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트램 2호선 건설비 등 국비 반영해달라”
대전시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등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최성아 정무경제과학부시장이 국회를 찾아 현안 사업 국비 반영을 요청했다고 18일 밝혔다. 최 부시장은 지역 국회의원을 찾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과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지원, 웹툰 IP 첨단 클러스터 조성 등 …
- 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전시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등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최성아 정무경제과학부시장이 국회를 찾아 현안 사업 국비 반영을 요청했다고 18일 밝혔다. 최 부시장은 지역 국회의원을 찾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과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지원, 웹툰 IP 첨단 클러스터 조성 등 …
LG전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로 띄운 조르주 쇠라의 ‘아니에르의 목욕하는 사람들’. LG전자는 영국 내셔널 갤러리와 파트너십을 맺고 갤러리의 유명 작품들을 LG TV를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극심한 무더위가 물러나고 요란한 가을비가 산발적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18일 대전 서구 둔산동 보라매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알록달록한 색깔의 우산을 쓰고 걸어가고 있다.
덴마크령 그린란드에서 17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들이 연합 군사훈련을 하고 있다. 사실상 러시아의 잠재적 도발을 대비한 훈련이란 분석이 힘을 얻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도 전날 친러 국가인 벨라루스와 자국 북서부 지역에서 대규모 연합 훈련을 실시했다.
한방(韓方) 천연물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와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계기 마련을 위한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충북 제천에서 20일 개막한다. 18일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다음…
부영그룹이 KAIST 서울 기숙사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18일 준공·기증식을 가졌다. 부영그룹은 지난해 KAIST와 노후 기숙사 환경 개선을 위한 200억 원 규모 리모델링 기부 약정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올해 2월 대전 캠퍼스 기숙사에 이어 이번에 서울 캠퍼스 기숙사까지 공사를 마쳤…
강원 시군 곳곳에서 작은 축제들이 열려 관광객과 주민들을 초대한다. 19∼21일 횡성군 청일면 농거리축제장 일원에서 ‘제12회 횡성더덕축제’가 열린다. ‘맛있는 더덕, 즐거운 축제, 신나는 청일’을 주제로 한 이 축제는 횡성의 대표 특산물인 더덕을 중심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
“진정으로 내 인생 최고의 영예 중 하나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런던 인근 윈저성 조지홀에서 주최한 국빈 만찬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영국 왕실의 예법과 전통에 관심이 많고, 이를 동경해 온 것으로 알려진 트럼프 대통령이 두 번째 영국 국빈 방…
〈알림〉 대전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폐기 도서 재활용=도서 무료 나눔. 27일 갈마문화공원. 서구 도서관운영과 논산 □열린 도서관 배명훈 작가 북토크―SF의 정수, ‘작동하는 세계’ 들여다보기=25일 오후 7시 다목적실.공주 □스트레스 예방 한의약 건강 교실=65세 이상(1960년 …
초코파이, 꼬북칩 등 과자를 만들어 팔던 제과회사 오리온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김 판매에 도전한다. 수협과의 협업을 통해서다. 김을 잘 만드는 수협이 제조를, 탄탄한 글로벌 유통망을 가진 오리온이 판매를 담당하는 방식이다. 18일 오리온과 수협은 수협중앙회 본사에서 합작투자 계약…
SK스토아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과 실시간 양방향 소통(인터랙션)을 적용한 방송화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SK스토아 관계자는 “기존 데이터홈쇼핑의 구조적 한계였던 녹화 방송이 아닌 AI 기반 양방향 소통 기능을 도입해 고객 경험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윤석준 전 삼성그룹 제일기획 부사장(61·사진)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으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윤 사장은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 당시 대통령비서실에서 행정관 등을 지내며 국가와 기업 브랜드 전략을 담당했다.
미국 청년보수 단체 ‘터닝포인트 USA’의 찰리 커크 창립자 겸 대표 암살을 계기로 좌파 진영과의 전면전을 예고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7일 반(反)파시즘·인종주의 운동 연합인 ‘안티파(Antifa·Anti-fascist의 줄임말)’를 국내 테러단체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테러단체 …
경기 광명시 7호선 철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2000채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GS건설은 경기 광명시 철산동 광명12R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철산역자이’를 9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19개 동(지하 7층∼지상 최고 29층),…
현대건설은 부산 부산진구 가야동에 ‘힐스테이트 가야’를 9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가야 1단지는 3개 동(지하 6층∼지상 36층) 전용면적 84㎡ 406채, 2단지는 1개 동(지하 3층∼지상 31층), 전용면적 76·84㎡ 81채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가야의…
경기 오산시 서동 일원에 들어서는 우미건설의 ‘오산 세교 우미린 레이크시티’는 10개 동(지하 3층∼지상 29층), 1424채 규모다. 전용면적은 84∼101㎡다. 단지는 현재 추진 중인 세교2·3지구 중심에 있다. 세교1·2·3지구는 개발 완료 시 약 6만6000채가 들어설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는 부드러운 우유 풍미에 탄산의 청량함이 어우러져 1989년 출시 이후 오랜 기간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롯데칠성음료는 글로벌 진출 주력 제품으로 밀키스를 꼽는다. 특히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우유 맛 탄산 제품이란 차별화된 새로운 …
코카-콜라 한 잔이 이제 음료를 넘어 ‘미식 트렌드’의 새로운 상징이 되고 있다. 맛있는 음식과 코카-콜라의 만남에서 시작된 ‘나의 미식 파트너’ 캠페인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로컬 맛집들의 참여를 이끌어내 새로운 외식 문화를 만들고 도시 공간에 이색적인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미식 문화 …
하이트진로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100년 역사와 정통성을 담은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선물 세트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처음으로 ‘일품진로 오크25’를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