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병호, 키움 코치로 새출발
은퇴를 선언한 ‘국민 거포’ 박병호(39)가 프로야구 선수로 황금기를 보낸 키움에서 지도자로 새 출발을 한다. 키움은 박병호를 잔류군(3군) 선임코치로 임명했다고 4일 발표했다. 키움은 “박병호가 현역 시절 보여준 기량과 자기 관리, 모범적인 태도는 후배 선수들에게 큰 귀감이 됐다”…
- 2025-1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은퇴를 선언한 ‘국민 거포’ 박병호(39)가 프로야구 선수로 황금기를 보낸 키움에서 지도자로 새 출발을 한다. 키움은 박병호를 잔류군(3군) 선임코치로 임명했다고 4일 발표했다. 키움은 “박병호가 현역 시절 보여준 기량과 자기 관리, 모범적인 태도는 후배 선수들에게 큰 귀감이 됐다”…

한국 U17 대표팀이 2025 국제축구연맹(FIFA) U17 월드컵 첫 경기에서 ‘북중미 강호’ 멕시코를 꺾었다. 한국 U17 대표팀은 4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스파이어존 아카데미 1구장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대회 F조 조별리그 1차전서 2-1로 이겼다. 첫 경기부터 기분…

한국 탁구 간판 신유빈(대한항공)이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챔피언스 프랑크푸르트 우승에 도전한다.세계 랭킹 12위 신유빈은 오는 6일 오후 8시45분(한국 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릴 대회 여자단식 32강에서 황이화(대만·49위)와 맞붙는다.이번 대회는 한국 시간으로 4일부터 …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는 올해 19년 만에 한국시리즈(KS·7전4선승제)에 진출해 준우승을 차지하며 ‘암흑기’ 탈출의 발판을 놨다. 83승 4무 57패로 정규시즌 2위에 올라 플레이오프(PO·5전3선승제)에 직행한 한화는 와일드카드(WC) 결정전, 준플레이오프(준PO·5전3선승제)를 모…

김시우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월드와이드 테크놀로지 챔피언십(총상금 600만 달러)에서 우승을 노린다.월드와이드 테크놀로지 챔피언십은 6일(현지 시간)부터 나흘 동안 멕시코 로스카보스의 엘 카르도날 앳 디아만테((파72)에서 열린다.가을 시리즈 다섯 번째 대회인 이번 대회에서는 …

캐나다 인구의 약 45%가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LA 다저스의 월드시리즈(WS·7전4선승제) 7차전을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룸버그 통신은 4일(한국 시간) 캐나다 내 중계권을 가진 로저스 커뮤니케이션스 자료를 인용해 “캐나다 내에서 WS 7차전을 일부라도 시청한 인구는 1850만명…

“아직 시즌 초반이고 경기는 계속 남아있다. 기록이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면 오히려 부담이 된다. 기쁨은 잠시, 남은 한 경기 한 경기에 온전히 집중하겠다.”프로배구 여자부 1위를 달리고 있는 페퍼저축은행의 장소연 감독은 4일 이렇게 말했다. 선두 자리에 연연하지 않고 남은 경기에 최선을…

운동은 비만과 당뇨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약’으로 알려졌다. 달리기, 빠르게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같은 지구력 운동(유산소 운동)이 대표적인 처방으로 꼽힌다. 그런데 근력 운동(웨이트 트레이닝)이 오히려 지구력 운동보다 비만과 당뇨병을 막는데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흥미로운 …

애틀랜타와 함께 한 시간은 한 달뿐이다. 하지만 유틸리티 부문 골드글러브 수상자 출신 유격수의 몸값을 올리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다. 김하성(30)이 애틀랜타의 1600만 달러(약 229억 원) 보장 연봉을 포기하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자유계약선수(FA) 시장으로 나온다. …

16세 이하(U-16) 여자 배구 대표팀이 아시아선수권에서 카타르를 완파하고 8강에 올랐다.이승여(금천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3일(한국시간) 요르단 암만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C조 최종전에서 카타르를 세트 스코어 3-0(25-5 25-3 25-4)으로 완파했다.이날 한국은 세 세…

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남자 U-22 대표팀이 중국 청두에서 열리는 ‘판다컵 2025’에 참가한다.대한축구협회는 대회에 나설 24명의 명단을 4일 공개했다. 황도윤(FC서울), 박승호(인천유나이티드) 등 이민성 감독 부임 후 꾸준히 발탁되고 있는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고 김용학(포르티모…

한국 여자 핸드볼 국가 대표팀이 제27회 국제핸드볼연맹(IHF) 세계여자선수권대회 대비 소집훈련에 돌입했다.대한핸드볼협회는 “여자 대표팀이 지난 3일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소집훈련을 시작했다. 대표팀 주축인 골키퍼 박새영(삼척시청), 2024년 아시아여자선수권대회 최우수선수(MVP) …

25년 만에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WS·7전4선승제) 2연패 위업을 달성한 LA 다저스가 성대한 퍼레이드로 우승을 자축했다.다저스는 4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도심에서 우승 기념 퍼레이드를 열였다.2층 버스에 오른 다저스 선수단과 코칭스태프, 구단 프런트…

빅리거 김하성이 내년 연봉 1600만달러(약 229억원)를 포기하고 프리에이전트(FA) 시장에 나선다.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 MLB 닷컴은 4일(한국 시간) “김하성이 잔여 1년 계약을 포기하는 옵트아웃(계약 파기 권한)을 행사했다며 ”애틀랜타와의 독점 협상권은 사라졌다“고…


‘슈퍼 소니’ 손흥민(33)이 1골 1도움을 기록한 로스앤젤레스(LA) FC가 2025 메이저리그사커(MLS)컵 플레이오프(PO) 서부 콘퍼런스 준결승(8강)에 올랐다. LA FC는 3일 열린 MLS컵 PO 1라운드(3전 2승제) 2차전 방문경기에서 오스틴을 4-1로 꺾었다. 최전방 …

2022 카타르 월드컵 스타 조규성(미트윌란·사진)이 1년 8개월 만에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에 승선했다. 대한축구협회는 11월 A매치 2연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27명)을 3일 발표했다. 조규성은 손흥민(LA FC), 오현규(헹크)와 함께 공격수 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은 14일…

#월드시리즈 #2년연속우승 #나도그중한명. 김혜성(26·LA 다저스·사진)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데뷔 첫해 목표로 밝힌 세 가지를 모두 이뤘다. 김혜성은 2월 스프링캠프 기간 한국 방송사 한 곳으로부터 올해 목표를 ‘해시태그’로 답해 달라는 질문에 위와 같이 답했다. 김혜…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프로농구 울산 현대모비스가 서울 삼성을 누르고 연패에서 탈출했다.현대모비스는 3일 오후 7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삼성과의 2025~2026시즌 LG전자 프로농구 정규리그 원정 경기에서 92-79 승리를 거뒀다.이날 경기 전까지 삼성 상대로 7연승 중…

메이저리그 진출 첫 시즌부터 월드시리즈(WS) 우승을 함께 한 김혜성(26·LA 다저스)이 트로피를 들고 활짝 웃었다.다저스 구단은 3일(이하 한국시간) 전세기를 타고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로 돌아가는 선수단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선 김혜성도 우승 트로피를 들고 밝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