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정부, 한국전 미군 전사자 신원 8명 추가 확인…총 610명
미국이 한국전쟁(6.25전쟁)에 참전했다 희생된 미군 8명의 신원을 추가 확인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미 재향군인의 날인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국방부 산하 전쟁포로·실종자확인국(DPAA)는 최근 두 달 사이 8명의 신원을 추가 확인했다. 18세의 나이로 참전했던 오…
- 2021-11-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이 한국전쟁(6.25전쟁)에 참전했다 희생된 미군 8명의 신원을 추가 확인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미 재향군인의 날인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국방부 산하 전쟁포로·실종자확인국(DPAA)는 최근 두 달 사이 8명의 신원을 추가 확인했다. 18세의 나이로 참전했던 오…

12일 제주국제공항 3층이 진에어 승객들로 가득 찼다. 진에어의 본사 메인서버 먹통으로 인해 운항이 미뤄진 것. 한 진에어 승객은 “지금 2시간 이상 기다리기만 하고 있다”며 “다른 항공은 다 운영이 되는데 진에어 승객만 이런 상황”이라고 불편을 토로했다. 이날 오전 6시 50분…

테슬라의 대항마로 평가받는 미국 스타트업(새싹기업) 리비안이 뉴욕 증시 데뷔 첫날 30% 가까이 폭등한데 이어 이튿날에도 22% 폭등했다.11일(현지시간) 리비안은 전거래일 대비 22.10% 폭등한 122.99달러로 정규장을 마감했다.뉴욕증시 데뷔 첫날인 전일에도 리비안은 공모가 대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2일 영남에서 전국 민생투어 일정을 시작하며 표심잡기에 나선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외신기자 간담회를 통해 주요 현안에 대한 입장을 전할 예정이다. 이날 정치권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30분 국회 본관 앞에서 ‘매타버스’(매주…
셀트리온은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로부터 자사 코로나19 치료제 CT-P59(성분명 레그단비맙)의 판매 승인 권고를 획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번 승인 권고를 획득함에 따라 가까운 시일 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최종 판매 허가를 획득할 것…

김정은 북한 총비서가 11일까지 30일 동안 북한 언론매체에 모습을 보이지 않아 2014년 이후 최장 기간 공개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고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NK뉴스(NK NEWS)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김 총비서는 지난달 12일 전날 열린 국방발전전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모습이 …
“이번 겨울 3명의 선발 투수를 영입할 수도 있다.” 메이저리그(MLB) ‘투타 겸업’ 오타니 쇼헤이와 짝을 이를 에이스를 물색 중인 LA 에인절스 구단이 3명의 자유계약선수(FA) 선발 투수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MLB닷컴은 12일(한국시간) 아메리칸리그(AL)에 속한 주요 구…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이틀째 1위를 수성, 일본 내 막강한 인기를 자랑했다. 11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10일 자 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일본 첫 EP ‘카오틱 원더랜드’(Chaotic Wonderland)는 발매 첫날에 이어 이틀 연…

‘제2, 제3의 요소수 사태’가 마그네슘·희토류·리튬 등 다른 중간·원자재에서 벌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다. 특정 국가 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산업의 핵심 품목이 수천개에 이르는 현실 때문이다. 이달 들어 확산한 요소수 대란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깨진 글로벌 가치 사슬(GVC…

빵집에 빵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을까?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캐릭터를 본떠 만든 ‘제이릴라’ 빵집에는 있다. 지난 11일 찾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SSG 푸드마켓 1층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는 베이커리라기 보다는 우주 콘셉트 전시장에 가까웠다. 검은색 타일과 차가운 철재 …

12일부터 유류세가 약 6개월간 한시적으로 20% 인하된다. 리터(L)당 1800원대로 치솟은 휘발유 가격이 1600원대로 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정부에 따르면 이날 시행되는 유류세 인하 조치로 휘발유에 부과되는 유류세는 리터당 820원에서 656원으로, 경유는 582원에서 466원,…

경주의 한 단독주택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12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8분께 경북 경주시 보문동의 한옥 단독주택에서 불이 나 2시간54분만에 진화됐다. 불은 목조 건물 19㎡와 전기 배전함 등을 태워 944만원(소방서추산) 상당의 피해를 냈다. 다행히 …

퇴근 후 등 근무 시간이 아닐 때 직원에게 전화를 하거나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이제 포르투갈에서 불법이 됐다고 미국 CNN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포르투갈은 최근 고용주들이 근무 시간 외에 전화, 메시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근로자들과 접촉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을 도입했다.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팀이 승리를 거뒀음에도 팬들에게 사과했다. 개인적인 아쉬움 때문인데, 다음 기회에는 꼭 골을 넣겠다고 다짐했다. 한국은 11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5차전 아랍에미리트(UAE)와의 홈 …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전체 일정의 반환점을 돈 ‘벤투호’가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순항하고 있다. 10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한국은 11일 고양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5차전 UAE와의 홈 경기…

독일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하루 만에 1만 명 이상 증가하며 펜데믹 이후 처음으로 5만 명을 돌파했다. 11일(현지시간) 도이체벨레(DW) 등에 따르면 로베르트코흐연구소는 지난 24시간 동안 독일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만196명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사망자는 235명…

12일 서해중부 해상의 기상악화로 인천과 도서지역을 잇는 2개 항로, 여객선 3척 운항이 닷새째 통제됐다. 인천항 운항관리실 등에 따르면 이날 서해중부먼바다에는 초속 9~16m의 강한 바람과 함께 1.0~3.5m의 높은 파도가 일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인천~백령도, 인천~연평…

미국의 힙합 가수 트래비스 스캇이 개최한 음악 축제 아스트로월드(Astroworld)에서 5일 밤 5만여명의 관객들이 앞으로 몰려들면서 압사사고가 난 대형사고의 사망자가 9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10일까지 관객들이 제기한 소송도 58건에 이른다고 CNN이 보도했다. 사고 당시 8명으…

미국의 한 북한인권단체가 북한주민과 이탈주민을 돕기 위해 방탄소년단(BTS)의 공연표 경매 모금 행사를 진행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 북한인권단체 링크(LiNK)는 지난 10일 BTS의 공연 티켓을 경매에 부치는 모금 행사를 개최했…

중국 2위 부동산 개발 업체 헝다그룹이 또다시 디폴트(채무불이행) 위기를 넘기면서 글로벌 시장이 긴장하고 있다. 이전과 달리 미국 연방제도이사회(Fed·연준)가 위기감을 드러냈지만, 정작 전문가들은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고있다. 12일 투자업계에 따르면 헝다그룹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