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개월 복무했는데 상병 제대…억울한 71만명, 병장 진급한다
국방부는 현역병으로 30개월 이상 의무복무를 마치고도 상등병으로 전역한 인원을 위해 특별진급 제도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방부는 월남전 참전자를 포함해 30개월 이상 복무 후 상등병으로 만기전역한 약 71만여명 장병을 위해 2018년부터 ‘30개월 이상 복무한 상등병 만기전역…
- 2021-10-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방부는 현역병으로 30개월 이상 의무복무를 마치고도 상등병으로 전역한 인원을 위해 특별진급 제도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방부는 월남전 참전자를 포함해 30개월 이상 복무 후 상등병으로 만기전역한 약 71만여명 장병을 위해 2018년부터 ‘30개월 이상 복무한 상등병 만기전역…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1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 최종 확정에 “정통성이 취약한 최악의 정부 출범은 반드시 저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 후보는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 김만배가 말하는 ‘그분’이라는 의혹이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이번 대통령 선거는 경선이 끝나도, 대선이 끝나도 끝난 것이 아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말한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원 후보는 14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경북중견언론인모임 아시아포럼21 토론회에서 ”전과 4범,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4일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진실을 밝히는 첫 단추는 모든 비리의 온상인 성남시청에 대한 강력한 전방위 압수수색”이라고 말했다. 이날 경기 수원시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에 참여한 이 대표는 “이재명 대선후보가 선출…

US오픈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우승을 차지했던 다닐 메드베데프(25·러시아·2위)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BNP 파리바오픈 16강에서 탈락했다. 메드베데프는 1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언웰스에서 열린 대회 단식 16강전에서 그리고르 디미트로프(30·불가리아·28위…

서울대 의과대학 A교수는 자신이 실험실 책임자로 있던 2007년 1, 2학기 동안 자신의 자녀를 3편의 의학 논문 공저자로 등재했다. 하지만 1년 동안 A씨 자녀가 실험에 참여한 횟수는 13일에 불과했다. 의과대학 B교수는 자신의 자녀가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의 동료 C교수를 자녀에…

걸그룹 에스파(aespa)가 첫 미니앨범 ‘새비지’(Savage)로 가온차트 1위에 올랐다. 에스파는 14일 발표된 가온 주간 차트(2021.10.03~2021.10.09)에서 첫 미니앨범 ‘새비지’로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강력한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줬다. 이번 앨범은 한…
치솟는 천연가스 가격이 오히려 석탄 사용을 증가시켜 이산화탄소 배출을 증가시키는 등 섣부른 이산화탄소 저감 정책이 글로벌 에너지 위기를 불러오고 있다. 이는 충분한 준비 없이 세계 각국 정부가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정책을 펼쳤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조 바이…
![[날씨]전국 흐리고 일교차 큰 ‘가을날씨’…낮 최고 27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0/14/109698807.2.jpg)
목요일인 14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아울러 남부지방은 낮 한때, 중부지방은 밤부터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며 “밤부터 수도권과 강원도는 차차 흐려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고 낮…

이수혁 주미 한국대사(주미대사)는 13일(현지시간) 대중 견제 성격의 안보협의체인 쿼드(Quad) 가입과 관련, “지금 4개국(미국·인도·일본·호주) 이상으로 확대하는 것은 쿼드의 공식 입장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 대사는 이날 워싱턴DC에서 열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 …

호주에서 캥거루 14마리를 때려죽여 동물 학대 혐의를 받는 청소년 2명이 기소됐다.12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호주 뉴사우스웨일즈(NSW) 주 경찰은 지난 9일 오전 베이트먼 베이 지역 해변에서 캥거루 여러 마리가 죽어 있는 모습을 발견했다. 당시 출동한 경찰은 현장에서 죽은…

LG전자의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 마그나와의 전기차 부품사 합작 기대감에 상승했던 주가는 지엠(GM)의 볼트 전기차(EV) 배터리 리콜 이슈로 최근까지도 하락을 거듭하고 있다. 연초 고점 대비 35% 넘게 빠진 상황이다. 3분기(7~9월) 실적마저 GM 리콜비용 선반영으로 전망치를…

‘음색 요정’ 로시(Rothy)가 장르적 틀을 깬 퓨전 이별송으로 올가을 리스너들의 감성을 저격한다. 로시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콜드 러브’(COLD LOVE)를 발표한다. ‘콜드 러브’는 발라드와 EDM을 접목시킨 퓨전 팝 장르의 곡으로, 사…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인 윤석열 후보가 “이런 정신머리부터 바꾸지 않으면 우리 당은 없어지는 것이 맞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 유승민 후보는 14일 “뭐가 두려워서 등 뒤에서 칼을 꽂나”라고 비판했다. 유 후보는 이날 오전 SNS에 “문재인 정권의 하수인 시절 버릇인가”라며 윤 후보…

대한적십자사가 헌혈증을 제출하면 교통법규 위반 벌점을 감경해주는 제도를 추진 중이다. 대한적십자사는 14일 경찰에 헌혈증을 제출하면 교통법규 위반 벌점 10점을 감경해주는 제도를 정부에 제안했다. 1년에 최대 4회, 벌점은 최대 40점까지 감경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구상했다. 다만…

가수 겸 아티스트 권지안(솔비)이 최근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에서 2300만원에 작품을 판매, 다시 한번 존재감을 드러냈다. 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국국제아트페어(키아프)가 개막했다. 이날은 VVIP 관람이 진행됐으며, 14일은 VIP 관람일이다. 일반인 관람은 15~1…

국방부와 미군이 14일 오전 경북 성주군 소성리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에 군(軍) 물자와 공사 자재 등을 추가로 반입했다. 국방부는 이틀 전인 지난 12일에도 사드 반대단체와 주민 등의 저지 속에 물자 반입을 한 바 있다. 이날 물자 반입은 올들어 46번째다. …

키 215.16cm의 터키 여성이 ‘살아있는 세계 최장신 여성’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13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터키 출신 루메이사 겔기(24)가 기네스월드레코드로부터 현존하는 세계 최장신 여성으로 인정받았다. 겔기의 키는 215.16cm로 측정됐다. 그는 지난 2014년…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씨의 입시 논란은 비난했지만 곽상도 무소속 의원 아들의 50억 퇴직금 논란에는 침묵해 ‘선택적 분노’라는 비판을 받아온 강성태 공부의신 대표가 드디어 입을 열었다. 강성태는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에 ‘25살 6년 근무 퇴직금 50억’이라는 제목의 영상…

백악관은 13일(현지시간) 천연가스 등 연료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은 국민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모든 문제와 마찬가지로 연료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제팀에 우리가 취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