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당 일부 ‘세월호’ 부적절한 발언, 국민께 사죄”

  • 뉴스1
  • 입력 2019년 4월 17일 09시 49분


코멘트

“文정권 경제폭망 막기 위해 대안으로 정책투쟁”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4.17/뉴스1 © News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4.17/뉴스1 © News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7일 전날 정진석 의원, 차명진 전 의원 등 한국당 일부 인사들의 세월호 참사 관련 ‘막말’ 논란에 대해 “당 윤리위에서 응분의 조치를 해주길 바라고 다시 한 번 당대표로서 국민께 사죄의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우리 당 일각에서 있어서는 안될 부적절한 발언들이 나왔다. 유가족과 국민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것은 물론이고 표현 자체도 국민들의 감성과 맞지 않았다”며 이렇게 전했다.

황 대표는 “우리가 국민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하고 있는데 한마디 잘못된 말로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말 한마디 행동 하나라도 국민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해 정진석 의원은 전날 오전 페이스북에 “‘세월호 그만 좀 우려먹으라 하세요…죽은 애들이 불쌍하면 정말 이러면 안 되는 거죠…이제 징글징글해요’…오늘 아침 받은 메시지”라는 짤막한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차 전 의원도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진짜 징하게 해 처먹는다”는 글을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삭제했다.

논란이 일자 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는 정 의원과 차 전 의원의 징계를 논의하기 위해 중앙윤리위원회를 소집하기로 했다.

황 대표는 “지금 우리 경제가 참 어렵다”며 “IMF, WTO 등 경제기구는 세계경제 하방리스크를 경고하고 있다. 당장 세계적으로 1사분기 교역이 1.8% 줄었다. 우리 수출도 넉달째 연속 감소세에 있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우리 경제구조가 대외 무역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이런 시그널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대책을 세워야 하는데 문재인 정부는 여전히 잘못된 길만 고집하고 있다”며 “이대로 가다가는 33년뒤 우리나라 경제가 회복 불능 사태에 빠지지 않을까 염려된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정부의 경제정책을 Δ철지난 이념에 사로 잡힌 좌파 정책 Δ선거만 이기면 된다는 선심 정책 Δ채무 갚기에 바쁜 편향 정책으로 규정하며 “실질적으로 경제를 살릴 정책은 아예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특히 “이 정권의 가장 큰 문제는 좌파이념에 사로잡혀 우리 경제의 토대를 무너뜨리고 있다는 것”이라며 “최저임금 폭등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서민경제를 망가트리고 무리한 근로시간 단측으로 기업근로자를 모두 힘들게 한다. 탈원전 정책으로 연관 산업이 줄도산하고 에너지 위기를 자초하고 있다”고 직격했다.

황 대표는 “또 이 정권은 국가예산을 선거용 선심 정책에 퍼부으며 국가재정까지 허약하게 만든다”며 “SOC사업을 ‘토건 삽질’이라고 비난하던 이 정권이 이제는 소위 ‘생활SOC’라며 48조원을 더 쓰겠다고 한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 막대한 예산이 도대체 어디서 나오겠나”라며 “결국 국민부담, 청년층의 미래부담으로 돌아와 우리나라 미래까지 발목을 잡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황 대표는 “게다가 이 정권은 대선 채무에 발목잡혀 민주노총을 비롯한 좌파 진영에 끌려 다니고 있다”며 “모든 노동정책을 귀족노조의 입맛에 맞추고 기업들을 불구대천의 죄인으로 취급한다. 경사노위가 내놓은 권고안만 봐도 대체노동 고용 등 경영계의 요구는 외면하며 노동계 의견은 거의 100% 수용했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 정권의 경제 폭망을 막고 국가 경제를 지키려면 제대로 된 대안을 가지고 정책투쟁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Δ최저임금 결정체계를 바로 잡아 최저임금의 과도한 인상 방지 Δ근로시간 유연화 대책 관철 Δ강력한 예산 투쟁을 통해 선심성 현금 살포 저지 Δ경사노위 권고안 국회 입법과정에서 저지 Δ문재인정권경제실정백서 특위 중심으로 경제폭정의 실체를 파헤치고 세부적 대안 마련에 총력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