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이 배후?”…日 유명 페미 X 계정 위치 논란
최근 소셜미디어 엑스(X·전 트위터)가 이용자 접속 위치 등을 공개하면서 그간 국적이나 거주지를 속이고 활동해 온 사람들이 지적받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선 유명 페미니스트의 위치가 한국인 것으로 찍히면서 현지 온라인 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26일 일본 현지 매체와 엑스 등에 따르면 …
- 2025-11-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소셜미디어 엑스(X·전 트위터)가 이용자 접속 위치 등을 공개하면서 그간 국적이나 거주지를 속이고 활동해 온 사람들이 지적받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선 유명 페미니스트의 위치가 한국인 것으로 찍히면서 현지 온라인 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26일 일본 현지 매체와 엑스 등에 따르면 …

25일 오후 6시 1분께 일본 규슈 구마모토현 아소 지방에서 최대 진도 5강의 지진이 관측됐다고 일본 NHK방송이 보도했다. 이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우려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이 지진이 규모 5.4라고 밝혔다. 이번 진원의 깊이는 약 10㎞다.일본 기…

지난달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보석 절도 사건의 마지막 용의자가 체포됐다. 파리 검찰청은 이번 범행에 가담한 파리지역 출신 남성 2명과 여성 2명을 체포했다고 25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에 체포된 4명 중 한 명은 절도 현장에 있던 4명의 용의자 중 마지막 한 명으로 추정된다. 나머…

알리바바그룹이 음식배달 부문의 치열한 경쟁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2분기 순이익이 절반 수준으로 감소했지만, 인공지능(AI) 사업이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하면서 매출은 견조한 증가세를 보였다. 25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2분기(7~9월) 순이익이 …

중일 갈등으로 일본을 찾는 중국 관광객이 급감하면서 일본 관광업계 곳곳에서 예약 취소가 잇따르고 있다. 일부 숙박업소는 2000만엔(약 1억9000만원)대의 손실까지 입는 등 피해가 확산하고 있다.25일 일본 테레비 아사히 뉴스에 따르면 단풍 시즌을 맞은 일본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

정동영 통일부 장관과 케빈 김 신임 주한 미국 대사대리가 25일 만나 북미대화 재개를 위한 한미간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통일부에 따르면 정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 대사대리를 접견한 자리에서 지난달 말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북미 대화를 …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제안한 28개 항목의 우크라이나 전쟁의 평화 구상안이 19개 항목으로 축소됐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 등이 24일 보도했다. 기존 28개 항목을 미국이 아닌 러시아가 먼저 작성해 러시아에 일방적으로 유리하다는 논란이 커지는 상황을 의식한 조치로 풀이된다. 2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계 최대 이슬람주의 조직인 무슬림형제단의 주요 중동 지부를 테러단체로 지정하는 절차에 착수했다. 이들 지부가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를 비롯한 이슬람 과격 무장세력을 지원하고 반미 전선을 주도한다는 이유를 내세웠다. 최근 미국 내 강경 보수층을 중심으로…

일본 정부가 경제안보적 측면에서 중요도가 높은 기술을 ‘국가전략기술’로 새로 지정해 집중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정부는 일본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는 ‘신기술 입국(立国)’을 주요 정책으로 앞세우고 있는데 이를 위한 실행 조치에 속도를 내는 것이다. 일본…

사망 진단을 받은 뒤 화장을 위해 화장장으로 실려 간 한 태국 여성이 관 속에서 되살아 나는 일이 발생했다. 24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태국 피사놀룩 주에 거주하는 촌티랏 사쿨꾸(65)는 지난 22일 숨을 쉬지 않은 채 발견됐다. 마을 주민들과 그의 친척들은 그녀가 사망한 …

중국은 24일 이뤄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통화가 미국 측의 요청에 의한 것이었다고 밝혔다.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5일 정례 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두 번째 임기 이후 중·미 정상들은 꾸준히 교류해 왔다”며 “제가 알기로 이번 통화는…

디즈니 상속자 애비게일 디즈니가 “돈 더 필요 없다”며 부유세 증세를 촉구하고 일론 머스크의 초부유층 보상 구조를 비판했다. 부의 불평등 위험도 경고했다.

미 연방도로교통안전국이 여성 체형 더미 THOR-05F 도입을 승인했다. 여성 운전자 사망률 격차 해소와 안전기준 개편, 비용 부담을 둘러싼 업계 반발이 쟁점이다.

미국 가수 델라로사(22)가 괴한의 총격으로 사망했다.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새벽 1시 30분경 미국 로스앤젤레스 샌페르난도 밸리의 노스리지 지역에서 델라로사를 포함한 일행 3명이 주차장에 세워둔 차량에 탄 채 무차별 총격을 당했다.용의자는 남성 2명이었고 사건 직…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으로 중일 갈등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이번에는 일본의 대만 인근 미사일 배치 계획을 두고 양국이 충돌했다.앞서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방위상은 이달 22~23일 일본 이시가키 섬과 요나구시 섬을 시찰하고 미사일 배치 등 방위 계획을 언…

애플이 공공·교육·기업 고객을 담당하던 영업 인력을 대거 감축했다. 매출 호조에도 판매 구조를 간접 채널 중심으로 재편하는 전략 변화로 분석된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가능성 발언으로 중일 갈등이 고조된 가운데 중국발 일본행 항공편 중 12개 노선이 취소됐다고 FNN프라임온라인 등 일본 매체가 24일 보도했다. 일본 언론은 중국의 복수 언론을 인용해 24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일본과 중국을 연결하는…

중국이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으로 국제사회에서 강력 비판하는 등 여론전을 펼치고 있는 데 대해, 일본도 대응에 나섰다. 중일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일본 니혼TV뉴스,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야마자키 가즈유키(山﨑和之) 주유엔 일본대사는 “중국의…
![“하늘에서 야구공 떨어진 줄”…브라질 초대형 우박에 150여명 부상 [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5/132835415.3.png)
브라질 남부 히우그란지두술(RS)주 에레싱(Erechim)에서 지름 최대 10cm에 달하는 초대형 우박이 떨어지며 도시 전역에 큰 피해가 발생했다. 충격적인 우박 폭풍은 차량 유리를 뚫고 건물 외벽을 깨뜨리는 등 도시 기능 전반을 마비시켰고, 시 당국은 즉시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 …

J D 밴스 미국 부통령의 아내인 우샤 밴스 여사가 최근 공식 석상에서 결혼 반지를 착용하지 않아 이혼설이 온라인상에서 급속도로 확산됐다. 이에 우샤 여사 측 대변인은 24일 언론에 성명을 내고 “그녀가 세 아이의 엄마로서 설거지를 많이 하고 아이들을 자주 씻기다 보니 때로는 반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