 파업과 관련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버스노조가 복수노조에 해당하지 않는 만큼 버스회사 측이 단체교섭에 응해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광주고법 전주 제1민사부(부장판사 권기훈)는 4일 전주지역 버스회사인 호남고속과 전일여객이…
제12회 전주국제영화제(JIFF)가 개막작 ‘씨민과 나데르, 별거’(이란)로 4월 28일 막을 올려 5월 6일까지 아흐레 동안 38개국 190편의 영화를 선보인다.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는 29일 올해 영화제 일정과 상영작,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영화제는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고사동…
전북 도내 사립유치원에 근무하는 교원들의 처우가 크게 개선된다. 전북도교육청은 근무여건이 열악한 사립유치원 교원을 위해 올해부터 처우개선비를 작년 26만 원보다 15만 원이 오른 월 41만 원을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인상 내용을 보면 교직수당이 15만 원에서 25만 원으로 10만…
전북지역 노인 5명 중 1명은 혼자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전북도에 따르면 지난해 도내 65세 이상 노인 28만4373명 가운데 배우자 사별 등으로 혼자 사는 노인(홀몸노인)이 5만9985명으로 21.1%를 차지했다. 도내 홀몸노인은 2007년 4만1484명, 2008년 5만5…
전북 군산공항 국제선 취항의 걸림돌인 한국과 미국 간 합의각서가 조만간 개정돼 올 하반기부터 국제선 취항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북도는 15일 “군산공항 국제선 취항 문제가 한미주둔군지위협정(SOFA)의 신규과제로 정식 채택돼 SOFA 합동위원회 산하 ‘시설·구역 분과위원회’에…
전북에서는 1978년부터 작년까지 총 42회, 연평균 1.3회의 지진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에 전국적으로는 연평균 18회 발생했다. 최대 규모는 1993년 3월 정읍시 북면에서 발생한 규모 3.9의 지진. 당시 30여 km가 떨어진 전주까지 진동이 감지됐다. 가장 최근에 …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본사를 분산 배치할 것을 요구하는 전북애향운동본부와 LH본사유치추진비상대책위원회는 10일 “LH를 한 지역으로 일괄 배치해야 한다고 밝힌 이지송 LH 사장은 전북도민에게 사과하고 분산배치 원칙을 천명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열어 “이 사장이 최근 …
호남고속철도 광주 송정역∼목포 임성역 구간 노선이 전용 선로를 신설하지 않고 기존 선로를 활용하는 것으로 사실상 확정돼 무안공항 경유를 주장하는 전남도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10일 국토해양부와 한국철도시설공단, 전남도 등에 따르면 한국철도시설공단의 호남고속철도 광주 송정역∼목포 임…
전북 전주시가 시내버스회사에 주는 ‘무료환승 보조금’을 뚜렷한 근거 없이 대폭 인상해 지급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전주시의회 오현숙 의원은 9일 시정질문을 통해 “전주시가 2006년 2월부터 시행한 무료환승제로 발생하는 버스회사의 손실액 가운데 50%를 지원하기로 협약했다가 근거 없이 …
전북 전주시는 단독주택에 아파트식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하우스’ 사업을 현재의 인후2동 1343가구에서 인후1동과 서노송동, 중노송동, 남노송동, 동완산동, 서완산동 등 구도심권의 7개 동 1만6000여 가구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전주시는 이를 위해 이달 말까지 노송동과 완…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전북을 연고로 한 여자 축구 실업팀을 창단한다. 국민체육공단은 7일 전북도청에서 전북도와 연고지 협약식을 열고 9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공식 창단식을 개최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완주 전북도지사와 전희재 체육공단 여자 축구단 단장, 완주한별고 출신 선수 3명 …
일자리를 찾는 사람이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전북 일자리종합센터가 10일 문을 연다. 전북도청 1층 민원실에 들어서는 일자리종합센터에는 취업전문 상담사와 공무원 등 10여 명이 배치돼 여성과 장애인, 노인, 청년 등으로 나눠 구인·구직을 알선한다. 콜센터(1…
일자리를 찾는 사람이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전북 일자리종합센터가 10일 문을 연다. 전북도청 1층 민원실에 들어서는 일자리종합센터에는 취업전문 상담사와 공무원 등 10여 명이 배치돼 여성과 장애인, 노인, 청년 등으로 나눠 구인·구직을 알선한다. 콜센터(1…
오는 봄을 막을 수는 없다. 꽃샘추위가 시샘하지만 머지않아 꽃피는 봄이다. 전남북 지역 국립공원 관리사무소들이 유난했던 겨울 추위를 이겨낸 야생화와 봄꽃 명소를 공개했다. 공원사무소는 지난겨울 강추위 때문에 동백꽃이나 생강·산벚나무 등 나무류는 꽃 피는 시기가 열흘가량 늦어지고 땅속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