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테네시주, 역대급 폭우…최소 22명 사망-50여명 실종
지난달 기록적 폭염을 겪었던 미국이 이달에는 폭우 피해로 신음하고 있다. 21일 미 남동부 테네시주 일부 지역에 역대 가장 많은 432mm의 비가 내려 최소 22명이 사망하고 50여 명 실종됐다고 워싱턴포스트(WP) 등이 보도했다. 23일까지 미 내륙 일부 지역에 비가 더 내릴 것이란…
- 2021-08-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달 기록적 폭염을 겪었던 미국이 이달에는 폭우 피해로 신음하고 있다. 21일 미 남동부 테네시주 일부 지역에 역대 가장 많은 432mm의 비가 내려 최소 22명이 사망하고 50여 명 실종됐다고 워싱턴포스트(WP) 등이 보도했다. 23일까지 미 내륙 일부 지역에 비가 더 내릴 것이란…

갓난아기를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린 친모가 구속됐다. 청주지방법원 이형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영아살해미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A 씨에 대해 “도주의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23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21일 새벽 3시경 청주시 흥덕구의 한 식당 음식물 쓰레기통에…

한국GM이 개발을 주도해 생산 중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미국에서 최고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평가받았다. 한국GM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최근 미국 자동차 전문 정보사이트 에드먼즈(Edmunds)가 주관한 ‘올해의 최우수 자동차’에서 소형 SUV부문 1위에 이름을…

KBO리그 후반기 시작과 함께 등장한 4개 구단 새 외국인 타자들의 희비가 극명하게 갈리고 있다. LG, 한화가 영입한 타자들은 동반 부진한 반면 키움과 KT의 새 타자들은 승부사 역할로 기대감을 높이는 모양새다. 팬들의 우려가 가장 먼저 터져나온 건 LG의 새 외국인 타자 저스…

경북 문경에서 글씨가 새겨진 조선 후기 대형 돌절구가 발견됐다. 23일 시에 따르면 농암면 궁기리 하천정비 중 표면에 ‘康熙六年 丁未二月 金連進 作臼 石手 金各生(강희6년 정미 2월 김연진 작구 석수 김각생)’이라고 새겨진 돌절구가 땅속에서 발견됐다. 청나라 강희제 6년(1667년…

국민의당이 23일 국민의힘 소속 12명 의원과 그 가족이 국민권익위원회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 투기 의혹 대상으로 분류된 데 대해 “민주당과 별반 다를 바 없는 오십 보 백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당에선 위법성 소지가 확인된 의원이 나오지 않았다. 홍경희 국민의당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

경기 파주시 서원밸리 골프클럽이 20년 동안 개최한 자선 공연 ‘그린 콘서트’ 진행을 맡아온 방송인 박미선 씨와 레저신문 이종현 국장이 23일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받았다. 박미선 씨는 12년 동안 개런티를 받지 않고 그린 콘서트 사회를 봐왔다. 이종현 국장은 그린 콘서트 기획과 연출…

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한국을 위해 일했던 아프가니스탄 현지인들의 피란을 돕고 지원하는 방법을 고민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그동안 정부가 (아프간에서) 20여 년 동안 상당한 금액의 원조도 하고, 종합병원 등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매일유업은 셀렉스가 신제품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형을 새롭게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장 건강과 혈당,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하루 권장 영양분이 각 스틱에 개별 포장돼 섭취 편의를 높였다고 한다. 썬화이버…

차량이 달리는 도로로 미끄러져 내려오는 유모차를 인근에 있던 초등학생 남매가 막아 세우면서 아찔한 사고를 예방했다. 23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전 10시40분께 부산 금정구 서동 인근 초등학교 3학년 A양과 1학년 B군이 어머니와 함께 학원 차량을 기다리고 있었다. …

코로나19 취업난이 지속되면서 취준생들의 스펙 쌓기 경쟁은 더욱 치열해진 가운데 ‘무전무업’이라는 신조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는 ‘돈이 없으면 취업도 할 수 없다’는 의미로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 과정에서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상황을 가리키는 자조적 표현이다. 잡코리아가 알바몬…

방송인 사유리가 아들 젠과의 일상을 전했다. 사유리는 23일 인스타그램에 복숭아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서 사유리는 아들 젠의 엉덩이 부분을 복숭아로 가린 채 사진을 찍었다. 이를 본 방송인 장영란은 “귀여워”라고 댓글을 달았고, 가수 백지영은 “으아!!! 깨물고 싶…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한 이슬람 무장단체 탈레반이 미군을 패러디하며 조롱하는 듯한 사진을 올려 주목받고 있다. 22일(현지시간) 인디펜던트, 데일리메일 등 다수 외신은 탈레반의 특수정예 부대 ‘바드리 313’이 SNS에 올린 사진에 대해 보도했다. 사진에는 탈레반 특공대원들이 2차 세…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23일 현재 실시 중인 한미군사연합훈련과 관련해 사전에 북한에 중단 여부를 약속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서 실장은 이날 오후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남북 통신연락선이 복원되면서 북한에 이번 연합훈련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는가’라는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 질의…

노동조합 반발에 막혀 있던 ‘자동차 온라인 판매 시장’이 열렸다. 첫 시작은 한국GM이다. 수입차에 이어 국산차까지 온라인 판매에 나서면서 나머지 업체도 예의주시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국내 자동차 온라인 판매 움직임이 한국GM을 시작으로 시장 전반에 번질 것으로 예측했다. 23…

반(反) 탈레반 저항 세력을 이끌고 있는 암룰라 살레 아프가니스탄 제1부통령이 탈레반과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IS), 알카에다에 대해 ‘도긴개긴’이라고 평가했다. 살레 부통령은 22일(현지시간) 특집 방송된 미 폭스뉴스 ‘폭스 네이션’의 진행자 라라 로건과의 인터뷰에서 탈…

탈레반이 장악한 아프가니스탄의 난민을 국내에 수용해야 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던 정의당 장혜영 의원이 측근을 향한 도 넘은 비난에 “폭력을 멈춰 달라”고 호소했다. 장 의원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차별금지법부터 난민 수용 논의까지 의원실에 항의 전화하시는 분들이 보좌진들에게 퍼붓는 언어…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CJ제일제당 부장이 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소유했던 서울 장충동 1가 소재 저택을 196억 원에 매입했다. 23일 CJ그룹과 재계에 따르면 이 부장이 매입한 저택은 이건희 회장이 별세한 뒤 부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

현재 중1·중2 학생들은 고등학교에 입학하면 스스로 수업을 선택해서 듣게 된다. 그러나 내신은 상대평가, 대학입시는 정시 확대 기조가 유지돼 학생들의 학업 부담이 상당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과 내신에 유리한 과목에만 몰려 진로·적성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부산에서 초등학생 남매와 어머니가 내리막길을 내려오던 유모차를 가까스로 잡아 큰 사고를 막았다.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전 10시40분께 부산 금정구 서동의 주차장 앞에서 초등학교 3학년 A양과 남동생인 1학년 B군이 어머니와 함께 태권도 학원 차량을 기다리던 중 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