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성공한 사업가’ 시절 10년간 1조원 사업손실
성공한 사업가로 대통령 자리까지 오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업 확장기인 1980년대 중반부터 약 10년간 11억달러(1조4000억원)가 넘는 사업 손실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뉴욕타임스(NYT)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가 입수한 1985년부터 1994년까지의 …
- 2019-05-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성공한 사업가로 대통령 자리까지 오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업 확장기인 1980년대 중반부터 약 10년간 11억달러(1조4000억원)가 넘는 사업 손실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뉴욕타임스(NYT)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가 입수한 1985년부터 1994년까지의 …

한때 국내외 스포츠를 주름 잡았던 전설들이 필드 위로 모두 모인다. 탄탄하기만 했던 근육은 다소 빠지고 화려했던 몸놀림은 예전 같지 않지만, 승부의 세계 앞에서 물러설 수 없다는 각오만큼은 현역 시절 그때 그대로다. ‘국보급 투수’ 선동열(56)과 ‘코리안 특급’ 박찬호(46), ‘…

한반도에서 멸종된 지 40년이 지난 따오기가 10년간의 복원 노력 끝에 다시 자연의 품으로 돌아간다. 환경부는 문화재청, 경상남도, 창녕군과 멸종위기 야생생물 II급이자 천연기념물 제198호 따오기를 이달 22일 경남 창녕 우포 따오기복원센터에서 야생으로 처음 방사할 예정이라고 8…

부적절한 고객 대응, 명품 카피 등의 논란을 빚은 유명 쇼핑몰 '임블리'가 이번엔 완제품 성적서에 기재된 충전(포장)일에 오타를 내 고객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임블리' 측은 7일 홈페이지를 통해 '에스오에스 진정앰플', '히알루론산 물광 앰플', '핑크 필링 패드', '핑크 진…

‘민생투어 대장정’을 진행 중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8일 김영삼 전 대통령의 생가를 찾아가 “김영삼 대통령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분”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전날 부산에 이어 민생투어 대장정 이틀째인 황 대표는 이날 빨간 점퍼와 검은색 운동화 차림으로 경남 지역을 …

김포공항 국제선 입국장 화장실에 뇌관이 없는 유사 폭발물을 설치해 경찰에 붙잡힌 40대 남성이 검찰로 넘겨졌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항공보안법 위반, 협박 혐의를 받는 A씨(49)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8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7일 오후 2시30분께 김포공항 국제선…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박원순 서울시장이 7일 페이스북을 통해 “KT 채용비리는 공수처가 필요한 사례”라고 한 것에 “여론몰이로 검찰을 압박하면서 사건을 기획하고 수사를 지휘하는 공작적 행태는 이제 그만 스스로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실은 8일 보도자료를 통해 “박원순 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의원(55)이 내년 총선에서 현재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구로가 아닌 중원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중원이 어디인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충북 충주를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중원(경)은 충북 충주의 옛 지명으로, 이 의원의 고향이기도 하다. 이 …

우리나라 수출액이 사상 처음으로 6000억달러를 넘어섰던 지난해에도 주력 산업 및 대기업 중심의 무역액 쏠림 현상은 지속됐던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1년 전 반도체 슈퍼 호황 등으로 수출 실적이 상당히 양호했던 터라 기저효과가 발생하면서 쏠림의 속도는 다소 누그러졌다. 8일 통계청과…

국민 상당수가 내가 지운다고 해도 지워지지 않는 ‘디지털 족적(footprint)’에 대한 부담을 안고 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 65%가량은 이미 삭제한 글이나 사진이 어딘가에 남아있을 것 같은 부담을 가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또 약 42%는 온라인상 이용 흔적이 남을 …

양도소득세 확정신고 대상자는 이달 31일까지 세무당국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국세청은 2018년 귀속 양도소득세 확정신고 대상자 2만9000명에게 5월31일까지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개별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8일 밝혔다. 확정신고 대상은 지난해 부동산 등 양도소득세 누진세율 …

최근 5년간(2012~2017년)간 자전거 사고로 응급실에 내원한 환자들의 손상 부위를 살펴본 결과 머리손상이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자전거 이용시 헬멧 착용은 필수라는 점을 확인시켜주는 수치다. 8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자전거 사고로 인한 손상 환자 수는 4만663…

생후 8~9개월 어린 반달가슴곰이 비무장지대(DMZ) 동부지역 일대에서 포착돼 멸종위기 야생생물 Ⅰ급인 반달가슴곰 서식이 확인됐다. 환경부와 국립생태원은 2014년부터 설치한 92대 무인생태조사 장비 중 하나에 반달가슴곰이 찍혀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8일 밝혔다. 무인생태조사 …

현직 경찰이 장례업자에게 변사 사건이 일어난 장소를 알려준 행위는 공무원이 법령에 의한 직무상 비밀을 누설한 것으로 유죄라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대법원 1부(주심 이기택 대법관)는 공무상비밀누설 혐의로 기소된 전직 경찰관 주모씨(51)에게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

‘성적이 좋지 않다’며 아버지에게 꾸지람을 들은 고교생이 극단적 선택을 해 숨졌다. 8일 인천 부평경찰서에 따르면 7일 오후 10시쯤 인천시 부평구의 한 아파트에서 고등학생 A군(16)이 극단적 선택을 시도, 숨진채 발견됐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A군의 아버지는 경찰조사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리버풀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역사에 두고두고 회자될 극적인 드라마를 썼다. 리버풀이 8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바르셀로나(스페인)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에서 4-0 대승을 거뒀다. 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직권남용 혐의’ 등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이재명 지사의 선처를 요구하는 탄원서를 재판부에 제출하기로 했다. 이 지사가 도정의 파트너이기도 하지만 그 이전에 민주당의 자랑스러운 도지사라는 점, 지사직 상실 시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압도적으로 이 지사를 선택한 …

문희상 국회의장이 8일 왕치산(王岐山) 국가 부주석과 면담을 갖고 한중 양측 간의 우호적 관계를 강조했다. 문 의장은 이날 중국 베이징시 중난하이(中南海)에서 왕 부주석과 면담을 가졌다. 왕 부주석은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오른팔로 분류되는 인사다. 왕 부주석은 인사말을 통해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8일 자당 한선교 사무총장이 전날 사무처 당직자들에게 욕설을 한 것과 관련해 “정확한 내용이 뭔지를 파악해봐야 되겠다”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한선교 의원의 욕설 파문으로 소란스러운데 대표로서 어…

바른미래당의 당내 계파 갈등이 갈수록 심화되는 가운데 충북도당에서도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전직 도당위원장·지역위원장이 손학규 대표와 지도부 총사퇴를 요구하자 곧바로 유승민 의원의 탈당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이 이어지는 등 당내 갈등을 고스란히 노출하고 있다. 최용수 바른미래당 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