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아 없이 시키는 것만 한다” 강령…MZ조폭, 18억 투자사기
비상장 공모주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속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조폭 일당이 붙잡혔다. 이들은 피해자 100여 명으로부터 약 18억 원을 가로챈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의 사무실에서는 “자아를 가지지 않는다”, “명령에 복종한다”, “시키는 것만 한다” 등의 행동강령이 …
- 2025-10-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비상장 공모주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속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조폭 일당이 붙잡혔다. 이들은 피해자 100여 명으로부터 약 18억 원을 가로챈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의 사무실에서는 “자아를 가지지 않는다”, “명령에 복종한다”, “시키는 것만 한다” 등의 행동강령이 …

국내 증시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투자 대기자금이 역대 최대치로 불어났다. ‘빚투(빚내서 투자)’ 잔액도 4년 만에 24조원을 넘어서며 개인 신용거래도 늘고 있는 모습이다. 증권가에서는 개인 투자자들의 차익 실현으로 쌓인 대기자금이 다시 시장에 유입될 경우, 지수 추가 상승…

더불어민주당이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무(無)정쟁’을 실천하자고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국정감사에서 질의는 자유롭게 하되 ‘삿대질’을 하거나 목소리를 높이지 말라며 내부 단속에 나섰다.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

이재명 대통령은 이태원 참사 3주기인 29일 “진실을 끝까지 밝히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대통령으로서 참사 유가족과 국민들께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즐거워야 할 축제가 한순간에 아비규환의 현장으로 바뀌었던…
대구시는 30일부터 달서구 ‘대구출판산업단지’의 이름을 ‘대구인쇄출판밸리’로 바꾼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이를 계기로 산업단지의 경쟁력 강화와 대외 인지도 높이기에 집중하는 한편, 지식서비스 문화콘텐츠 산업 집적지로 도약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시는 이번 조치가 산업단지의 정식 이름(…

경기 부천시에 살고 있는 시민들은 대중교통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부천시는 지난달 4~13일 18세 이상 시민 807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이용해 모바일 표본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중교통이 87.8%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29일 밝혔다. 다음은 생활 편의시설과 공원·산책로…

삼부토건과 유사한 수법으로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 참여하는 것처럼 투자자들을 속인 의혹을 받는 구세현 전 웰바이오텍 대표이사가 구속 기로에 놓였다.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박정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께부터 자본시장법 위반,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전남 장성군 필암서원이 살아 숨 쉬는 역사 관광 명소로 새롭게 거듭난다.장성군은 황룡면 필암서원 내 유물전시관과 집성관의 수선 공사를 마치고, 31일 집성관 1층 강당에서 재개관식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군은 총 100억 원을 들여 유물전시관을 관람객이 …

신생아보다 사망자가 많은 ‘데드크로스’ 현상에 인구 이탈까지 겪고 있는 제주도가 인구 잡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급기야 실제 제주에 거주하면서도 주민등록을 이전하지 않은 이들에게 전입신고를 독려하는 상황에 이르렀다.호남지방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지역 사망자 수는 4902명으로 역…

깨끗한나라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ISMS 인증은 기업이 보유한 핵심 정보 자산을 얼마나 안전하게 관리하는지를 심사해 부여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 관리체계 수립·운영, 보호 대책 요구사항 등 엄격한 심사 기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경제포럼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의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이 29일 경북 경주 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공식 개막했다. 이날 APEC CEO 서밋은 주관기관인 대한상공회의소의 최태원 회장의 개회사 이후 이재명 대통령의 기조연설로 시작했다.이 대…

일면식 없는 행인을 폭행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2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전날 40대 남성 A 씨를 상해 혐의로 체포했다.A 씨는 지난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공덕역 인근 도로에서 50대 남성을 폭행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A 씨에게 정신적 문제가 있다고 보고 응급…

(인천=뉴스1) 유준상 기자 = 인천 계양구 작전동 병원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30분 만에 불이 완전히 꺼졌다. 29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8분쯤 계양구 작전동의 한 정신병원 건물 5층 주방에서 불이 났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이 불로 병원 관계자 3명…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환경보호청(EPA)는 온수 수돗물로 라면이나 음식을 조리할 경우 납·구리 등 중금속을 섭취할 수 있다며 반드시 냉수를 사용할 것을 권고했다.

㈜선우앤컴퍼니(대표 강문주)는 ‘반짝반짝 달님이’가 오는 11월 8일부터 전국 CGV에서 열리는 ‘케니메이션’ 기획전에서 상영된다고 밝혔다. 이번 극장판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및 CJ CGV 주관으로 추진됐으며, 원작사인 선우앤컴퍼니가 제작을 주도했다. ‘달님이’는…

29일 오전 6시5분께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부림동의 한 오피스텔 지하 2층 주차장에 주차된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했다.창원소방본부에 따르면 ‘펑 하는 소리가 나 119 신고를 했다’는 주민의 출동신고를 받고 곧바로 소방차량이 현장에 출동했고 7시17분께 초동 진압이 이뤄졌다.연기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현대글로비스와 진해 복합물류센터 건립에 협력하기로 했다.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2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경상남도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경남도, 창원시, 현대글로비스와 18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 기관들은 △기업의 원활…

여성 아마추어 축구 선수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도전 정신을 펼칠 수 있는 무대가 이번 주말 인천에서 열린다.인천시는 여성 아마추어 풋살 축제인 ‘2025 우먼스 풋살 in 인천’이 11월 1일 인천대공원 풋살장과 축구장에서 개최된다고 29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최근 여성들의 스포츠 참여…

전국 공항노조가 처우 개선 등을 요구하며 파업에 들어간 가운데 APEC 정상회의 글로벌 CEO 전용공항으로 지정된 포항경주공항에 29일 대체인력이 투입됐다.이날 포항경주공항 입구에는 영어로 된 근조 현수막 10여개가 걸렸다. 현수막에는 ‘불공정 거래와 갑질을 멈추라‘는 내용과 ’약속을…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 소속 의원들에게 국정감사에서 질문을 자유롭게 하되 상대당 의원들을 향해 ‘삿대질’ 등 감정적인 행동은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박수현 당 수석대변인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 대표는 오늘 사전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감사에서 질의는 어떤 주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