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값싼 외국산 옷이 국산 둔갑… ‘라벨갈이’ 작년 893건 적발
값싼 외국산 의류에 국산 라벨을 붙여 판매하는 ‘라벨갈이’를 처벌하기 위해 정부가 100일간 특별단속을 벌인다. 9일 관세청은 5월 19일까지 공정거래위원회, 경찰청, 조달청, 서울시와 함께 라벨갈이 범정부 합동 단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저가 수입 원산지를 거짓 표시하…
- 2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값싼 외국산 의류에 국산 라벨을 붙여 판매하는 ‘라벨갈이’를 처벌하기 위해 정부가 100일간 특별단속을 벌인다. 9일 관세청은 5월 19일까지 공정거래위원회, 경찰청, 조달청, 서울시와 함께 라벨갈이 범정부 합동 단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저가 수입 원산지를 거짓 표시하…

인공지능(AI) 과잉 투자 논란 속 ‘옥석 가리기’가 진행 중인 가운데 한국, 일본 등 아시아 증시가 반등에 성공했다. 앞서 미국 뉴욕 증시에서 반도체주가 강세를 보이며 한국과 대만의 반도체, 일본의 전력기기 등 인프라 기업들의 주가가 뛰었다. 코스피와 코스닥 동반 강세로 한국 증시 …

수출이 반도체를 중심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지만, 반도체 가격 상승에 따른 ‘착시 효과’일 수 있다는 국책 연구원 분석이 나왔다. 반도체 수출 물량이 가격에 비해 제한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데다 반도체를 제외한 수출 실적이 악화했기 때문이다. 9일 한국개발연구원(KDI)은 ‘2월 경제동향…

연체 없이 빚을 성실히 갚고 있는 저신용자라면 월 10만 원 한도 후불 교통카드를 쓸 수 있게 된다. 신용점수가 낮은 개인사업자도 일정 조건을 갖추면 최대 500만 원까지 신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금융위원회는 9일 권대영 금융위 부위원장 주재로 회의를 열고 ‘재…

신한투자증권은 9일 첫 발행어음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의 ‘신한프리미어 발행어음’은 1년 이내 만기의 어음으로 약정한 수익률에 따라 원금과 이자를 지급한다. 개인 고객이 대상으로, 최소 가입 금액은 100만 원이다. 수시형은 세전 연 2.5% 금리가, 약정형은 가입 기…

올해 주요 빅테크들이 인공지능(AI) 및 AI 인프라 구축에 쏟아붓는 투자금이 1000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과 아마존, 메타는 올해 AI 인프라 구축에 사상 최대 자금을 투입하겠다고 예고했으며 오픈AI도 투자 유치를 진행 중이다. 투자를 잠시라도 멈추면…

앤스로픽이 강력한 오피스 인공지능(AI) 에이전트 ‘클로드 오퍼스 4.6’을 출시하면서 세일즈포스, 워크데이 등 정보기술(IT) 서비스(SI) 기업들에 대한 ‘위기론’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AI 에이전트의 성능이 빠르게 강화되며 구독 형식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가 자취를 감…

설 연휴를 앞둔 9일 부산 부산진구 부전시장에서 구청 공무원들이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 점검을 하고 있다.

㈜SK와 두산㈜의 반도체 웨이퍼 제조사인 SK실트론 거래 계약이 이르면 다음 달 체결될 예정이다. 이번 매각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개인적으로 보유한 SK실트론 지분을 포함하는 방안도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9일 투자은행(IB) 업계와 재계에 따르면 두산㈜은 현재 SK실트론 인수를…

신세계백화점이 지난해 사상 최대인 7조4037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3년 연속 매출 7조 원대를 달성했다. 정유경 ㈜신세계 회장(54)이 3년간 4000억 원 넘는 투자를 결정하면서 강남점, 본점 등을 리뉴얼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한 게 실적으로 나타났다는 평가다. 신세계백화점을 운…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회사가 원활하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납품 대금을 조기에 지급한다. 삼성은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12개 관계사가 참여해 협력사의 물품 대금 7300억 원을 설 연휴 전에 지급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별로 각기 다르지…

GS건설은 허윤홍 대표(사진·오른쪽)가 2∼5일 호주 멜버른시 지하철 터널 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상황을 점검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고 9일 밝혔다. 허 대표가 방문한 곳은 2024년 GS건설이 수주한 ‘에스알엘(SRL) 지하철 터널 공사’ 현장이다. 허 대표는 현장이…

9일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에서 설 명절을 맞아 에버랜드의 대표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모델들과 함께 투호 던지기를 하고 있다. 이날 에버랜드는 14일부터 닷새간 이어지는 설 연휴 기간 전통놀이와 이색 운세 체험 등 다양한 명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설 연휴를 앞두고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의 배송 속도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주요 업체들이 쿠팡에 맞서 당일 배송 가능 시간을 확대하며 경쟁에 나선 가운데, 설 연휴 기간에도 정상 영업을 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는 모습이다. 컬리는 주문 당일 밤 12시 전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
■ 소상공인에 25만원 상당 바우처 지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9일부터 ‘소상공인 경영 안정 바우처’ 지원 사업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연 매출 1억400만 원 미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공과금과 4대 보험료, 차량 연료비, 전통시장 화재공제료(소진공 상품) 납부…
조재성 육우자조금위원장 3연임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조재성 위원장(43)이 3선 연임하게 됐다고 9일 밝혔다. 그는 2022년부터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금융투자협회 〈신규 보임〉 ▽부서장 △국제부장 심명수 △산업협력부장 오승철

암 세포만 골라 없애는 ‘방사성의약품(RPT)’ 시장이 최근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암 세포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방사성물질을 암 세포에만 타격할 수 있어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 때문이다.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최근 글로벌 제약사들은 방사성의약품의 상용화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방…

정부가 지난해 말부터 약가제도 개편을 추진하는 가운데 제약업계에서는 속도 조절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이달 말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건정심)를 앞두고 ‘약가 정상화’와 ‘산업 경쟁력’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아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11월 ‘약가제도 개…

장기 이식의 가장 큰 난제였던 면역 거부 반응을 부작용 없이 억제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 포스텍은 이화여대 연구팀과 함께 홍합에서 유래한 접착 소재를 활용해 이식된 장기 표면에 면역억제제를 뿌리는 ‘면역 방패(Immune-Shield)’ 기술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장기 이식…
![[머니 컨설팅]코스닥시장, 혁신기업 성장 무대로 탈바꿈 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9/133331506.1.jpg)
Q. 직장인 A 씨는 최근 주변에서 집값 대신 반도체, 인공지능(AI) 증시 관련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오가는 모습을 보고 주식 투자를 해보기로 마음먹었다. 하지만 시점이 너무 늦은 건 아닌지 걱정이 앞선다. 이미 많이 오른 것처럼 보이는 주식 시장에 뒤늦게 뛰어드는 것이 과연 현명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