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P “뉴햄프셔 공화당 경선서 헤일리 승리 가능성 크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이 미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압도적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나 니키 헤일리 전 사우스캐롤라이나 후보가 빠르게 격차를 좁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미 워싱턴포스트(WP)는 9일(현지시간) 헤일리 후보가 특히 공화당 당원투표인 코커스 방식이 아닌 모든 유권자…
- 2024-01-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이 미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압도적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나 니키 헤일리 전 사우스캐롤라이나 후보가 빠르게 격차를 좁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미 워싱턴포스트(WP)는 9일(현지시간) 헤일리 후보가 특히 공화당 당원투표인 코커스 방식이 아닌 모든 유권자…

지난해 8월에 시작된 일본발 테러 예고가 올해도 지속하고 있지만 실제 피해로 이어지진 않고 있다. 일본 내에서도 비슷한 수법의 테러 예고가 2016년부터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경찰은 동일인의 소행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일본 내에서 이런 테러 예고를 벌이는 이들은 특정인을 괴…
대만을 둘러싼 전쟁 비용은 약 10조 달러(1경3200조원)로 전세계 총생산(GDP)의 10%에 해당할 것이라고 블룸버그가 추산했다. 대만 총통 선거를 앞두고 블룸버그는 세계 경제에 타격을 줄 수 있는 대만 분쟁의 가능성을 우려하며 9일(현지시간) 이 같은 내용의 전망 기사를 내놓…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규모의 구형 공연장이자 미국 라스베이거스 랜드마크인 스피어(Sphere)에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8일(현지시간) 세계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4가 열린 가운데 스피어에 공개된 이 영상은 오는 17일 언팩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했다는 소식이 9일(현지시간) 전해졌지만 이는 소셜미디어 해킹에 의한 ‘가짜뉴스’라고 SEC가 바로잡았다. SEC는 이날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SEC의 엑스 계정이 해킹당해 승인되지 않은 게시물…

미국 괌에서 한국인 관광객을 총으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 용의자가 숨진 채 발견됐다고 AP통신이 9일(현지시간) 전했다. 괌 경찰은 이날 한국인 관광객 피살 사건의 용의자가 자해로 추정되는 총상을 입고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 용의자와 일당으로 추정되는 다른 남성은 한…

남미 에콰도르의 최대 도시인 과야킬에서 9일(현지시간) 에콰도르 TC텔레비시온 공영 방송국에 10여명의 무장괴한이 쳐들어와 생방송 중인 스튜디오에까지 침입했다고 AP통신과 미국 매체들이 보도했다. 복면을 한 이들은 다이나마이트로 보이는 막대 모양의 폭약과 전투용 총기를 들고 TV …

북한이 러시아에 탄도미사일을 제공하고, 러시아는 이를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 사용한 것과 관련해 국제사회가 일제히 규탄 목소리를 냈다.9일(현지시간) 백악관에 따르면 한미일과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영국 등 47개국 외교장관들은 “북한의 수출과 러시아의 북한 탄도미사일 조달, …

9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중국 기업들이 대거 복귀한다. 미중 갈등 속에서도 기술 패권 경쟁에 뒤처지지 않고 중국 경제가 부진한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 활로를 찾기 위해서다. 9일 외신 등에 따르면 올해…

독일 축구의 살아 있는 전설이었던 프란츠 베켄바워가 영원한 레전드로 이름을 남기고 눈을 감았다.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를 비롯한 축구 스타들은 베켄바워의 영면을 애도했다. 유족은 8일(현지 시간) “베켄바워가 전날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고 알렸다. 향년 79세. 사망 원인은 알리지…

세계적인 기초과학 연구기관이자 ‘노벨상 사관학교’라고 불리는 독일의 막스플랑크 연구소에서 첫 한국인 단장이 나왔다. 차미영 기초과학연구원(IBS) 데이터사이언스 연구그룹장(KAIST 전산학부 교수)이 주인공이다. 9일 대전 IBS 사무실에서 만난 차 그룹장은 “아직 얼떨떨하다”며 “우…

“한국에 곧 독신남 시한폭탄이 터진다.” 미국 통계학자가 한국의 1980∼2010년에 태어난 남성 가운데 70만∼80만 명은 한국인 여성과 결혼하기 힘들 것이라고 예측했다. 당시 강한 남아선호사상 등이 초래한 성비(性比) 불균형이 약 30, 40년이 흐른 지금 사회문제로 대두될 수 있…

“우리가 마시는 생수에 플라스틱 입자가 이렇게나 많이 들어있다고?” 시중에 판매돼 흔히 마시는 페트병 생수에 눈에 보이지 않는 ‘나노 플라스틱’이 1L 기준 평균 약 24만 개나 들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 학계에서 나왔다. 특히 나노 플라스틱은 제조업체가 생수를 병에 담기 전에 이…

“처음으로 쓴 시를 낭송하려고 지역청소년센터에서 떨고 있던 제 모습이 떠오르네요. 그 순간 제 인생이 바뀌었다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인공지능(AI) 챗GPT가 미국 하버드대에 입학할 수 있을까.’ 오픈AI가 생성형 AI 챗봇 ‘챗GPT’를 출시한 지 1년이 넘은 지금,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사진)이 9일 2020년 대선 결과를 뒤집으려 한 혐의에 대한 재판에 직접 출석한다. 야당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의 출발점인 아이오와 코커스(당원대회)를 앞두고, 면책특권을 공개적으로 주장하며 자신의 사법 리스크를 표심 결집에 활용하려는 의도다. 트럼프…

“사고 여객기와 같은 기종 중 여러 대에서 ‘도어 플러그(door plug)’의 나사(볼트)가 헐겁게 조여진 걸 확인했다.”(미국 유나이티드항공) 5일 미 오리건주 포틀랜드 공항에서 대형 참사로 이어질 뻔했던 알래스카항공의 보잉 737 맥스9 여객기 도어 플러그 이탈 사고가 항공기 제…

농업용 경유 보조금 삭감에 반대하는 독일 농민들이 트랙터 등 차량 680여 대를 이용해 8일 베를린 브란덴부르크문 앞을 막아선 채 시위를 벌였다. 독일 전역의 농민단체 또한 차량을 이용해 전국 곳곳의 고속도로 진입로를 봉쇄했다. 10일에는 철도 기관사 노조 또한 임금 인상, 처우 개선…

연금 수급연령 상향, 이민법 개정 등으로 지지율 하락에 직면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총리 교체를 비롯한 내각 개편으로 위기 돌파에 나섰다. 마크롱 대통령의 집권 2기가 시작된 2022년 4월 직후 프랑스의 두 번째 여성 총리로 재직한 엘리자베트 보른 총리는 8일 사퇴했다. …

답답한 비행기 좌석. 한 여성이 고글처럼 생긴 혼합현실(MR) 헤드셋을 쓰니 눈앞에 커다란 화면이 등장하고 실감나는 블록버스터 영화가 펼쳐진다. 주변 환경은 비행기가 아닌 노을이 지는 멋진 풍경이 된다. 이는 애플이 8일(현지 시간) 공개한 애플의 MR 헤드셋 ‘비전프로’(사진) 사…
실제로는 가장 큰 지분을 보유한 해외 대기업의 지분이 낮은 것처럼 속이고 김해국제공항에서 수년 동안 영업해 온 면세점이 관세 당국에 적발돼 이달 말 문을 닫는다. 9일 관세청 부산본부세관은 듀프리토마스쥴리코리아 대표이사와 해당 법인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부산지검에 송치하고 면세점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