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화력서 또 하청업체 직원 ‘끼임’ 사고…갈비뼈 5개 골절 중상
지난해 12월, 하청업체 비정규직이던 고 김용균 씨가 컨베이어벨트에 끼여 숨진 충남 태안화력반전소에서 또 끼임 사고가 일어났다. 4일 오후 2시 10분께, 태안화력발전소 2호기에서 하청업체 소속 A 씨(48)가 석탄 공급 설비에 몸이 끼여 갈비뼈 5개가 골절되는 중상을 입었다. A…
- 2019-03-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12월, 하청업체 비정규직이던 고 김용균 씨가 컨베이어벨트에 끼여 숨진 충남 태안화력반전소에서 또 끼임 사고가 일어났다. 4일 오후 2시 10분께, 태안화력발전소 2호기에서 하청업체 소속 A 씨(48)가 석탄 공급 설비에 몸이 끼여 갈비뼈 5개가 골절되는 중상을 입었다. A…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5일 새벽 시장을 찾아 “정부가 소득주도성장이라는 검증되지 않은 성장이론으로 구체적으로 시장에 개입하며 시장이 교란됐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8시께 서울 남대문시장에서 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정부가 뭘 위해서 소득주도성장이라는 검증되지 않는 …

최근 솔로 앨범을 발표한 ‘다비치’ 강민경이 영국 배우 콜린 퍼스를 이상형으로 꼽았다. 강민경은 5일 오전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이하 ‘파워FM’)에 출연했다. 강민경은 이상형을 묻자 “영국에 계신다. 콜린 퍼스”라며 “제가 ‘브리짓 존스의 일기’라는 영화…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5일 제2차 북미정상회담 결렬이 남북·북미 관계의 전화위복 계기가 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되도록 이른 시일 내에 평양을 직접 방문해 제3차 북미정상회담을 성사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 인터뷰…

1990년대 미국 인기 드라마 ‘베벌리힐스의 아이들’에 출연해 많은 인기를 얻었던 미국 영화배우 루크 페리가 4일(현지시간) 향년 52세로 별세했다. CNN 등 미 언론에 따르면 루크 페리는 지난달 27일 뇌졸중으로 쓰러져 입원 치료를 받다 4일 가족과 지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

고(故) 장자연의 피해 상황을 가까이에서 지켜봐온 동료배우 윤지오가 실명을 공개했다. 그간 얼굴과 이름을 가린 채 언론 인터뷰를 진행해온 윤지오는 5일 방송한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인터뷰에서 “(검경과 언론) 증언을 한 이후로는 일상생활 자체를 한다는 것이 불가능 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이사 이윤규)의 국내 여드름화장품 원조 브랜드 ‘에이솔루션(a-Solution)’이 제품 완판을 기념해 소비자의 감사에 보답하는 소비자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에이솔루션은 지난해 11월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피부트러블 관리를 돕는 여드름 케어 화장품으…

김아랑(24·고양시청)이 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 쇼트트랙 첫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아랑은 4일(한국시간)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에서 열린 제29회 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 쇼트트랙 여자 1500m 결승에서 2분38초363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아우렐리에 몽브와상(프랑스), 예카테…
![[날씨] 6일 전국 흐리다가 일부 지역 눈·비…미세먼지는 여전히 ‘나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05/94391292.2.jpg)
수요일인 6일은 전국이 맑고 일부 지역에는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그러나 비 소식에도 불구하고 미세먼지는 여전히 ‘나쁨’ 또는 ‘매우 나쁨’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이날(6일)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는 새벽부터, 남해안은 오전 6시부터…

자치단체 노동조합비를 보관하던 공무원이 1억 2000여만원을 계좌에서 빼내 개인 도박 빚을 갚는데 썼다가 경찰에 검거됐다. 부산 북부경찰서는 5일 업무상 횡령 혐의로 북구청 공무원 A씨(34)를 입건했다고 밝혔다. A씨는 2016년 12월 30일부터 2018년 12월 24일까지 …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이 타결되면 중국이 미국 제품을 더 많이 사야 하기 때문에 한국이 매년 약 26조원의 손해를 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중국이 대량의 미국 상품을 추가로 사들일 경우 대중국 수출 비중이 높은 한국 같은 나라는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는 지적이다. 미국의 …

수전 손턴 전 미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 대행은 4일(현지시간) 결렬로 끝난 제2차 북미 정상회담 이후 비핵화 협상에 대해 “다른 정상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 더 많은 접촉만이 이 과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손턴 전 대행은 이날 미국의소리(VOA) 인터뷰에서 이같…

4일(이하 현지시간) 미 앨라배마주 보르가드에서 토네이도로 집이 무너지며 남편을 잃은 캐럴 딘(오른쪽)이라는 여성이 흐느끼고 있다. 현지 관계자는 3일 앨라배마주와 조지아주를 덮친 다수의 토네이도로 최소 23명이 숨지고 가옥 수백 채가 파괴됐다고 밝혔다. 【보르가드=AP/뉴…

키움 히어로즈 소속이던 김민성(31)은 LG 트윈스가 2018시즌이 끝난 직후부터 영입을 위해 공들였던 선수다. 원 소속구단 키움도 김민성의 잔류에 총력을 기울였다. 2013시즌부터 6년 연속 타율 0.280, 10홈런 이상을 기록했고, 건실한 수비를 자랑하는 3루수 자원을 마다할 팀…
추신수(37·텍사스 레인저스)와 오승환(37·콜로라도 로키스)의 맞대결이 불발됐다. 추신수와 오승환은 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텍사스와 콜로라도의 시범경기에 나란히 결장했다. 텍사스와 콜로라도는 이날 4-4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추신수는…

“갤럭시S10 디스플레이는 모든 항목에서 최고의 성능을 지닌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이다.(The Galaxy S10 display is an all around top Performing Smartphone display.)” 미국 화질평가전문업체인 디스플레이메이트(DisplayMate…

타이틀리스트가 어패럴을 사랑하는 골퍼들이 올 한 해도 즐겁고 부담 없는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골프 라이프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멤버십 고객을 위해 2019시즌 동안 사우스스프링스 컨트리클럽, 블루마운틴 컨트리클럽(4월부터), 서원힐스 컨트리클럽과 계약…

거침없이 질주하던 ‘황소’ 황희찬에게 악재가 겹치고 있다. 부상에서 돌아온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다시 쓰러졌다. 벤투호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함부르크SV의 황희찬이 5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함부르크 폴크스파크 슈타디온에서 열린 그로이터 퓌르트와의 2018-19 분데스리가2 24…

박성현(26·솔레오리조트앤카지노)이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를 탈환했다. 박성현은 5일(한국시간) 발표된 롤렉스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랭킹포인트 6.74점을 기록, 6.54점에 그친 아리야 주타누간(태국)을 제치고 세계랭킹 1위가 됐다. 박성현은 지난 2017년 11월 처음으로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