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무인기 사건 사과 요구에…정동영 “조사 결과 따라 상응조치”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장외투쟁을 비롯해 ‘우향우’ 행보를 이어가는 국민의힘 장동혁호(號)를 겨냥한 현역 의원들의 공개적인 반발이 터져 나왔다. 수도권과 친한(친한동훈)계를 중심으로 장동혁호를 향한 노선 변경 요구가 본격화되고 있는 것. 다음 달 초로 예상되는 추경호 의원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기점으로 당 …
![[속보]내란 특검, 오전부터 대검찰청 압수수색 진행 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5/132836499.1.jpg)

정부가 국가공무원법과 지방공무원법을 동시에 개정하기로 하면서 76년간 유지돼 온 공무원의 ‘복종 의무’ 규정이 법 조문에서 삭제될 전망이다. 대신 상관의 지휘·감독에 따르되 위법한 직무상 명령은 거부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와 절차가 명문화된다.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을 …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5일 당 안팎의 외연 확장 요구에 “개혁을 추진하고 있다”면서도 “그러나 무너지고 있는 체제를 지키는 것은 보수정당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밝혔다.장 대표는 이날 경북 구미시 소재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참배한 후 기자들과 만나 “곧 우리 당을 어떻게 …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5일 당 대표 취임 이후 처음으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한강의 기적을 이룬 힘으로 이제 국민이 대한민국을 위해서 국민의 기적을 이룰 때”라고 했다.장 대표는 이날 경북 구미에 있는 박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 참배를 마친 뒤 “지금 대한민국은 또 다…

경남 김해시가 지난달 개최한 행사에서 방사 예정이던 황새가 급사한 원인이 ‘비감염성 대사성 근육질환’으로 추정된다는 부검 결과가 나왔다.시는 국가유산청과 함께 폐사 황새 부검을 전문기관에 의뢰해 이 같은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25일 밝혔다.시는 지난달 15일 화포천 습지 과학관 행사에…

국민의힘
국민의힘 지방선거총괄기획단(지선기획단)이 ‘당원 투표 50%, 국민여론조사 50%’가 반영되는 현행 지방선거 경선 룰을 ‘당원 70%, 여론조사 30%’로 바꾸는 방안을 밀고 나가겠다는 뜻을 25일 밝혔다. 지선기획단 대변인을 맡은 조지연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저희 기…

김민석 국무총리는 25일 서울 아레나 건립 현장을 점검하며 “2027년에 완성되면 중요한 한류의 거점이 될 것”이라며 “교통, 숙박 문제를 해결해야 할 텐데 정부가 함께 추진해 가겠다”고 밝혔다.김 총리는 이날 서울 도봉구에서 위치한 아레나 복합문화시설 건립 현장에서 “포스트 APEC…

앞으로 공무원이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는 자녀 나이가 초등학교 6학년까지로 확대된다. 난임 치료를 위한 별도 휴직도 신설된다. 1949년 제정 이후 유지돼 온 ‘복종 의무’ 조항도 국가공무원법에서 사라진다.인사혁신처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국가공무원법 개정안을 25일 입법예고 한다고…

이재명 정부
김민석 국무총리는 25일 “법정에서의 내란세력의 모습 등을 접하면서 지지부진하거나 잘못된 길로 가는 게 아닌가 하는 국민의 여러 우려가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밝혔다.김 총리는 이날 국무회의에서 “내란의 심판과 정리에는 어떤 타협도 지연도 있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김 총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