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혜훈 “성과에 매몰된 외눈박이로 살아…상처받은 분들에 사과”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23일 인사청문회에서 보좌관 갑질과 12.3 비상계엄 동조에 대해 사과했다.이 후보자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장관 후보자에 지명된 이후 저의 부족함에 대한 여러 지적이 있었다. 먼저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
- 18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23일 인사청문회에서 보좌관 갑질과 12.3 비상계엄 동조에 대해 사과했다.이 후보자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장관 후보자에 지명된 이후 저의 부족함에 대한 여러 지적이 있었다. 먼저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

경기 김포에서 60대 남성이 영하 12도 한파 속에서 1시간 동안 차량 밑에 깔려있다가 구조됐다.23일 경기 김포소방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경 경기 김포시 하성면의 한 주택에서 60대 A 씨가 자신의 차량에 깔렸다.당시 A 씨는 차량 변속기어를 후진(R)에 놓고 집 앞에 주차를…

앞으로 1년간 국내 주가지수가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절반에 육박한 반면, 살림살이 개선을 기대하는 응답은 30%에 못 미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3일 나왔다. 실물경제에 대한 체감은 정체돼 있지만, 금융시장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기대 심리가 유지되면서 주식시장과 일상 체감 경기 간 인…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교육 기술 전시회 ‘Bett(British Educational Training and Technology) 2026’에 참가해 사용자에 맞춰 혁신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AI 기반 제품들을 선보였다.Bett는 약 130개국의 600개사, 3만5000명 이상의 …

AI가 효율을 맡고, 공감과 책임은 사람이 맡는 시대. 사랑의열매가 공개한 ‘기부트렌드 2026’이 기업 CSR와 모금 현장의 변화를 짚었다.

캄보디아에서 우리 국민 869명을 상대로 약 487억 원을 빼돌린 것으로 조사된 한국인 피의자 73명이 23일 국내로 송환됐다. 송환 인원은 지난해 10월 송환됐던 64명보다 많은 역대 최대 규모다. 이들은 곧바로 관할 기관으로 흩어져 수사를 받는다.전용기를 탄 피의자들은 이날 오전 …

그룹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가을의 커밍순 필름을 공개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3일 아이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신보 커밍순 필름 ‘가을 편’을 게재했다.영상 속 가을은 자신만의 공간에서 오직 음악과 퍼포먼스로 채워진 순간을 담아내 눈길을…

김병기 무소속 의원의 비위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서울 동작경찰서를 압수수색했다. 김 의원의 부인 이모 씨의 법인카드 사적 유용 사건을 동작서가 무마했다는 의혹과 관련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23일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 50분부터 동작서를 압수수색 …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4번 타자’ 노시환은 비시즌 야구계를 뜨겁게 달군 선수 중 한 명이다.2026시즌 종료 후 프리에이전트(FA)가 되는 노시환이 한화와 비FA 다년 계약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건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양측 협상이 진행 중이지만 아직 계약에 이르지는 못했다. 대신 …

가수 겸 배우 차은우가 200억 원대 탈세 의혹에 휩싸였다. 소속사는 적극 소명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광고계는 이미 거리를 두는 분위기다.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은 지난해 봄부터 고강도 세무조사를 벌인 결과, 차은우 측에 200억 원이 넘는 세금 추징을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23일 “비망록은 작성하지 않았다. 제 3자가 짐작과 소문을 버무려 작성한 것”이라고 했다.이 후보자는 이날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회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천하람 개혁신당 의원이 주장하는 비망록에 대해 “제가 작성한 것이 아니다. 저는 한글파일로 이런 것을…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일주일 만에 3%포인트 상승한 61%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첫째주(62%)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더불어민주당 지지율도 동반 상승했다.23일 한국갤럽이 20~22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이날 발표한 1월 4주 여론…

로또복권 1등 당첨금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치가 1년 만에 두 배 가까이 급등했다. 수도권 집값이 크게 오르면서 현재 20억 원 수준의 당첨금으로는 ‘인생 역전’이 불가능하다는 인식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지난해 만 19~24세 성인 5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

23일 오전 6시33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의 한 아파트 경비실로 60대 남성 A씨가 몰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돌진하는 사고가 났다.이 사고로 경비실 구조물이 파손되고, 70대 경비원이 얼굴에 열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해당 차량은 주차장을 나오던 중 아파트 정문 앞 경…

경찰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병기 의원의 수사 무마 청탁 의혹과 관련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23일 오전 9시50분부터 서울 동작경찰서를 압수수색 중이라고 밝혔다.동작서는 김 의원 배우자인 이모씨가 동작구의회 부의장의 법인카드를 유용했다는 혐의 사건 수사를 …

돼지국밥 브랜드 ‘산더미 미성 돼지국밥’이 최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82회 월드전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100여개 이상의 주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산더미 미성 돼지국밥 부스에는 생계형 창업을 고민하는 소…

미국의 물가가 예상 범위 내에서 움직이고 있지만, 여전히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목표치를 웃도는 흐름이 지속되면서 다음 주 예정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22일(현지 시간) 미 상무부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개인소비지출(PC…

백악관이 22일(현지시간) 미네소타주에서 이민단속에 항의하다 체포된 사람의 사진을 조작해 공개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다.AFP에 따르면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부 장관은 이날 오전 소셜미디어 엑스(X)에 이민단속에 항의하며 교회 예배를 방해한 혐의로 체포된 3명 중…

국민의힘 곽규택 원내수석대변인은 23일 전날 코스피가 장중 5000을 돌파한 것을 두고 “온 국민과 축하할 일”이라면서도 “안착하고 더 발전하려면 기업을 옥죄는 여러 규제들, 이걸 좀 더 새로운 국면에서 다시 검토해야 하는 거 아닌가”라고 말했다.곽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
![추워서 감기 걸렸다? 알고 보니 ‘착각’ [건강팩트체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3/133216134.3.jpg)
#난방 안 된 차가운 방에서 잤다. 감기 걸렸다.#겨울비에 젖어 오들오들 떨었다. 감기 걸렸다.#칼바람 부는 날, 외투 없이 돌아다녔다. 감기 걸렸다.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법한 상황이다. 그래서 우리는 흔히 “추위가 병을 만든다”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대 과학은 이 생각이 절반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