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스 해소법’ 제목 악성파일 카톡 유포…北해커 추정
북한 해킹조직이 국내 북한 인권운동가의 개인 컴퓨터를 해킹해 지인들에게 악성 파일을 유포하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 5일 경기남부경찰청 안보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지난 9월 15일 북한 인권운동가 김모 씨(39)가 해킹 피해를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사에 착수했다. 조사 결과 김 씨의…
- 2025-1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 해킹조직이 국내 북한 인권운동가의 개인 컴퓨터를 해킹해 지인들에게 악성 파일을 유포하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 5일 경기남부경찰청 안보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지난 9월 15일 북한 인권운동가 김모 씨(39)가 해킹 피해를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사에 착수했다. 조사 결과 김 씨의…

김정남(47·BDH 파라스)이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장애인체전) 최우수선수(MVP)로 뽑혔다.김정남은 부산에서 5일 폐막한 장애인체전에 세종시 대표로 참가해 사격에서 금메달 6개를 목에 걸었다.그리고 기자단 투표에서 유효표 33표 중 18표(54.5%)를 받아 MVP에 올랐다.지…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5일 “이재명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 이후 여태 쉬지 못했다”며 “휴식이 필요할 때”라고 말했다.강 실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소방의 날’ 오찬 행사에 이 대통령 대신 참석한 뒤 페이스북에서 이같이 밝혔다. 강 실장은 “본래 대통령께서 직접 감…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내란중요임무종사 재판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박상우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계엄 선포 당일 “토론하거나 선택의 여지가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고 하자 재판장이 “법적 책임을 떠나 그렇게 말하는 게 적절하냐”고 질책했다.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부장판사 이진관) 심…

영국 런던에서 시작한 인형 브랜드 젤리캣(Jellycat)이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젤리캣은 4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젤리캣 스페이스(Jellycat Space)’를 열고 국내 첫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였다.이 날 젤리캣은 새로운 캐릭터 ‘스페이스 코멧(Space C…

지인이나 유명 가수 얼굴을 여성의 나체 사진과 합성해 반포한 혐의로 기소된 10대에게 검찰이 징역형을 구형했다.5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1부(김주관 부장판사)는 최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착취물 제작 등) 등 혐의로 기소된 A 군(10대)에 대한 결…

중국 광저우에서 한국인 관광객이 식사 중 낯선 남성에게 라면을 통째로 빼앗기는 영상이 퍼졌다. 황당한 행동에 공분이 커지며, 현지에서도 “혼자 밥 먹을 땐 조심하라”는 반응이 나왔다.

음주운전을 하다가 일본인 관광객 모녀를 들이받아 어머니를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5일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며 “죄송하다“고 밝혔다.서울중앙지법은 이날 오후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상 혐의를 받는 A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열었다.…

코미디언 박성광이 고(故) 박지선의 묘소를 찾아 그리운 마음을 전했다.박성광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박지선의 납골당을 찾은 영상을 게시하며 “지선아, 올해는 오빠가 좀 늦었다, 잘 있지?”라는 글을 남겼다.이어 박성광은 “넌 그대로네, 샤론! 박샤론! 또 올게”라고 덧붙이면…
5일 코스피 지수가 장중 한때 전 거래일 대비 6%까지 떨어지며 사이드카(프로그램매도호가 일시효력정지)가 발동됐다. 외국인과 기관이 대거 ‘팔자’ 행렬을 이어간 반면, 개인 투자자들은 주식을 사들였다. 하락장 뒤에는 상승장이 다시 이어질 것이란 학습 효과에 ‘동학개미’들이 매수에 나섰…

지난달 1일부터 시작된 미국 연방정부의 ‘셧다운’(일시 업무 정지)이 5일로 36일째를 맞으며 사상 최장기 셧다운이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기존 최장 기록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집권 1기 시절인 2018년 12월 22월부터 2019년 1월 25일까지의 35일이었는데 이를 경신한 것이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이 5일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국회에 연내 65세 정년 연장 입법 통과를 요구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국민연금 수급 개시 연령 상한과 연계해 단계적 정년 연장의 연내 추진을 국정 과제로 제시한 바 있다. 양대 노총은 이날 서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교육부로부터 사이버대학 일반대학원 전환 인가를 통보받아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석사과정 일반대학원을 개원한다고 5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일반대학원은 ‘다변화 시대의 질 높은 삶의 실현에 기여하는 인재 개발과 양성’이라는 교육목적 아래 정보보호학과와…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이 뇌종양 투병과 어머니 병환으로 한동안 잠적했던 이유를 털어놨다. 은둔 생활을 끝내고 복귀를 선언했다.

2023년 4월부터 이어지고 있는 내전으로 15만여 명이 사망한 수단에서 최근 대규모 민간인 학살이 병원에서 발생하는 등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 특히 반군 ‘RSF’가 지난달 26일 정부군의 거점이었던 서부 다르푸르주의 알파시르를 장악한 후 인명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 수…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이하 PMI)의 비연소 제품 카테고리의 성장이 가속화되는 모양새다. 이를 통해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실현도 한걸음 가까워졌다는 평가다.5일 PMI에 따르면 올해 10월 기준 PMI의 비연소 제품을 판매하는 국가는 전 세계 100개국으로 늘었다. 이중 절반 가…

이재명 대통령의 대표 사업인 지역사랑상품권(지역화폐)에 대해 야당이 ‘지방선거용 포퓰리즘 예산’이라고 비판하는 가운데,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은 5일 “지역사랑상품권이 많이 발행돼서 내수활성화에 기여했다”며 “내수를 살릴 뿐 아니라 내수를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살리고 있다”고 밝…

소변 기반 암 스크리닝 제품을 연구개발하는 체외진단 전문기업 ㈜큐브바이오는 최근 제품 공급 선급금 200억 원을 수령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EFIL Group과 중남미 독점 공급 및 200억 원 규모의 투자 계약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중남미 시장 독점 공급권 및 20…

해군에서 근무하는 현역 병사가 몰래 태국으로 출국해 대마를 들여오거나 밀수를 지시하다 붙잡혔다. 경찰은 군의 휴대폰 통제시스템과 출입국 통제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봤다.

4일(현지 시간) 치러진 미국 지방선거에서 야당 민주당이 주요 승부처인 뉴욕, 버지니아, 뉴저지 3곳을 휩쓸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 2기의 ‘미니 시험대’로 불린 이번 선거 결과 집권 공화당은 당혹스러운 분위기다. ‘트럼프의 패배’라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내년 미국 중간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