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빙 모드’ 트럼프-룰라 통화…“아주 좋은 대화 나눴다”
초고율 관세를 부과하며 갈등을 이어가다 해빙 모드에 접어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 시우바 브라질 대통령이 통화해 조직범죄 퇴치를 위한 협력 등을 논의했다.2일(현지 시간) 브라질 언론 플라토BR 등에 따르면 브라질 대통령실은 성명을 내 이날 룰라 대통령과…
- 2025-12-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초고율 관세를 부과하며 갈등을 이어가다 해빙 모드에 접어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 시우바 브라질 대통령이 통화해 조직범죄 퇴치를 위한 협력 등을 논의했다.2일(현지 시간) 브라질 언론 플라토BR 등에 따르면 브라질 대통령실은 성명을 내 이날 룰라 대통령과…

이 시대의 새로운 핀업 걸로 통하는 미국 팝 스타 사브리나 카펜터가 트럼프 행정부가 자신의 음악을 사용한 것에 대해 불쾌함을 드러냈다. 2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카펜터는 백악관이 소셜미디어 계정에 올린 미국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이 불법 이민 단속 장면이 담…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올 9월 베네수엘라의 마약 운반 의심 선박을 격침시키는 과정에서 2차 공격을 가해 생존자 2명을 살해했다는 보도가 논란을 빚는 가운데, 1일 백악관이 이 같은 공격이 있었음을 사실상 시인했다. 다만, 2차 공격이 피트 헤그세스 미 국방장관의 지시가 아닌 현…

1일 미국 워싱턴 백악관 응접실 그린룸에 크리스마스트리 양옆으로 레고로 만든 조지 워싱턴 초대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초상화가 놓여 있다. 이날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는 ‘마음이 머무는 곳이 곧 집(Home is Where the Heart Is)’을 주제로 올해의 크리스마스 …
![“내년 중간선거 바로미터” 공화 텃밭서 격전지 된 테네시[지금, 여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2/132886003.4.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해 대선에서 22%포인트의 압도적 격차로 승리했던 미 테네시주 하원 선거구가 격전지로 바뀌며 워싱턴 정가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뉴욕타임스(NYT) 등은 이번 테네시주 연방 하원의원 보궐선거를 “내년 중간선거를 앞두고 표심을 보여 줄 결정적인 지표”…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현재 25%인 한국산 자동차 관세를 지난달 1일부터 소급 적용해 15%로 인하한다고 1일(현지 시간) 밝혔다. 러트닉 장관은 이날 미 상무부가 X에 올린 성명을 통해 “한국이 국회에서 전략적 투자 관련 법안을 공식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쿠팡의 대규모 회원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해 “소비자 이탈은 제한적인 것”이라는 월가의 분석이 나왔다.2일(현지시각) JP모건은 보고서를 통해 “경쟁 업체가 없는 쿠팡의 독보적 시장 위치와 한국 소비자들의 데이터 유출 이슈에 대한 민감도를 고려했다”며 이같이 밝혔다.다만 “쿠팡이 …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1일(현지 시간) 뉴욕 이민법원 판사 8명을 한꺼번에 해고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이날 전했다. 해고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민자에게 관대한 판결을 내린 판사들을 겨냥한 거라는 분석이 나온다.NYT는 전미이민판사협회 관계자, 법무부 관계자 등을…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현재 25%인 한국산 자동차 관세를 지난달 1일부터 소급 적용해 15%로 인하한다고 1일(현지 시간) 밝혔다. 러트닉 장관은 이날 미 상무부가 X에 올린 성명을 통해 “한국이 국회에서 전략적 투자 관련 법안을 공식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했다”며 이 같이 전했…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주방위군 피격 사건 이후 초강경 반(反)이민 대책을 꺼내든 가운데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부(DHS) 장관이 여행 금지 조치 확대 필요성을 언급했다고 CNN이 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놈 장관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과 회동한 후 “살인자, 기생충…

강경화 주미대사가 지난 9월 한국인 근로자 300여명이 구금됐던 미국 조지아주를 찾아 이번 사태가 한미 관계와 한·조지아주 관계를 훼손하지 않았다고 밝혔다.강 대사는 1일(현지 시간) 애틀랜타 지역방송 WSB TV와 인터뷰에서 9월 미 이민세관단속국(ICE)의 공장 급습에 대해 “상당…

미군의 베네수엘라 마약 운반 의심선 격침을 둘러싼 전쟁범죄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피트 헤그세스 미 국방장관이 이를 패러디 한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올렸다.지난 달 30일(현지 시간) 헤그세스 장관은 자신의 X 계정에 “당신의 크리스마스 위시리스트용”이라는 글과 함께 캐나다의 아동용 책…

미국 상무장관이 한국의 자동차 관세가 15%라고 확인하자 한국의 자동차주가 급등하며 코스피 랠리를 견인하고 있다고 미국의 경제 전문매체 CNBC가 2일 보도했다. 2일 오후 1시 20분 현재 한국 증시에서 현대차는 4.91%, 기아차는 3.92% 각각 급등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 …

미국이 주요 20개국(G20) 의장국 임기를 시작했다.미국 국무부는 1일(현지 시간) 성명을 내 이날부로 미국이 2026년 G20 의장국을 맡게 됐다고 공식화했다.국무부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지도력 아래 G20이 경제 성장과 번영을 주도해 성과를 창출하는 핵심 사명에 다시 집중하…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항공기’인 에어버스의 소형 여객기 A320에서 금속 패널 관련 품질 문제가 발견됐다. 소프트웨어 이상으로 수천 대의 여객기를 리콜한 지 사흘 만에 또 다른 결함이 발견된 것이다.1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에어버스는 “A320 금속 패널 일부에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이 진행 중인 가운데, 중국과 러시아 외무장관이 2일(현지 시간) 모스크바에서 회동할 예정이라고 타스통신 등이 1일 보도했다.소식통은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왕이 중국 외교부장 화요일(2일) 만날 예정”이라고 말했다.앞서 중국 외교부는 “…

백악관은 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0월에 받은 자기공명영상(MRI) 검사 결과를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주치의는 트럼프 대통령의 건강 상태가 “매우 좋다”고 밝혔다.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트럼프 대통령 주치의인 숀 바르바벨라 박사가 보낸 서한에서…

미국 중서부에 많은 눈이 내리면서 항공편이 지연되고 일부 지역 도로에는 블랙 아이스가 발생해 교통 불편이 이어졌다.1일(현지 시간) 미 국립기상청(NWS)은 지난 주말동안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에 20cm 이상의 눈이 내려 11월 하루 동안 기록된 최다 강설량 신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아이폰17 판매 호조로 애플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1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애플은 1.52% 상승한 283.10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사상 최고치다.이로써 시총도 4조2010억달러로 늘었다. 이는 시총 1위 엔비디아를 턱밑까지 추격한 것이다. 엔비디아의 시총은 4조3720억달…

백악관이 지난달 30일 트럼프 행정부 관련 보도를 ‘가짜 뉴스’라며 비판하며 백악관 홈페이지에 ‘이번 주 문제 언론’(Media Offender Of The Week) 등등의 내용을 담은 ‘미디어 편견’(mediabias)라는 새로운 코너를 공개했다.미 외신들에 따르면 캐롤라인 레빗 …