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승연 측 “現 피프티 피프티 상황, 관련 없다…허위사실 법적대응”
가수 손승연이 최근 그룹 ‘피프티 피프티’ 사태와 관련 자신의 이름이 거명되는 것에 대해 불쾌감을 표하며 악성 루머 등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손승연은 피프티 피프티 음악 용역 회사인 더기버스 소속으로 그녀 역시 과거 전 소속사와 법적 분쟁을 겪었다. 더기버스는 25일 “법…
- 2023-07-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가수 손승연이 최근 그룹 ‘피프티 피프티’ 사태와 관련 자신의 이름이 거명되는 것에 대해 불쾌감을 표하며 악성 루머 등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손승연은 피프티 피프티 음악 용역 회사인 더기버스 소속으로 그녀 역시 과거 전 소속사와 법적 분쟁을 겪었다. 더기버스는 25일 “법…

8세 여자 아이가 천장에 붙어 TV를 시청하는 모습이 중국 소셜미디어를 달궜다. 24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웨이보에 실존하는 ‘스파이더 걸’이라는 이름으로 영상이 공유됐다. 영상에는 8살 짜리 여자아이가 거실벽 모퉁이를 기어올라 천장에 머리를 대…
![SNS에 넘치는 ‘자살 유발 정보’…3년간 2356건 찾아낸 청년 [죽고 싶은 당신에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25/120400251.1.png)
2356건. 서울에 사는 엄나경 씨(23)가 2020년 8월부터 최근까지 온라인상에서 발견해 삭제를 요청한 ‘자살유발·유해’ 게시글의 수다. 2356건이면 3년 동안 단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매일 게시글을 2건 이상 찾아낸 셈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선 오늘도 함께 목숨을 끊…

한국 국민의 기대수명은 83.6년으로 10년 전보다 3년 더 연장된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보다 3.3년 더 길다.순위로는 OECD 38개국 가운데 일본과 스위스 다음으로 3위 장수 국가다.국민 1인당 외래 진료 횟수는 연간 15.7회로 OECD 국가 중 가장…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은 ‘2023-2024 한국방문의해’와 관련, 25일 “이부진 한국방문의해위원장과 상의하며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장 차관은 25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설가온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에 대해 더 많은 애정을 가지고 방문할 수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지도부가 25일 폭우 피해 지역인 충남 부여를 찾아 수해복구 지원활동을 벌였다. 이 대표는 이날 충남 부여군 부여읍 정동·자왕지구 원예특작시설을 방문해 비닐하우스 침수피해 복구, 작물 줄기 및 비닐 걷기 등의 지원활동을 했다. 이날 수해복구 활동에는 이 …

지난 주말에도 또다시 우천으로 인해 일부 경기가 열리지 못하면서 취소된 경기가 늘어나고 있다. 이로 인해 가장 많은 경기를 치르지 못한 KIA 타이거즈는 후반기에 험난한 일정을 피할 수 없게 됐다. KIA의 근심도 깊어지고 있다. KIA는 10개 구단 중 가장 많이 경기가 밀린 팀이…

술을 마신 채 승합차를 운전하다가 중앙선을 넘어 맞은편 화물차와 충돌한 뒤 도주한 60대가 항소심에서 감형됐다. 25일 지역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제2형사부(재판장 최형철)는 특정 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상, 도주치상),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사고 …

애플이 아이폰15 프로와 프로 맥스의 가격 인상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 가격을 높이고 출하량을 전작과 같은 수준으로 유지해 수익 상승을 노리는 것으로 보인다. 25일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아이폰15 시리즈 출하량 목표를 지난해와 비슷한 약 8…

대낮에 흉기를 들고 아파트 단지를 배회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5일 충북 제천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30분께 제천시내 한 아파트 승강기 앞에 흉기를 든 남성이 활보한다는 신고가 112에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형사팀과 순찰자 5대를 출동시켜 20대 후반…

해외계좌에 수백억원을 보유한 자산가가 세무 신고를 깜빡해 결국 25억원의 벌금을 내게 됐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5단독 박병곤 판사는 국제조세조정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기소된 70대 이모씨에게 벌금 25억원을 부과했다. 이씨는 지난 2016년 1월부터 6월까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에서 8년 만에 16강 진출에 도전하는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첫 경기 징크스에 울었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축구대표팀은 25일(한국시간) 호주 시드니의 시드니 풋볼 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롬비아와의 대회 조별리그 H조 1차전…

남양유업의 장수 브랜드 ‘이오’가 누적 31억 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남양유업은 이오가 출시 27년 만에 누적 매출액 7038억 원, 판매량 31억4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오는 지난 1996년 출시한 요구르트 브랜드다. 남양유업은 이오의 주 소비층인 어…

그룹 아이브 측이 멤버들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을 해온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에 대해 법적 대응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5일 공식 입장을 내고 “탈덕수용소가 당사 소속 아티스트 아이브 멤버들에 대해 지속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심각한 명예훼손을 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

21대 국회의원 6명 중 1명 이상에게 전과 기록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음주운전이 38건으로 가장 많았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25일 서울 종로구 경실련 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역 의원 283명의 전과기록(민주화·노동운동 제외)을 분석한 결과 47명(16.7%)에게 전과가 있…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에서 8년 만에 16강 진출에 도전하는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첫 경기에서 치명적인 실수에 무너졌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축구대표팀은 25일(한국시간) 호주 시드니의 시드니 풋볼 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롬비아와의 대회 조별리그…

한국인 메이저리거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피츠버그 파이리츠를 상대로 홈런 2개를 추가했다. 김하성은 2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와의 홈경기에 1번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김하성의 방망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김은경 당 혁신위원회가 국회의원 체포동의안 표결을 기명으로 바꾸자고 제안한 데 대해 조기 전환 필요성을 강조한 것을 두고 비이재명(비명)계는 반발하고 나섰다. 다음 달 ‘쌍방울그룹 대북 송금’ 사건과 관련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가능성이 제기되는 상…

국내 주요 피자 브랜드들이 경쟁 심화로 지난해 뼈아픈 성적표를 받아 고전하는 가운데, 맘스터치·노브랜드버거 등 대표 치킨·버거 기업들까지 새로 시장에 뛰어들며 ‘피자 춘추전국시대’를 이루고 있다. 실적 악화에 더해 경쟁자까지 늘면서 기존 피자 브랜드들의 한숨은 더 짙어지는 분위기다.…

스타쉽 엔터테인먼트가 소속 그룹 아이브를 명예훼손한 유튜브 ‘탈덕수용소’와 ‘사이버 렉카’에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고 선언했다. 스타쉽은 25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당사는 온라인, SNS 상에서 유포되고 있는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된 악의적인 비방, 허위 사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