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s&]GENESIS, 세바스치앙 살가두 2014 한국전시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4/12/17/68582212.1.jpg)
[Arts&]GENESIS, 세바스치앙 살가두 2014 한국전시회
군집을 이룬 바오바브나무가 눈부신 하늘과 햇살에 반짝이는 바다 사이에 의젓하게 도열해 있다. 상상 속 별천지 같은데 현실 속 풍경이다. 주인공은 마다가스카르 모람바 만 머시룸 섬에 터 잡은 포니바오바브나무들. 다큐멘터리 사진의 거장 세바스치앙 살가두 씨(70)의 ‘제네시스’전(서울 세…
- 2014-12-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Arts&]GENESIS, 세바스치앙 살가두 2014 한국전시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4/12/17/68582212.1.jpg)
군집을 이룬 바오바브나무가 눈부신 하늘과 햇살에 반짝이는 바다 사이에 의젓하게 도열해 있다. 상상 속 별천지 같은데 현실 속 풍경이다. 주인공은 마다가스카르 모람바 만 머시룸 섬에 터 잡은 포니바오바브나무들. 다큐멘터리 사진의 거장 세바스치앙 살가두 씨(70)의 ‘제네시스’전(서울 세…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0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58일 동안 경북 봉화군 분천역에 눈과 산타를 테마로 한 ‘산타마을’을 개장한다고 16일 밝혔다. 분천역은 하루에 10명이 채 이용하지 않던 시골역이었으나 2013년 4월부터 ‘V-train’(백두대간협곡열차)이 운행되면서 매일 …
포스코건설은 15일(현지 시간) 인도 최대 민간발전사업자인 아다니그룹의 호주 자회사 ‘아다니 마이닝’이 발주한 애벗포인트 수출항만 건설 공사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공사금액은 약 10억 호주달러(약 9000억 원)다. 포스코건설은 7월에도 호주 퀸즐랜드 주의 카마…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미래에셋 인재육성 프로그램 참가자가 15년 동안 총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미래에셋은 2000년 3월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을 설립하고 ‘젊은이의 희망이 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다양한 인재육성 활동을 전개해왔다. 학생 5675명이 장학 프로그램의…
쌍용건설이 17일 매각을 위한 본입찰을 실시한다. 16일 건설업계와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쌍용건설 매각 주간사회사인 우리투자증권은 이날 쌍용건설 본입찰 관련 일정을 입찰 참여 예정 기업들에 통보했다. 쌍용건설 본입찰에는 외국 자본인 두바이 국부펀드와 국내 기업인 삼라마이다…
국내외 건설경기 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대형 건설사들이 조직개편을 통해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사업부문을 통합해 겹치는 업무를 최대한 줄이고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경영 효율화와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내려는 것이다. 현대산업개발은 건축사업본부와 영업본부, 상품개발본부를…
이달 말부터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에서 풀린 땅이 전체 면적의 절반을 넘는 수도권 공공택지 내 전용면적 85m² 이하 주택의 전매제한기간이 최대 8년에서 6년으로 완화된다. 최대 5년인 의무거주 기간도 최대 3년으로 줄어든다. 국토교통부는 ‘9·1 부동산대책’의 후속 조치로 이 …
내년 1월부터 뉴그랜저XG, 쏘울, 도요타 캠리 등 국산·외제 자동차 43개 차종의 자기차량 보험료가 5∼10% 오른다. 반면 아반떼(MD), 쏘렌토R, BMW 7시리즈 등 68개 차종은 보험료가 내려간다. 보험개발원은 16일 내년도 자차 보험료 책정 기준이 되는 ‘2015년 자동…

정부가 내년부터 공기업의 ‘유사중복 사업’ 구조조정 등을 뼈대로 한 ‘2단계 공공기관 정상화’에 나서기로 한 가운데 국회가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등 주요 공기업들의 무리한 사업 확장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국회 예산정책처는 16일 ‘공기업 사업영역 확장평가와 개선과제’ 보고서에서 …

국내 한 대형 건설사의 해외사업담당 임원은 올 하반기(7∼12월) 이후 중동 발주처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는 느낌을 받았다. 저유가 추세가 심화될수록 발주를 지연시키는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이 임원은 “주로 정부기관인 중동지역의 발주처가 내년 예산을 줄이거나 기존 공사…

농심이 최근 인기몰이 중인 ‘허니버터칩’에 맞불을 놓기 위한 감자스낵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2000억 원 감자스낵 시장을 놓고 ‘단맛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농심은 16일 자사 감자스낵 브랜드 ‘수미칩’의 3번째 제품인 ‘수미칩 허니머스타드’(사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삼성전자 직원 10만 명 중 여성은 2만7000명, 이 중 40%가 기혼 여성, 약 3400명이 임신부다. 여직원이 많다 보니 ‘모성 보호’는 회사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이에 삼성전자는 여러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 임신부에게 색깔이 다른 사원증을 별도로 제공한다. 주…

경남 진주에서 파프리카 농장을 운영하는 이모 씨(53)는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스마트폰부터 확인한다. 현재 온실의 온도가 어떤지, 습도나 공기 순환에 문제는 없는지 스마트폰으로 농장 정보가 원격으로 전송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농업에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팜’이 전국적으로 확…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의 톱스타 마케팅을 따라할 계획은 없습니다. 환경보호와 노동권 문제를 생각하는 선진형 북유럽 스타일을 고수해 프리미엄 아웃도어 시장을 공략할 생각입니다.” 스웨덴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하그로프스(하글뢰프스)의 피터 패브린 글로벌 대표(사진)는 14일 서울 …

패스트푸드 업체인 맥도널드 고위 임원이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는 왜 올까? 내년 1월 6∼9일(현지 시간)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5’ 개막을 20여 일 앞두고 연설을 맡은 주요 인사가 속속 …

한 푼이 아쉬운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서민들이 마땅한 투자처를 찾기 어려운 상황에서 올해 새롭게 선보인 ‘소득공제 장기펀드(소장펀드)’는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투자 수익률에 더해 연말정산 소득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이어서 2030세대에게는 목돈 마련을 위한 ‘머스트 해브’ 아…
“일주일에 몇 번 구두를 닦습니까.” “몸이 아프면 얼마나 참았다가 병원에 갑니까.” 9월 한국투자증권 채용에 지원한 김모 씨(27)는 인터...

《 두바이유가 5년 7개월 만에 처음으로 배럴당 60달러 밑으로 떨어지는 등 국제유가 하락세가 계속되면서 국내 에너지 판매가격도 함께 낮아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15일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국제유가 하락이 국내 휘발유 가격 등에 적시에 반영되고 있는지 실시…

부산의 문화관광·레저분야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삼주(회장 백승용)는 모기업인 트리콜 대리운전으로 시작한 향토기업이다. 최근에는 삼주다이아몬드베이와 MBC삼주아트홀을 출범시켜 부산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관광레저 기업으로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삼주 및 트리콜 삼주는 최근 영…

BS금융그룹 부산은행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 올해 1조 원 규모의 상생펀드인 ‘빅 스텝 2014 중소기업 특별대출’을 시행했다. 이를 통해 부산 울산 경남지역 전략산업, 기술력 우수 중소기업, 유망 산업단지 입주기업 등 930개 향토기업에 7000억 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