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나물가공‧유통 스타트업 엔티에 후속 투자 단행
하이트진로가 나물 가공 및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엔티’에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엔티는 전국 각지 농가와 계약을 맺고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나물을 다양한 방식으로 가공한 후, 소비자 식탁까지 배송하는 나물 유통 서비스 ‘나물투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
- 2023-08-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하이트진로가 나물 가공 및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엔티’에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엔티는 전국 각지 농가와 계약을 맺고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나물을 다양한 방식으로 가공한 후, 소비자 식탁까지 배송하는 나물 유통 서비스 ‘나물투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서 자동차를 직거래한 구매자가 다음날 차를 도난당했다고 하소연했다. 광주 전남대에 다니는 유학생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제보자 A 씨는 29일 온라인커뮤니티 보배드림 인스타그램에 사기 피해 사연을 소개했다. A 씨는 지난달 9일 ‘근거리 직거래’ 플랫폼인 …

지난 13일 영주 귀국한 광복군 출신 오성규 애국지사(100)가 31일 경기도 수원 소재 보훈원에 입소한다고 30일 국가보훈부가 밝혔다. 보훈부는 오 지사 귀국 뒤 중앙보훈병원에서 혈액검사와 X선·컴퓨터 단층촬영(CT) 등 정밀 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한 결과, “현재 폐와 기…
한국금융지주와 NH투자증권이 회사채를 발행한다. 3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국금융지주는 2년물과 3년물로 1500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하기로 했다.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3000억 원을 증액 발행할 가능성도 있다. 다음 달 13일 수요 예측을 거쳐 20일 발행한…

배우 김동욱(40)이 비연예인 연인과 올 겨울에 결혼한다. 김동욱 소속사 키이스트는 30일 공식입장을 내고 “김동욱이 다가오는 겨울 백년가약을 맺는다”라고 밝혔다. 키이스트는 “예비신부는 뛰어난 미모를 겸비한 재원의 비연예인이며, 두 사람은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진지한 만남을 이…

충북 옥천군의 음식점에서 식사를 한 40명이 식중독 의심 증상을 보여 보건당국이 역학 조사에 나섰다.30일 옥천군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께 주민들이 식중독 의심 증세를 호소하며 군 보건소에 신고했다.이들은 지난 27일 옥천읍의 식당에서 김밥을 먹은 후 복통, 구토 등 식중독 의심 증…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30일 “국제사회가 일치단결하여 대북압박을 흔들림 없이 지속해 나간다면 북한도 변화해 나올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날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한반도 국제포럼’(KGF 2023)에서 문승현 차관이 대독한 기조연설을 통해 이처럼…

경기 시흥경찰서는 PC방에서 흉기난동을 부린 40대 남성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오전 11시40분께 시흥시 정왕동 소재 한 PC방에서 시비가 붙은 업주 B씨(50대)에게 흉기를 꺼내 ‘죽여버린다’며 협박한 혐의다. 술에 취한 채 PC방…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주전 3루수 맷 채프먼(30), 유격수 보 비셋(25)이 줄줄이 부상으로 이탈했다. 이는 시즌 4승 도전에 나설 류현진(36·토론토)에게도 악재다. 토론토 구단은 30일(한국시간) 오른쪽 대퇴사두근 부상을 당한 비셋을 10일짜리 부상자명단(IL…

정부가 내년도 새만금 SOC 예산을 80% 가까이 삭감한 가운데 전북지역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확산되고 있다. (사)새만금사업범도민지원위원회는 30일 성명을 통해 “특정 집단이나 특정 지역을 희생양 삼아 잼버리 파행의 모든 책임을 전가하는 일은 당장 중단돼야 한다”면서 “잼버리를 구실…

서현역 흉기 난동 사건의 피해자 김혜빈(20)씨가 지난 28일 숨을 거뒀다. 유족 측은 김씨의 이름과 사진을 공개하며, 반복되는 ‘묻지마 범죄’에 대한 예방과 지원 대책을 신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 19일 MBC PD수첩에서 김씨의 어머니는 “원망을 넘어서 분노도 생기고…

한덕수 국무총리는 30일 “국회와 정부가 함께 재정 누수를 차단하고 불합리한 관행을 바로 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진행된 종합정책질의에서 “재정 여건이 엄중해지고 미래세대를 위한 책임있는 재정 운영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결산…

불과 11일 전까지만 해도 2위에 8경기 차로 앞서며 여유있게 선두 자리를 지키던 LG 트윈스는 30일 현재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이후 치른 5경기에서 1승4패로 주춤, 2위와 승차가 4.5경기 차까지 좁혀진 상황에서 가장 확실한 선발 카드였던 아담 플럿코마저 전력에서 이탈했다. …

한반도 인근에서 제9~11호 트리플 태풍이 이동중인 가운데, 제11호 태풍이 우측으로 조금만 방향을 더 틀 경우에 닷새 뒤부터는 제주도를 시작으로 서해 부근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설 수 있게 된다. 태풍 하이쿠이는 중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말미잘을 의미한다. 일본 TBS방송에 따르…

치매환자인 노모를 모시고 대게집을 찾은 딸이 대신 계산해 준 손님에게 감사 인사를 전해 감동을 자아냈다.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제게도 이런 일이’란 제목으로 올라온 글이 화제를 모았다. 글쓴이 A씨는 “뉴스에서나 봤던 일이 제게도 일어났다”고 운을 떼며, 일찍이 치매에 걸린…

웹툰 작가 주호민이 아동학대 혐의로 고소한 특수교사에 대해 유죄를 선고해달라는 취지의 의견서를 재판부에 낸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주씨 측 국선변호인은 지난 21일 수원지법에 특수교사 A씨에게 유죄를 선고해달라는 취지의 의견서를 제출했다. 40페이지 분량의…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30일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부실 운영과 관련해 “여성가족부 장관으로서 새만금 잼버리 공동 조직위원장 중 한 사람으로서 야영을 하면서 불편을 겪었던 스카우트 대원들과 심려했던 국민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오전 국…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9월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정상회의,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에 대한 안전성을 설명할 것이라고 30일 현지 공영 NHK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중국…

갑작스럽게 뇌사 상태에 빠진 50대 여성이 장기기증으로 5명에게 새 삶을 선물하고 세상을 떠났다. 30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뇌사 상태였던 강미옥 씨(58)가 삼성서울병원에서 뇌사장기기증으로 심장, 폐, 간, 신장(좌우)을 기증하고 숨졌다. 강 씨는 지난달 2…

반도건설은 중소 협력사의 기술개발과 상생 협력을 통한 우수 기업 발굴을 위해 ‘2023년 제1회 반도 기술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실체화가 어려운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공동 연구를 통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