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시기사들 “월급제는 ‘30년 염원’이자 사회적 합의…이행해야”
택시노동자들이 사회적 대타협기구의 합의안인 택시월급제 시행을 위한 법안을 즉각 마련하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택시지부는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월 임시국회에서 택시월급제 시행을 위한 관련 법률안을 개정하라…
- 2019-03-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택시노동자들이 사회적 대타협기구의 합의안인 택시월급제 시행을 위한 법안을 즉각 마련하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택시지부는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월 임시국회에서 택시월급제 시행을 위한 관련 법률안을 개정하라…

“한국인은 속국 근성의 비겁한 식분(食糞·배설물 먹는) 민족이다” “재일 한국인을 한꺼번에 쓸어버려 신규 입국을 거부해야 한다”는 원색적인 혐한 글을 게재해 물의를 빚은 일본연금기구 사무소장이 경질됐다고 허핑턴포스트재팬 등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연금기구의…

여자프로농구 부천 KEB하나은행은 이훈재(52) 국군체육부대(상무) 감독을 새로운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새 사령탑에 오른 이훈재 감독은 기아 엔터프라이즈(현 현대모비스), 동양 오리온스(현 고양 오리온) 등에서 선수 생활을 했으며, 은퇴 후에는 금호생명…

“어메이징 데이(Amazing Day)!” 자신의 표현대로 ‘놀라운 하루’였다. 고진영(24·하이트진로)이 대회 마지막 날 극적인 역전 드라마를 써내며 올 시즌 첫 우승 트로피를 품었다. 25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와일드파이어 골프클럽(파72·6656야드)에서 열린 뱅…

모든 축구선수들의 꿈은 국가대표이지만 아무나 들어올 수 있는 곳은 아니다. 그래서 발탁된 대표선수들은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도 함께 지니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FIFA 랭킹 12위에 라다멜…
이스라엘 제2도시 텔아비브 인근 마을에 25일(현지시간) 로켓포탄이 떨어져 주민 7명이 다쳤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 정부는 이날 오전 텔아비브 북쪽 농촌 마을이 로켓포 공격을 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포탄이 떨어진 주택은 불에 타 전소됐다. 로켓은 공습경보가 울린 뒤…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태국 방콕으로 출국하려다 제지 당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을 향해 "도대체 국민들을 뭐로 보고 이러셨는지"라고 일갈했다. 정한중 검찰 과거사위 위원장 대행은 25일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회의 시작 전 모두발언에서 "김학의 전 차관께 묻는…

유명 크리에이터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이 최근 논란이 된 클럽 ‘버닝썬’을 유머 소재로 사용해 이른바 ‘버닝썬 사태’ 피해자들에 대한 2차 가해라는 지적이 일자 “풍자한 것”이라며 해명했다. 대도서관은 24일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트위치에서 방송을 통해 농장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삼성 라이온즈의 불펜은 2019시즌을 앞두고 가장 큰 아킬레스건으로 지목됐다. 2018시즌 평균자책점(ERA) 4.66으로 10개 구단 중 두 번째로 강력했던 불펜의 핵심 심창민이 국군체육부대(상무)에 입대했고, 최충연은 선발로 보직을 옮겼다. 지난해 10개 구단 중 ERA가 세 번째…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국민생활과 국가경제에 시급히 필요한 법안부터 신속히 처리해주기 바란다”며 국회에 계류 중인 관련법 통과를 촉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보좌관 회의 모두 발언에서 “여야 모두가 3월 국회를 민생국회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겨냥한 이른바 ‘러시아 스캔들’ 수사가 사실상 용두사미로 끝나면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의 다음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민주당이 수사결과에 반발하고 나선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민주당을 향한 역공에 나설 기세다. 24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

‘빅 이벤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광주 시민들이 발 벗고 나섰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조직위’)는 25일 “조직위 5층 회의실에서 조직위, 시, 대학,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자원봉사 운영위…

일본 후생노동성 산하 연금기구의 한 간부가 SNS에 한국인을 비난하는 혐한성 글을 반복 게재해 파문이 일고 있다. 25일 마이니치신문 등 일본 언론에 의하면, 일본연금기구의 도쿄(東京) 세타가야(世田谷)구 사무소의 가사이 유키히사(葛西幸久·남) 소장은 그간 트위터에 익명으로 한국인…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제74회 식목일을 맞아 30일 오전 11시 불암산 자연마당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나무심기 행사를 갖는다고 25일 밝혔다. 주민 300여명이 참가해 산철쭉 8000주를 심는다. 나무 심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참가자에게는 1인당 2주씩 블루베리 나무 100…

신도들 앞에서 설교 중 5·18은 폭력이라고 발언해 논란을 빚은 여수 은파교회 고만호 목사가 “왜곡이나 폄훼할 생각은 없었다”고 공식 사과했다. 여수 은파교회 고만호 목사는 25일 입장문을 통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교회 설교 중 5·18민주화운동 때 폭력이 있었다고 말한…

다음달 5일부터 11일까지 ‘여의도 봄꽃축제’가 열린다. 만개한 벚꽃을 보고 싶다면 축제의 마지막 날인 11일에 방문하는 게 좋다. 25일 서울 영등포구에 따르면 4월 5일부터 11일까지 국회 뒤편 여의서로와 한강둔치 축구장 일대에서 제15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가 열린다. 이번…

신진식 감독(44)이 프로배구 삼성화재와 1년 더 동행한다. 계약 마지막 시즌에 접어드는 만큼, 2019~2010시즌 성적이 더욱 중요해졌다. 삼성화재는 25일 “신진식 감독과 계약을 1년 연장했다”고 밝혔다. 2017년 4월 부임한 신 감독은 당초 2+1년의 계약을 맺었다. 보장 …

“지난해 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10대에게도 단기 급전을 빌려준다’는 글이 올라왔어요. 그 글을 본 우리 학교 한 명이 실제로 돈을 빌렸는데, 20만 원 빌리고 30만 원을 갚아야 했다고 하더라고요. 기간 내 돈을 갚지 못하자 돈 빌려준 사람이 그 애 가족에게까지 협박 전…

청와대가 ‘기관총 노출 경호’논란과 관련해 "이전 정부에서도 똑같이 해 온 대응"이라며 공개한 이명박, 박근혜 정부 당시의 경호 사진에 대해 이 문제를 처음 제기한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상황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에 이날 한 매체의 사설을 옮겨적으며 "청…
미국 경제학자들이 경제 전망에 대해 덜 낙관적인 분석을 하고 있으며 올해 미국의 경제 성장 전망치도 크게 낮췄다고 AFP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전미실물경제협회(NABE)는 이날 발간한 분기 보고서에서 “2020년까지 경기침체에 빠질 가능성은 낮지만 계속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