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오른팔’ 파트루셰프, 쿠바서 라울 카스트로 만나…“양국 협력 논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오른팔로 불리는 니콜라이 파트루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가 이란 고위 관리를 만난 데 이어 쿠바와도 협력을 논의했다. 27일(현지시간) 러시아 인테르팍스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안전보장이사회 언론서비스는 “니콜라이 파트루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가…
- 2024-02-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오른팔로 불리는 니콜라이 파트루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가 이란 고위 관리를 만난 데 이어 쿠바와도 협력을 논의했다. 27일(현지시간) 러시아 인테르팍스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안전보장이사회 언론서비스는 “니콜라이 파트루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가…
![英 건강 악화로 일 그만두는 20대 초반 청년층, 40대 넘어섰다[통신One]](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27/123719638.2.jpg)
영국에서 건강 악화로 일을 그만두는 비중이 40대 초반보다 20대 초반의 비중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를 발표한 독립 싱크탱크 레졸루션 재단(Resolution Foundation)은 나이가 많을수록 건강 질환으로 일을 못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던 과거 통계 수치와 달…

30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에서 돼지사료였던 송로버섯이 전 세계 사람들이 찾는 고급 식재료가 됐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지난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러플(truffle)로 알려진 송로버섯은 캐비어(철갑상어 알)와 푸아그라(거위 간)와 함께 세계 3대 진미로…

2025년 일본 오사카 엑스포에서 선보일 한국관 기공식이 28일 열린다. 오사카 엑스포장 3500㎡ 부지에 세워지는 한국관은 ‘위드 하트(With Hearts), 마음을 모아’라는 주제로 세워진다. 인공지능(AI)과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오사카 엑스포 …

미국이 자국을 오가는 중국 항공사 여객기의 주당 허용 편수를 기존 35편에서 50편으로 늘린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CNBC와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교통부(USDOT)는 다음달 31일부터 이 같은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USDOT는 “이번 조치는 2024년 여름 운항 …

가미카와 요코(上川陽子) 일본 외무상은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3월 12~14일 일본을 방일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지지통신, 마이니치신문 등에 따르면 가미카와 외무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가미카와 외무상은 “우리나라는 핵비확산과 원자력…
러시아가 내달 1일부터 6개월 동안 휘발유 수출을 금지한다고 타스통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타스는 러시아 정부가 봄철과 여름철의 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한시적인 휘발유 수출 금지 조치를 도입하려 한다고 전했다. 알렉산드르 노박 러시아 부총리실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계…

옥중 사망한 러시아 반체제 인사 알렉세이 나발니의 장례식이 어디에서 어떻게 열릴지, 시신은 어디에 묻힐지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러시아 매체 RTVI는 26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국정연설에 나서는 29일께 나발니의 장례식이 거행될 가능성부터 행사가 비공개로 진행…
미국 국방부는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의 전립선암 진단과 비밀 입원 사태의 전말을 조사한 결과 고의적인 잘못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오스틴 장관은 자신이 전립선암 치료를 받은 사실을 수 주 동안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조차 숨겼고, 그가 치료에 따른 합병증으로 …

씨티그룹은 씨티은행 신임 은행장으로 비스 라가반(57) JP모건 투자은행 부문 대표를 영입한다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라가반은 JP모건에서 23년 간 근무해 왔으며, 지난달 투자은행 부문 단독 대표로 승진한 인물이다. 라가반은 JP모건 자본…

중국은 대만과 긴장이 고조하는 진먼다오(金門島) 해역에 일본 센카쿠 열도(댜오위다오) 부근에 있던 2000t급 대형 해경선들을 이동 배치했다고 도쿄신문과 중국시보(中國時報), 연합보(聯合報) 등이 27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중국 해경국은 푸젠(福建)성에 인접한 진먼다오 수역에서…

이른바 ‘둠스데이(지구 최후의 날) 빙하’로 알려진 남극의 스웨이츠 빙하가 1940년대부터 녹기 시작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26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이날 미국 국립과학아카데미(National Academy of Sciences)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이러한 …
캄보디아 상원 선거에서 집권 캄보디아인민당(CPP)이 승리를 거뒀다. 훈센 전 캄보디아 총리의 복귀와 함께 훈센 일가의 권력 체계가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27일(현지시간) 외신을 종합하면 캄보디아 국가선거위원회는 전날 치러진 상원 선거 결과 CPP가 58석 중 55석을 차지했다고…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이 진행중인 가운데 일본 정부가 하마스가 통치하고 있는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400억원 이상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27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가미카와 요코 외무상은 이날 각의(국무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팔레스타인 자치지구 가자를 위해 3200만…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오는 29일(현지시간) 미국 남부 텍사스주의 국경 지역을 각각 방문한다. 오는 11월 대통령 선거에서 두 인사 간 재대결이 기정사실화된 가운데 이민 정책은 이번 선거에서 표심을 좌우할 주요 요소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26일(현…

중국중앙방송총국(CGTN)이 춘절 소비 진작을 근거로 중국 경제가 강력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자평했다.25일 CGTN은 춘절 연휴 기간 중국 관광지 곳곳이 인파로 붐비고, 영화관들도 매진 행렬을 이어갔다고 밝혔다.중국 국가영화국에 따르면 2024년 춘제 연휴 기간 영화 박스오피스는…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부지 내 설비에서 원인 불명의 수증기가 발생했다고 아사히신문이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2일 후쿠시마 제1원전 부지 안에서 벌채한 목재 등 폐기물을 소각하고 있는 건물의 소각설비에서 화재경보기가 작동했다. 처음에는 감시 카메라로 불길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27일 저녁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와 면담할 예정이라고 후지뉴스네트워크(FNN)가 보도했다. FNN은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기시다 총리가 이날 오후 총리 관저에서 저커버그 CEO를 만나는 방향으로 조율하고 있다…

러시아 고위 의원은 26일(현지시간) 스웨덴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 마지막 걸림돌이었던 헝가리 의회의 비준안 승인으로 “유럽의 불가분 안보에 타격이 가해졌다”며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심각하다”고 비판했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콘스탄틴 코사체프 러시아 연방평의회(상원) …

죽은 암컷 코알라를 껴안고 슬퍼하는 수컷 코알라의 모습이 호주 동물 구조대의 카메라에 잡혔다. 26일(현지시간) 호주의 위클리타임스, 9뉴스 등에 따르면 현지 동물구호단체 ‘코알라 레스큐’(Koala Rescue)는 최근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코알라 구조 영상 한 편을 공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