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더나 빈병 400개로 만든 샹들리에…간호사가 직접 제작
미국의 한 간호사가 400여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공병으로 샹들리에를 제작해 동료 의료 종사자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5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콜로라도 주의 볼더카운티 공중보건 간호사인 로라 와이즈는 최근 빈 모더나 백신 약병을 이용해 샹들리에를…
- 2021-09-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의 한 간호사가 400여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공병으로 샹들리에를 제작해 동료 의료 종사자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5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콜로라도 주의 볼더카운티 공중보건 간호사인 로라 와이즈는 최근 빈 모더나 백신 약병을 이용해 샹들리에를…

제14호 태풍 ‘찬투’가 북상 중이다. 15~16일경 우리나라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찬투는 10일 오전 3시 필리핀 마닐라에서 동북동쪽으로 약 490km 떨어진 해상을 통과했다. 중심 기압 920hPa, 중심 최대 풍속 초속 53m에 달하는 매우 강…

산부인과 의사를 사칭해 미성년자와 성관계하고 몰래 촬영한 혐의로 중형이 선고된 30대에게 2심에서 무기징역이 선고됐다. 대구고법 제2형사부(고법판사 양영희)는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위반(위계등간음) 등 혐의로 기소된 A(35)씨 항소심에서 징역 23년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

이틀 연속 2000명대였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다소 줄어 1892명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일주일 전과 비교하면 180명 이상 많은 환자 수로 4차 유행은 좀처럼 감소세로 돌아서지 못하고 있다. 특히 전국 확진자의 75%가 집중된 수도권의 주간 일평균 환자 수는 역대 최다인…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892명을 기록했다. 특히 전국 확진자의 74.6%가 집중된 수도권의 주간 일평균 환자 수는 역대 최다인 1386명으로 1200명을 돌파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10일 0시 기준 1892명의 신규 확…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3분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생산에 매진해달라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가 입수한 내부 이메일에 따르면 머스크 테슬라 CEO는 직원들에게 3분기 초 겪었던 생산 차질을 만회하고 “좋은 수치를 확보하기 위해 열심히(supe…

태국에서 23개월 여아가 부모의 친구에게 유괴당했다가 3일 만에 부모 품으로 돌아왔다. 지난 8일(현지시간) 방콕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치앙마이 인근 마을에 사는 23개월 여아가 지난 5일 잠시 집 밖에서 놀던 중 갑자기 사라졌다. 당시 아이의 엄마는 집에서 요리를 하고 …

김부겸 국무총리는 10일 최근 방역 기준을 조정한 것을 두고 ‘위드 코로나’를 시작한 것 아니냐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방역 완화가 결코 아니라고 밝혔다.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주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국민 시그널 공개면접’을 마친 홍준표 의원이 10일 “26년 정치하면서 대통령후보를 면접하는 것도 처음 봤고 또 면접하며 모욕 주는 당도 생전 처음 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적으며 “공천관리위라면 이해가 가지만 공천이 …

정부가 15일부터 비대면(배달) 외식 할인 사업을 재개한다. 배달앱을 통해 2만원 이상 4번의 주문과 결제(최종 결제금액 기준)시 다음 달 카드사에서 1만원을 환급받는 방식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0일 내수 경기 위축 최소화를 위해 비대면 외식 할인 지원을 9월 15일 10시부터 …

메이저리그(MLB) 아메리칸리그 다승왕에 도전하는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오는 12일(한국시간) ‘약체’ 볼티모어 오리올전에 선발 등판한다. 10일 토론토가 공개한 게임노트에 따르면 류현진은 12일 오전 9시5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에서 열리는 더블헤더…

배구 선수 김연경이 ‘나 혼자 산다’에서 국가대표 은퇴 소감을 들려준다. 김연경은 장장 16년간 짊어졌던 태극마크의 무게를 털어놔 뭉클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10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연출 허항 김지우)에서는 배구 황제 김연경의 16년 만의 국…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미국 록 아티스트와 특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10일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날 디지털 싱글 ‘제로 바이 원 러브 송(0X1=LOVESONG_ (I Know I Love You) feat. MOD SUN’을 발표한다. 이 곡…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 4개를 획득한 한국 양궁이 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통해 다시 한 번 금빛 과녁을 조준한다. 한국 양궁은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 미국 양크턴에서 열리는 2021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출전한다. 선수단은 오는 15일 미국행 비행기에 오른다. 한국 양궁은…

가수 바다가 다이어트에 성공,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 바다는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혹독했던 여름 다이어트 끝! 이젠 가을이니까”라는 글과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전신 사진에서 바다는 맨발에도 완벽한 각선미를 뽐내고 있는 모습이다. 출산한지 1년 만에 걸그…

경찰이 ‘호떡을 잘라 달라’는 요청을 거절했다는 이유로 180도에 달하는 기름에 호떡을 던져 주인에게 화상을 입힌 혐의를 받는 남성에게 상해 혐의를 적용하기로 했다. 10일 대구 강북경찰서에 따르면 60대 남성 A씨는 조사에서 “호떡을 기름통에 던지려는 고의가 없었다”고 주장한 것으…

아마존이 시간제 노동을 하고 있는 대학생 직원 모두에게 학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WSJ)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아마존은 코로나19로 물류 물량이 급증하자 일손이 부족해 시간제 대학생을 많이 고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일손이 부족하다. 아마존은 이 같은 일손 부족…

배우 오현경이 여전히 눈부신 미모를 자랑했다. 오현경은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인이 론칭한 제품을 들고 찍은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오현경은 화장품을 들여다 보고 있다. 화장품의 빨간 용기와 오현경의 붉은 입술이 묘하게 어울리는 모습. 1970년생인 오현경은 올해 …
서울 지하철 6호선 공덕역 인근의 지상 환기구에서 20대 청년이 작업을 하다가 약 10미터 깊이의 바닥으로 추락해 숨졌다. 사고 현장에는 아버지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9일 오전 8시44분경 마포구 신공덕동 공덕역-효창공원앞역 사이 지상의 지하철 환기구에서 미세…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부 장관이 9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에서 국제 테러조직 알카에다가 재건을 시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그는 중동 걸프 지역 국가 순방을 마친 후 쿠웨이트시티에서 기자들에게 미국은 미국을 위협할 알카에다의 아프가니스탄 복귀를 막을 준비가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