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전 총리, 이송될 때 의식 있어…불렀을 때 응답하기도” NHK
8일 괴한으로부터 피습 당해 병원으로 이송된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병원으로 이송될 때 의식이 있었다고 NHK가 보도했다. NHK는 이날 경찰 당국을 인용해 “아베 전 총리는 구급 이송될 때 의식이 있었고 불렀을 때 응답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아베 전 총리는 이날 오전 11시30…
- 2022-07-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8일 괴한으로부터 피습 당해 병원으로 이송된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병원으로 이송될 때 의식이 있었다고 NHK가 보도했다. NHK는 이날 경찰 당국을 인용해 “아베 전 총리는 구급 이송될 때 의식이 있었고 불렀을 때 응답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아베 전 총리는 이날 오전 11시30…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7일 오후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올렸다. 이날 개막식은 배우 박병은·한선화 사회로 3년 만에 전면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특히 우천에도 불구하고 배우 특별전 주인공인 설경구와 폐막작 ‘뉴 노멀’의 최민호·정동원·하다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환자의 의약품 용기·포장이나 첨부 문서 등에서 의약품 부작용 신고와 피해구제 신청 방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부작용 피해구제 안내 표준 도안’을 마련해 제약업체와 관련 단체에 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제도는 정상적인 의약품 사용…

국내 체외진단 전문기업인 에스디바이오센서가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SJL파트너스와 함께 미국 ‘메리디안 바이오사이언스’를 약 2조 원에 인수한다.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가 해외 기업을 인수·합병(M&A)한 사례 중 가장 큰 규모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이번 인수·합병을 계기로 미…

경북 포항남부경찰서 소속 경찰관 2명이 동료 여직원을 상대로 수개월 동안 성희롱을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최근 전보 조치된 것으로 확인됐따. 7일 경찰에 따르면 포항남부경찰서 지구대 팀장 A, B 씨는 같은 지구대에 근무하는 20대 순경 C 씨에게 수개월 동안 “밤에 따로 만나자”는…

“당신의 지지자는 아니지만 살아달라, 아직 당신이 필요하다.” (일본의 시민들이 단 인스타그램 댓글)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나라시에서 연설을 하던 도중 총기에 맞고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된 가운데, 총리 인스타그램에는 그가 무사하기를 기원하는 댓글들이 잇따라 달렸다. 이날…
마쓰노 히로카즈 일본 관방장관은 8일 아베 신조 전 총리 피습 사건과 관련해 현재 아베 전 총리의 상태와 관련해 “알 수 없다. 계속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마쓰노 장관은 이날 관저에서 기자단에게 이틀 앞으로 다가온 참의원 선거를 앞두고 응원 연설 등으로 전국 …

8월부터 유발 하라리 강연부터 순차 배포 …‘3분 요약 동영상’도 함께 제공 전 세계 최고 지성의 강연 시리즈인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를 중고등학교 교실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EBS는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에 출연하는…
일본의 제90대 및 96~98대 총리를 지낸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역사에서 8년8개월의 최장수 재임 기록을 세웠지만, 2007년 1차 집권에 이어 2차 집권도 병으로 물러난 데다 연설 도중 피격까지 당하며 ‘비운(悲運)의 총리’로 기억될 것으로 보인다.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참의원 선거를 이틀 앞둔 8일 나라현 나라시에서 가두 연설 중에 총격을 받아 쓰러졌다. 권총에 맞아 심폐정지 상태가 됐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NHK방송 등 일본 매체들은 오전 11시30분쯤 아베 전 총리가 연설하던 야마토 니시이지역 앞에서 총성과 비슷한 …
![[김 소장의 ‘핏(FIT)’] 고인의 모습과 고인의 목소리, 당신의 추억 방법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7/08/114356831.1.jpg)
시대의 흐름은 너무나도 빠르게 우리가 상상하던 미래의 모습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때로는 그 속도의 차이가 분야마다 너무 커서 어떤 장단에 맞추어 살아야 할지 고민되고 불안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먼 미래처럼 보이는 IT 기술이 어떻게 진화할 것이고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는 어떤 논…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나라시에서 연설을 하던 도중 산탄총에 피격 당한 가운데 전쟁 이후, 일본 내에서 흉기로 피습당해 사망한 정치인이 누가 있었는지에도 관심이 쏠린다.이날 츄니치 스포츠 보도에 따르면 아베 신조 정 총리가 대낮 도심 한가운데서 산탄총에 피습당해 일본 내 충격…

일본의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오전 11시30분 경 일본 나라현 나라시에서 참의원 선거 지원 중 총을 맞고 피를 흘리며 쓰러졌다고 NHK가 이날 보도했다. NHK에 따르면 유세 현장에서는 총성과 같은 소리가 두 차례 들렸으며 아베 전 총리가 가슴 부위에서 피를 흘리면서 쓰…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피격 소식에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선거 유세를 취소하고 야마가타현에서 헬리콥터를 타고 도쿄 시내로 이동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8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아베 전 총리가 총격으로 부상했다는 정보를 받자마자 거리 연설을 취소했다. 이날 기시다 …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나라시에서 연설을 하던 도중 산탄총에 두 발을 맞아 쓰러진 가운데, 총성이 울리자 이곳 저곳에서 시민들이 비명을 지르면서 도망가는 등 충격에 빠졌다. 이날 교도통신 보도에 따르면 오전 11시쯤 아베 전 총리가 연설을 하던 중 그의 뒤로 한 남성이 다가…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가 8일 오전 11시30분께 나라(奈良)시 야마토사이다이지역 인근에서 유세 연설을 하던 중 총을 맞아 쓰러졌다고 공영 NHK 등이 보도했다.아베 전 총리는 심폐정지 상태에서 심장 마사지를 받으며, 헬기로 다른 병원에 이송할 것이라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
▲장옥순씨 별세, 이지홍(혼다코리아 대표이사)씨 모친상=7일(목),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8호실(8일)·11호실(9~10일), 발인 10일(일) 오전 6시 30분.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매파’로 분류되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고위 인사들이 7월에도 기준 금리를 0.75%포인트 올리는 ‘자이언트 스텝’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미국 내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와 낮은 실업률에 따른 낙관론이 공존하는 가운데 연준 내 긴축적 통화 정책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재차 강조했…

아베 신조 전 총리가 8일 하루 일정을 소화하던 중, 산탄총에 맞아 쓰러진 것으로 알려졌다. NHK 보도에 따르면 이날 아베 전 총리는 하네다 공항에서 오사카 공항을 거쳐 나라까지 8일 아침 거리 연설을 하기로 결정돼 있었다.오전 연설 후 저녁에는 사이타마현으로 이동해 하원 의원 선거…

BMW코리아가 부산에서 여름밤 무더위를 식혀줄 공연과 파티를 마련했다. 빈지노와 에픽하이, 씨엘 등 정상급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BMW코리아는 오는 22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에서 뮤직 페스티벌 ‘아이, 더 얼티메이트(i, THE ULTIMATE)’를 개최한다고 8일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