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닷컴|정치

이재명·윤석열, 설 연휴 전 양자 TV토론 합의

입력 2022-01-13 15:59업데이트 2022-01-13 16:35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13일 설 연휴 전 지상파를 통해 양자 TV토론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민주당과 국민의힘 측 3대3 토론 실무협상단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세부사항을 협의한 뒤 이같이 밝혔다.

양측은 지상파 방송사에 합동 초청 토론을 주관해 줄 것을 요청해 설 연휴 전 양자 토론을 진행하기로 했다. 토론 주제는 국정 전반에 대한 모든 현안인 것으로 정해졌다. 그 외에도 추가 토론 진행을 위한 협상을 계속할 방침이다.

구체적 일정에 대해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방송사에서 일정을 잡을 텐데 설 연휴를 중심으로 가장 국민들에게 필요한 적정 시점이 언제인지 다시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박주민 민주당 의원은 “설 연휴 전이 원칙”이라며 “토론 시간은 방송사 편성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문제다. 지상파 방송사들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4자 토론 가능성에 대해서는 “저희 둘이 모여서 4자 토론을 얘기하는 것은 월권”이라며 “민주당 입장은 4자 토론 제안이 들어와도 수용하겠다는 것이다. 일단은 양자가 논의한 것은 양자토론”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성 의원은 “고민해봐야 할 사항”이라며 “후보 일정도 있고 선관위가 주최하는 법정토론도 3회가 있기 때문에 여러 일정들을 다 고려해서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린 동아닷컴 기자 sinnala8@donga.com
오늘의 추천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정치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