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원목마루 회사가 와인을 만들까? 프랑스 최상급 오크만을 고집하는 ‘조르다노’
156년 역사를 지닌 이탈리아 원목마루 브랜드 리스토네 조르다노(Listone Giordano)는 고품질의 원목마루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로, 국내에선 하농(haanong)이 32년째 소개하며 프리미엄 원목마루 시장을 선도해 오고 있다. 조르다노는 최근 청담 르엘을 비롯해 나인원 …
- 9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56년 역사를 지닌 이탈리아 원목마루 브랜드 리스토네 조르다노(Listone Giordano)는 고품질의 원목마루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로, 국내에선 하농(haanong)이 32년째 소개하며 프리미엄 원목마루 시장을 선도해 오고 있다. 조르다노는 최근 청담 르엘을 비롯해 나인원 …

원-달러 환율이 지난해 12월 외환 당국의 구두 개입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 장중에 1472원까지 올랐다. 13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0.1원 오른 1468.5원에 거래를 시작했다.상승 폭을 키우다 오전 9시 45분경에는 1473.1원까지 거래되기도 했다.지난해 …

국내 제조기업 10곳 중 4곳이 올해 경기가 지난해보다 둔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대내외 불확실성이 이어지면서 경영 기조도 확장보다 유지 및 축소에 무게가 실렸다.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전국 2208개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이 바라본 2026 경제·경영 전망’ 조사에 따르면, …

소상공인 2명 중 1명은 2025년 경영환경이 나빴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원인은 ‘내수 부진’이 꼽혔다.13일 소상공인연합회는 ‘2026년도 소상공인 신년 경영 실태조사’ 결과를 공개했다.조사는 지난해 12월 30일부터 1월 6일까지 8일간 음식·숙박업, 도·소매업, 개인…

K-아이웨어 브랜드 블루엘리펀트는 지난해 9월 29일 중국인 대상 무비자 입국 제도 시행 이후 중국인이 구매한 매출이 약 1500% 급증했다고 밝혔다. 해당 수치는 내부 구매 데이터를 기준으로 집계됐다. 블루엘리펀트에 따르면 무비자 입국 제도 시행 이후 방한 중국인 관광객의 매장 방문…

루이비통은 유니세프와의 파트너십 10주년을 맞아 한정판 주얼리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루이비통은 2016년부터 유니세프와 협력해 전 세계 취약한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을 지원해 왔다. 이번에 맞는 파트너십 10주년을 기념하면서 기념해 루이비통은 ‘실버 락킷 골드 리미티드 에디션’ 펜…

아이웨어 시장에서 안광학과 패션디자인을 융합한 새로운 방향성을 선도하는 기업이 있다. 옵티션찰리피플이 그 주인공이다. 옵티션찰리피플은 3곳의 직영점을 운영하며 전국 450여 개의 안경 가맹점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아이웨어 전문 제조업체이다. 안경 산…

팀홀튼은 13일 브랜드의 뿌리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블랙커피’를 앞세워 한국 시장에서 브루 커피(여과 추출 방식)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밝혔다.한국에서는 에스프레소 기반의 아메리카노가 일반적이지만, 캐나다 현지 팀홀튼 매장에서는 아침 시간대에 브루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가 주를 이룬다. …

고용노동부는 쿠팡의 일용직 근로자 주휴수당 미지급과 관련한 취업규칙 변경 문제와 관련해 “법 위반 소지가 명백한 부분이 있다”며 추가 위법 사항이 확인될 경우 엄정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노동부는 13일 설명자료를 통해 “형식상 일용근로자라 하더라도 근로관계가 중단되지 않고 계속돼…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이 최종 결렬돼 13일 첫차부터 총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서울시와 버스운송사업조합은 “합리적인 안(인상률 10.3%)을 제시했지만, 노조가 수용하지 않았다”며 유감을 표했다.서울시는 이날 오전 시청에서 시내버스 파업 관련 브리핑을 열고 “지난해 수능을 앞두고 노…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한화오션의 노동조합 지배·개입 의혹과 관련해 고용노동부가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 13일 고용노동부 등에 따르면 노동부 통영지청 등은 이날 오전 9시부터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에 나섰다. 이날 압수수색에 나선 통영지청 수사관 30여 명은 노사상…

프랑스 사치품 브랜드 샤넬이 국내에서 판매 중인 가방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다. 13일 샤넬코리아에 따르면 이날부터 ‘클래식 맥시 핸드백’ 가격은 1892만 원에서 2033만 원으로 7.5% 인상됐다. ‘클래식 11.12백 램스킨 골드메탈 블랙’은 1666만 원에서 1790만…

파마리서치는 리쥬란코스메틱의 ‘리쥬란 포어 타이트닝 겔마스크’가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소개된 후 관련 온라인 검색량이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니저의 시선으로 스타의 일상을 조명하는 관찰 예능 프로그램이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농림축산식품부 특별감사 중간결과 발표 이후 제기된 논란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겸직해 오던 농민신문사 회장직과 농협재단 이사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해외 출장 숙박비 규정 초과 지출분 약 4000만원을 개인 비용으로 반납하고 농협 전반에 대한 대…

제네시스는 13일 전동화 시대를 상징할 고성능 전기차 ‘GV60 마그마(GV60 Magm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차는 제네시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하이 퍼포먼스 전용 라인업의 첫 주자로, 단순히 빠른 속도를 넘어 럭셔리와 기술 완성도, 감성적인 주행 감각을 함께 담아낸 것이…

글로벌 STO 디지털 증권 인프라 기업 EDENA Capital Partners(이하 EDENA)가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진행된 생방송 인터뷰를 통해 글로벌 금융 인프라 비전을 발표했다. EDENA 이욱 대표는 이날 뉴욕증권거래소 현장에서 글로벌 금융 전…

애플이 자사의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로 구글의 ‘제미나이’를 채택했다. 빅테크 기업들이 치열한 AI 경쟁을 벌이는 동안, 애플은 AI에서 다소 뒤쳐진다는 평가를 받으면서도 자체 AI 개발을 지속해왔다. 하지만 결국 아이폰에 제미나이를 탑재하기로 결정하…

포토이즘(Photoism)을 운영하는 ㈜서북이 지난 5일 중국 베이징 조어대에서 열린 한중 비즈니스 포럼에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참석했다. 해당 포럼은 약 9년 만에 재개된 행사로, 양국 주요 기업과 기관이 대거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서북은 이번 포럼 콘텐츠분야에서 중국 ‘베이징 아이…

원-달러 환율이 1470원을 넘나드는 고환율 속에 국내 기업 97%가 환치기 등 불법적으로 외환을 거래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금이 아닌 사이버 ‘게임머니’ 등을 통해 거래하는 ‘편법’을 저지르는 기업도 적발됐다.13일 관세청은 ‘고환율 대응 전국 세관 외환 조사 관계관 회의’를…

HMM 매각이 사실상 교착 상태에 빠지며 장기화 할 조짐이다. 시가총액 19조원에 달하는 초대형 기업인 만큼, 유력 인수자를 찾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진단이다. 여기에 HMM 1대 주주인 한국산업은행(산은)과 2대 주주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 사이에 매각 방식에 대한 온도차도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